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젊은 층과 노년층의 욕구를 만족시키는 `현대자동차 경차 소형차` 분석 및 마케팅 아이디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23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상황분석
2. 경차 소형차분석
3. STP
4. 마케팅 아이디어
본문내용
특징
-‘경차 그 이상의 가치’를 추구 : 기존 경차의 가치와 개념을 뛰어넘는 프리미엄급 소형차 표방
-외형 : 유러피안 경차를 컨셉으로 볼륨감있고 세련된 스타일
-경차 최초로 운전석과 동승석 외에 사이드와 커튼 에어백 등 모두 6개 에어백을 기본 적용하여 안정성을 크게 높임.
-열선이 내장된 핸들, 버튼시동 스마트키, 4센서 후방주차 보조시스템등 경차 이상의 편의 사양이 추가(YTN, 고재형, 2011)


▷강점
1. 높은 국내.외 자동차 시장점유율
2011 1월~5월 누적판매대수에 따르면 전 차종에서 현대차 및 기아차 판매 1위
2011. 5월 미국시장에서 10만 7426대를 판매하여 10.1%의 시장점유율 기록- 혼다와닛산을 제치고 미국 시장 5위

2. 세계에서 인정받는 기술력
컨슈머리포트는 ‘신형 아반떼가 소형차 최강 자리에 오르다 (Small sedans:The recast Elantra tops the category)’라는 제목의 기사에서 신형 아반떼의 △뛰어난 연비 △민첩한 핸들링 성능을 매우 우수하다고 평가하며 △높은 엔진 성능 △안정적인 주행능력 △깔끔한 내장 디자인이 특히 돋보인다고 밝혔다.


마케팅 아이디어Ⅱ. i10 파파라치
-구체적인 실천계획
ⅰ 재미있고 한눈에 눈이 가는 광고를 만들어 홍보한다.
EX) 코카콜라 광고, 기아 소울 광고
ⅱ 홈페이지, 페이스북 등을 통해 PHOTO ZONE을 만든다.
ⅲ 사진찍기 팀 을 구성해서 PHOTO ZONE을 리드한다.
ⅳ 조회수 혹은 추천수를 통해 사진을 선별 후 투표를 시작한다.
ⅴ 순위에 든 사진들을 게시하고 상품을 수여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쉐보레 IMC활동성과와 시사점
  • 자동차라는 분야에 대한 지식을 쌓은 것 같아서 뿌듯한 시간이었다. 나중에 차를 사게 될 때 쉐보레가 많이 기억에 남을 것 같다. 쉐보레 과제 후기 – ㅇㅇㅇ->쉐보레 관련 신문기사 조사, 이벤트현장답사 및 인터뷰, 이벤트 현장답사 및 인터뷰 부분의 ppt와 보고서 정리06. 과제 후기GM대우에서 GM쉐보레로 바뀌었다는 소문만 들었지, 실제로 찾아보며 어떤 점이 바뀌고, 이번 기회를 통해서 쉐보레의 마케팅적인면을 많이 조사하였는데 차를 좋아하는

  • GM대우 마티즈 성공사례,마케팅,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기업소개 및 역사와 특징소개, 비교분석, 성공사례, 해외진출 성공전략,마케팅전략, STP전략, SWOT분석, 4P전략,
  • 경차의 대표로 자리잡았다. 2005년 마티즈는 최초의 경차 온라인 런칭쇼를 실시하게 되고 멕시코, 중국, 남아프리카, 인도 JD파워 초기품질지수 및 상품성 조사 소형차부문에서 1위를 달성하게 된다. 2006년 중국에서도 초기품질, 상품성조사에서 소형차부문 1위에 오르며 상품성을 인정받은 마티즈는 자동차업계 최초로 홈쇼핑 마케팅까지 펼치게 된다. 2007년, 마티즈Ⅱ를 더욱 실용적이고 공간성있게 변형시킨 뉴마티즈가 출시된다. 뉴마티즈는 소비자

  • [마케팅] [마케팅조사]매출증대를 위한 `마티즈(Matiz)` 마케팅 기획서(A+리포트)
  • 마케팅컨셉1) LAB Marketing (Like A Bicycle Marketing) 2) LAV Marketing (Like A Virgin Marketing)12. 새로운 마케팅컨셉을 바탕으로 한 마케팅전략1) 친환경마케팅2) Mom 마케팅3) IMC 전략‘마티즈(Matiz) 마케팅 기획서1. 전체자동차시장 분석지난 10년간 우리나라는 경차가 인기를 끌지 못했다. 나오는 경차마다 사람들의 외면을 받고 단종되고 말았다.(2002년 12월 현대 아토즈 단종, 2004년 7월 기아 비스토 단종) 1998년 4월1일 출시된 마티즈가 국민경차라고 불렸던 티코의

  • [마케팅] 컬러마케팅에 대해서
  • 마케팅 사례(1) 컬러 마케팅 효시 “파커사”미국에서 컬러마케팅의 효시는 1920년 파커사가 내놓은 빨간색 만년필을 꼽는다. 이전의 검은색이나 갈색의 만년필을 벗어나 립스틱을 연상케 하는 빨간 만년필을 내놓음으로써, 파커사는 엄청난 매출 신장을 기록했다. 컬러의 위력은 오늘날 더욱 강해졌고 세계의 유명기업들은 컬러를 마케팅의 중요 요소로 사용하고 있다.(2) 뉴 스포티지불황을 컬러로 돌파하자. 라는 슬로건 아래 기아자동차는 지난 8

  • [경영] 아우디의 국제 마케팅 전략 분석
  • 기업전략, 기업분석글로벌마케팅 전략 / 경영전략 분석CONTENTS『 서론 - 회사소개 』 1 】 아우디 - 회사현황, 회사개요2 】 아우디 - 주요연혁, History3 】 아우디 - 로고 / 심볼 의미4 】 아우디 - 발전과정『 본론 Ⅰ - 마케팅분석 』 1 】 4P - MIX / ,S,W,O,T, / ,S,T,P,2 】 마케팅 사례 / 광고전략『 본론 Ⅱ - 한국시장 진출전략 분석 』 1 】 한국시장 수입차 현황 및 환경분석2 】 환경분석 - 내부환경, 외부환경 분석『 본론 Ⅲ - 경쟁업체 수입자동차 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