[국제경영] 한국 화장품의 프랑스 진출 실패사례 분석 및 세계화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0.05 / 2019.12.24
  • 5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화장품의 역사와 정의

Ⅱ화장품의 독특한 특성

Ⅲ대표적인 국산 화장품의 브랜드

Ⅳ 프랑스 해외진출 실패 분석

Ⅴ 세계화 전략

본문내용
화장품의 정의
:인체를 청결, 미화하여 매력을 더하고 용모를 변화시키거나 피부, 모발의
건강을 유지 또는 증진하기 위하여 인체에 사용되는 물품으로서 인체에 대한
작용이 경미한 것을 말한다.
다만, 의약품에 해당하는 물품은 제외한다.

기능성화장품의 정의
:화장품 중에서 다음 각목의 1에 해당되는 것으로서 보건복지부령이 정하는
화장품을 말한다.
가. 피부의 미백에 도움을 주는 제품
나. 피부의 주름개선에 도움을 주는 제품
다. 피부를 곱게 태워주거나 자외선으로 부터 피부를 보호하는데 도움을
주는 제품


대표적인 국산 화장품 회사

1945년 설립된 ‘태평양’이 2006년 AMORE PACIFC 이라는 이름으로 재탄생

국내 화장품 기업 부동의 1위

세계 화장품 브랜드 순위에서도 19위에 랭크된 토종 브랜드

헤라, 마몽드, 설화수, 에뛰드 하우스 등 대부분의 유명한 브랜드들이 이 회사의 브랜드

1997년 출시된 백화점 전용 고급 브랜드

한국의 고유 색을 상징하는 ‘단청’의 순수 우리말.

피부를 보호, 유지하는 성분을 함유해 유해 환경에 적극적으로 방어할 수 있도록 개발된 환경 대응형 화장품을 표방.



세계적으로 인조적인 화장 보다 자연스런 피부에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음.

한방성분 같은 경우는 동양의 전통문화의 하나로 신비감을 강조할 수 있는 한편 고급성 또한 추구할 수 있다.

천연성분이기에 피부에 부담도 적고 피부에 굉장히 좋을 것 같다는 느낌을 받는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태평양 해외진출 성공사례 /마케팅전략
  • 목 차I. 서 론 1. 주제선정 동기 2. 기업소개3. 화장품 산업의 특성4. 태평양의 해외진출II. 본 론 1. 프랑스 향수 ․ 미용 ․ 화장품 시장 동향2. 태평양의 프랑스 진출3. 향수 시장으로의 전략 변경III. 결 론1. 본문 요약 및 정리2. (주) 태평양의 향후 글로벌 전략IV. 참 고 자 료 I. 서 론 1. 주제선정 동기 현재 국내의 많은 기업들이 국제화, 세계화 추세에 따라 해외시장으로의 진출이 활발해 지고 있다. 국내시장의 성장성 감소 및 경쟁심화, 혹은

  • [국제경영] 태평양 화장품의 해외시장진출 사례
  • 전략을 효과적으로 추진해온 대표적인 기업으로, 선진국 화장품 업체들처럼 회사 이미지보다 브랜드 위주로 전략을 바꾸고 국내 및 해외시장의 확대를 구상하고 있다. 이 보고서에서는 국제적 진출에 본격적으로 박차를 가한 태평양의 글로벌 전략과 중국과 프랑스, 미국을 중심으로 진출 사례, 현황 및 현재 지속적 공략중인 나라의 전략을 분석하고자 한다. Ⅱ. 본론 1. 중국시장의 특성 (1) 일반적 시장의 특성 1) 외자기업의 내수시장의 진출이 제

  • [국제경영] 태평양(롤리타램피카)의 프랑스 진출 전략
  • 프랑스 진출 전략을 중심으로.목차1.서론-기업선정동기2.본론1)태평양의 기업개요-회사소개-기업이념과 비전-태평양의 화장품 부문 브랜드 구성-태평양의 글로벌 영업현황2)세계화장품 산업의 현황과 전망-세계화장품 산업의 현황과 전망3)태평양 내부환경분석-SWOT4)해외시장 진출 과정-글로벌 진출 배경.● 유럽으로 진출위해서-초기 해외진출의 실패사례-실패요인분석 5) 프랑스 진출 전략-Lolita Lempicka 현지생산/판매 및 글로벌화

  • [국제마케팅](주)태평양 향수 프랑스 진출사례
  • 목 차I. 서 론 1. 주제선정 동기 2. 기업소개3. 화장품 산업의 특성4. 태평양의 해외진출II. 본 론 1. 프랑스 향수 ․ 미용 ․ 화장품 시장 동향2. 태평양의 프랑스 진출3. 향수 시장으로의 전략 변경III. 결 론1. 본문 요약 및 정리2. (주) 태평양의 향후 글로벌 전략IV. 참 고 자 료 I. 서 론 1. 주제선정 동기 현재 국내의 많은 기업들이 국제화, 세계화 추세에 따라 해외시장으로의 진출이 활발해 지고 있다. 국내시장의 성장성 감소 및 경쟁심화, 혹은

  • [국제경영전략] 태평양의 중국 진출
  • 전략을 효과적으로 추진해온 대표적인 기업으로, 선진국 화장품 업체들처럼 회사 이미지보다 브랜드 위주로 전략을 바꾸고 국내 및 해외시장의 확대를 구상하고 있다. 이 보고서에서는 국제적 진출에 본격적으로 박차를 가한 태평양의 글로벌 전략과 중국의 진출 사례를 분석하고자 한다. 2. 기업 소개1) 회사개요대 표 자서 경 배설 립 일1945.09.05명 의 개 서증권예탁원계 열 명태평양상 장 일1973.04.30공 고 신 문조선일보결 산 기12재 평 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