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젊은 층과 노년층의 욕구를 만족시키는 `현대자동차 경차 소형차` 분석 및 마케팅 아이디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23 / 2019.12.24
- 27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상황분석
2. 경차 소형차분석
3. STP
4. 마케팅 아이디어
- 본문내용
-
특징
-‘경차 그 이상의 가치’를 추구 : 기존 경차의 가치와 개념을 뛰어넘는 프리미엄급 소형차 표방
-외형 : 유러피안 경차를 컨셉으로 볼륨감있고 세련된 스타일
-경차 최초로 운전석과 동승석 외에 사이드와 커튼 에어백 등 모두 6개 에어백을 기본 적용하여 안정성을 크게 높임.
-열선이 내장된 핸들, 버튼시동 스마트키, 4센서 후방주차 보조시스템등 경차 이상의 편의 사양이 추가(YTN, 고재형, 2011)
▷강점
1. 높은 국내.외 자동차 시장점유율
2011 1월~5월 누적판매대수에 따르면 전 차종에서 현대차 및 기아차 판매 1위
2011. 5월 미국시장에서 10만 7426대를 판매하여 10.1%의 시장점유율 기록- 혼다와닛산을 제치고 미국 시장 5위
2. 세계에서 인정받는 기술력
컨슈머리포트는 ‘신형 아반떼가 소형차 최강 자리에 오르다 (Small sedans:The recast Elantra tops the category)’라는 제목의 기사에서 신형 아반떼의 △뛰어난 연비 △민첩한 핸들링 성능을 매우 우수하다고 평가하며 △높은 엔진 성능 △안정적인 주행능력 △깔끔한 내장 디자인이 특히 돋보인다고 밝혔다.
마케팅 아이디어Ⅱ. i10 파파라치
-구체적인 실천계획
ⅰ 재미있고 한눈에 눈이 가는 광고를 만들어 홍보한다.
EX) 코카콜라 광고, 기아 소울 광고
ⅱ 홈페이지, 페이스북 등을 통해 PHOTO ZONE을 만든다.
ⅲ 사진찍기 팀 을 구성해서 PHOTO ZONE을 리드한다.
ⅳ 조회수 혹은 추천수를 통해 사진을 선별 후 투표를 시작한다.
ⅴ 순위에 든 사진들을 게시하고 상품을 수여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ZARA 자라 유통구조와 유통전략
- 롯데리아 서비스 사례(청사진, 피시본 분석 포함)
- [마케팅] [마케팅실패사례]마케팅 실패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외 마케팅 실패 사례를 활용한 마케팅 광고의 적절한 활용 방법
- [마케팅] [마케팅성공사례]성공한 마케팅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와 해외 마케팅성공사례 10선, 마케팅(marketing)광고 효과 분석 및 사례 활용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