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분석] 현대카드와 다른 카드사 비교 광고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1.02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들어가며

1. 현대카드
1.1 제품과 서비스
1.2 인지도 및 호감도 분석

2. 우리 나라 카드 시장
2.1 신용카드 발달사 및 그 배경
2.2 신용카드 업계현황 및 카드 시장 규모 증가의 원인
2.3 제품의 특징과 그에 따른 기업들의 사업방향
2.4 현재 시장의 기회 요소 와 위협 요소
2.5 미래를 위한 개선 필요 사항

3. 신용카드 이용자 분석 과 타사 관련 자료 분석
3.1 신용카드 사용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3.2 신용카드 사용자의 life style과 구매스타일에 대한 연구
3.3 타 경쟁사의 주요 고객에 관한 분석

4. 신용카드광고
4.1 신용카드 광고의 전반적 특징
4.2 경쟁사 광고 분석 비판 및 견해

5. 새로운 현대카드 광고 전략제시
5.1 현재의 현대카드 광고 분석 및 비판
5.2 새로운 광고 기획

나오면서
본문내용
들어가며.....

그림1.SKTelecom광고 World Cup의 열기로 4800만 온 국민이 하나가 되고, 수많은 사람들이 ‘나’와‘ 너’가 아닌 ‘우리’라는 이름으로 꿈을 꾸고, 하나씩 꿈을 이뤄가며 기뻐하는 요즘이다. 500만 이상의 사람들이 거리로 몰려나와 전국 곳곳의 요지들에서 하나로 뭉쳐 응원을 하는 모습은 전 세계적 이슈라고 한다. 이렇게 사람들이 하나가 될 수 있는 것. 그것은 바로 응원이다. 요즘 3살 아이부터 80의 노인까지 모두가 알고있는 응원. “대~한민국 짝짝짝짝짝!” “ 오~ 필승 코리아!”. 그 많은 사람들이 단기간동안 이 응원을 배우고 즐길 수 있게 된 것은 SK Telecom의 광고의 영향력 때문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광고의 영향력이 이 정도이기에 하나의 산업이 발달하고, 그 시장의 규모가 커지면서 시장 내 기업간의 경쟁이 치열해지면 그와 동시에 그 산업 관련 광고 경쟁도 치열해 질 수밖에 없다.
‘플라스틱 버블’이라는 말을 만들어 낼 정도로 2002년 공포의 이슈로 떠오르는 카드 산업 역시 예외는 아니다. 황금 알을 낳는 거위라고 이야기되는 카드사업은 내놔라하는 재벌기업들까지 군침을 삼키고 앞다퉈 진출을 추진할 정도로 매력적인 산업임은 분명하다. 하지만 지나친 과열경쟁으로 인해 수많은 신용불량자 양산과 기업간 출혈경쟁이란 결과를 만들어 내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고] 삼성카드 현대카드의 TV광고, 그리고 마케팅의 비교분석
  • 카드, 현대카드 자사비교SWOT분석광고물 분석시기별 광고방영 스케줄 / 캠페인광고전략 분석결론발표의 목적과 목표목적그 동안의 수업을 통해 배웠던 내용과 조원들이 연구하여 얻은 지식을 토대로 현대카드와 삼성카드의 광고를 비교, 분석하는 것.목표1. 광고집행시기를 적절히 나누고 비교, 분석을 위해 적합한 광고물을 추출해 내는 것.2. 추출된 광고들을 분석하여 의도와 영향을 파악하는고 이를 척도로 두 카드사의 광고전략을 비교하는

  • [경영학] 독창적 광고 마케팅 `break make break`를 통한 현대카드의 성공사례
  • 독창적 광고 마케팅 를 통한현대카드의 성공사례- A Case Study for HyundaiCardwith Innovative Advertising Marketing목 차Ⅰ. 기업 내용1. 선정기업 및 기업소개2. 기업선정 배경3. 조직 현황4. 재무 현황Ⅱ. 경영 전략1. 주요 사업 분야2. 기업 경쟁 환경3. 경쟁기업 분석4. 전략적 이슈5. 마케팅Ⅲ. 결론1. 타 기업 시사점2. 향후 발전 방향3. 결론부록1. 참고문헌2. 설문지Ⅰ. 기업 내용1. 선정기업 및 기업소개1-1. 선정기업‘make break make, HyundaiC

  • [기업비교]삼성,LG,BC,국민,현대 등 신용카드 광고분석
  • ◀삼성카드 광고분석▶◀LG카드 광고분석▶◀BC카드 광고분석▶ ◀그 외의 광고들(국민, 현대 , 외환, 마스터카드)▶◀카드 광고의 문제점▶머 리 말『카드사들의 불꽃튀는 광고전』신용카드 광고가 새로운 광고의 꽃으로 자리 매김을 하고 있다. 80년대에 화장품, 90년대에 이동통신, 2000년대에는 카드 광고가 그 화려한 바통을 이어 받고 있다. 이는 그만큼 신용카드 업체가 해마다 폭발 적인 성장세를 거듭하고 있다는 것을 반영한다. 지난해 약 40

  • [경영학] 현대카드 마케팅 분석 및 발전방향-신한카드와 비교
  • 카드 사용자는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현금만 사용하던 사람들도 신용카드가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과 포인트 서비스 때문에 신용카드로 돌아서고 있다. 이에 따라 신용카드 회사들도 함께 발전하고 카드사들끼리의 경쟁은 더 치열해져 간다. 현재 신용카드 점유율 1위 기업은 신한카드, 그리고 그 뒤를 따라 BC카드, 현대카드, 삼성카드가 맹추격 하고 있다.우리 조는 현대카드를 중심으로 신한카드와 비교하여 환경 분석, 마케팅 분석, STP분석을 하

  • [촉진전략] `현대카드M`의 IMC전략
  • 「현대카드M」의 IMC전략목 차I. 서 론1. 기업소개 2. 선정동기Ⅱ. 본 론1. 환경분석1)SWOT 분석2)STP 분석3)Target Market 분석 및 MARKETING MIX2. 현대카드M의 IMC전략1) 상품개발전략2) 브랜드 전략3) 커뮤니케이션 전략4) IMC의 정의5) IMC 전략 3. 결과Ⅲ. 결 론Ⅳ. 참고문헌I. 서 론1. 현대카드 선정동기현대카드는 급변하는 금융환경 속에서 상품차별화, 금융서비스 전문화 등으로 경쟁력을 갖춰가는 기업이다. 현대카드는 이러한 전략적 목표를 위해 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