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현대자동차 그랜저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23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Ⅰ. 기업 선정 이유
Ⅱ. 그랜저 시리즈에 대한 설명 및 역사

1세대 그랜저

2세대 그랜저

3세대 그랜저

4세대 그랜저

5세대 그랜저

Ⅲ. 타 기업에서 경쟁차종에 대한 설명
Ⅳ. SWOT 분석
Strength
1. 어드밴스드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ASCC)

2. 주차 조향 보조 시스템(SPAS)

3. 최상의 안전성과 최고 수준의 충돌 안전성

4. LED 라이팅 그래픽 기능

5. 브랜드 밸류

6. GDI엔진

7. 차별화된 마케팅

Weakness
1. 쏠림현상 등의 기체상 결함으로 인한 불신 고조
2. 그랜저TG로 인해 높아진 그랜저HG에 대한 소비자들의 기대감

3. GDI 엔진의 연비 뒤에 가려진 소음

Opportunity
1. 그랜저의 신차효과
2. 현대의 브랜드 효과와 쏘나타의 뒷받침 효과

3. 자체의 경쟁력

Threat
1. 국내 자동차 회사의 신형 준대형차 출시
2. 수입 준대형차의 약진

3. 한국 소비자의 현대차에 대한 부정적 시선

4. 소비자의 민감성

Ⅴ. Five Forces model 분석

1. Rivalry among Existing Competitors

2. Threats of New Entrants

3. Threats of Substitute Products or Services

4. Bargaining Power of Buyers

5. Bargaining Power of suppliers


본문내용
Ⅳ. SWOT 분석
Strength
1. 어드밴스드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ASCC)
그랜저는 국내 자동차로는 최초로 ‘어드밴스드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ASCC)’이 탑재됐다. 상위 차종인 제네시스, 에쿠스에도 적용하지 않았던 기술을 그랜저에 맨 처음 적용한 걸 보면 현대자동차에서 얼마나 중요한 모델인지 가늠해 볼 수 있을 것이다. 'ASCC' 기능은 수입차 중에서도 메르세데스-벤츠, 아우디 A8 등 일부 고급차에만 적용이 될 정도로 최고급 기술이다.
이 기술은 전방 차량과의 차간 거리를 자동으로 조정해줄 뿐 아니라 교통 흐름에 따라 자동 정지, 재출발 기능까지 지원하는 최첨단 주행 편의 시스템이다. 이 기능은 전방에 차량이 없으면 운전자가 설정한 속도로 정속 주행을 유지하고, 차량이 있으면 속도와 거리를 감안해 일정 간격으로 차량을 유지시켜 준다.

2. 주차 조향 보조 시스템(SPAS)
그랜저는 동급 최초로 차량의 전·후, 좌·우에 장착된 공간 탐색용 초음파 센서를 이용하여 주차 가능 영역을 탐색한 후 스티어링 휠을 제어하여 운전자의 평행 주차를 도와주는 ‘주차 조향 보조 시스템(SPAS)’도 갖췄다.

3. 최상의 안전성과 최고 수준의 충돌 안전성
운전석 무릎 에어백을 포함한 9에어백을 국내 최초 전 모델에 기본화, 차체자세 제어 장치(ESC), 타이어 공기압 경보장치(TPMS), 저탄성 헤드레스트 적용 및 시트백구조 최적화를 통해 후방 추돌 시 목 상해를 최소화하는 '후방 충격 저감 시트 시스템'의 운전석 및 조수석에 적용 등의 첨단 안전 사양을 적용해 최상의 안전성을 확보함과 동시에 전 방위 차체 안전 설계를 통해 최고 수준의 충돌 안전성도 갖췄다.

4. LED 라이팅 그래픽 기능
센터페시아에 평상시에는 일반 블랙 하이그로시 스타일이지만 미등 점등시 LED 조명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사례]현대자동차의 경영전략
  • 현대 자동차이다. 우리나라의 근대화의 물결에 중심에서 견인차 역할을 했던 것이 바로 현대 자동차이다. 추억의 포니부터 소나타 씨리즈, 젊은이들의 선망인 투스카니, 꿈의 차 에쿠스에 이르기 까지 주옥같은 현대 차의 모델들은 우리나라의 근대화 물결과 함께 했다. 1960년대에 회사가 설립하여 지금까지 안정적이고 혁신적인 경영을 추구하고 있는 현대자동차의 비결은 과연 무엇일까?조사하기에 앞서 우리는 마케팅전략 보다는 기술 혁신과 경영

  • [졸업][국제경영]현대자동차의 인도 및 북미시장진출과 나아가야할 방향
  • 현대자동차의 인도 및 북미시장 진출과 나아갈 방향Ⅰ. 세계자동차산업 환경 11. 세계 자동차 산업의 추세와 전망 12. 세계 자동차업체의 경쟁 전략 21) 해외 진출 확대 22) 연구개발의 강화 10Ⅱ. 현대자동차의 경영 전략 131. 현대자동차의 재무 구조 132. 현대 자동차의 R&D 분야 141) 인력 분야 142) 기술 분야 153. 현대 자동차의 해외 생산과 유통 164. 현대 자동차의 마케팅 185. 현대의 글로벌 경영 전략 191) 핵심 역량 강화 192) 권역별 전

  • [기업경영]현대자동차 경영전략
  • 현대 자동차의 경영 전략목 차Ⅰ. 서론Ⅱ. 자동차 산업세계 자동차 산업한국 자동차 산업현대 자동차Ⅲ. 외부 환경 분석자동차 산업의 특징산업 구조 분석시장 점유율경쟁사 분석Ⅳ. 내부 환경 분석가치 사슬 분석Ⅴ. 결론 : 현대 자동차의 전략적 대안Ⅰ. 서론 55년 철판을 두드려 만든 차체에 미군이 쓰던 지프의 엔진을 붙여 만든 시발자동차로 출발한 한국 자동차산업은 95년 세계 5위의 자동차생산 대국으로 성장했다. 그러나 97년 국제통

  • [경영분석]현대자동차의 국제경영사례-북미진출사례
  • 자동차 발전의 시발점이라 할 수 있는 미국 시장에 공장을 설립하고, 본격적으로 진출 향후 2010년 글로벌 톱 5진입을 목표로 하고 있다. ※ 문제제기 현대자동차는 60년대 KD조립단계, 70년대 고유모델 개발단계, 80년대 양산/수출 진입단계, 90년대 독자모델 개발단계를 거쳐 현재 선진 기업으로의 도약을 위해 국제화 경영체제 구축에 주력하고 있다. 현대자동차의 국제화 노력은 수출 중심에서 현지 시장 중심 전략으로 옮겨가고 있다. 현지화 단계에서

  • [마케팅] 현대자동차의 유럽 진출 마케팅 전략 분석
  • 현대자동차그룹을 형성하였다. 2003년 3월 현대모비스(주) 및 일본 미쓰비시자동차(주)와 함께 제품개발, 생산, 판매, 구매부문의 상호 협력을 위하여 공동협력 계약을 체결하였다. 2004년 수출누계 1000만대를 넘어 한국 수출 역사 신기록을 세웠고, 또한 글로벌 메이커로서의 위상을 확고히 하기 위해 중국, 인도, 체코 등에서 제 2공장을 건설하여 생산성을 한층 증대하였으며, 유럽시장 전략차종의 판매 성공을 통해 질적으로도 글로벌 경영의 수준을 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