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설화수 VS 수려한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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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 차

1.선정동기

2.기업소개
(1) 아모레퍼시픽
(2) LG생활건강

3.브랜드 소개
(1) 설화수
(2) 수려한

4.SWOT분석
(1) 강점(Strength)
(2) 약점(Weakness)
(3) 기회(Opportunity)
(4) 위기(Threat)

5.STP전략
(1) Segmentation (시장 세분화)
(2) Targeting (표적시장 선정)
(3) Positioning(포지셔닝 전략)

6. 마케팅 전략 비교(4P)
(1) 제품전략(Product)
(2) 가격전략(Price)
(3) 유통전략(Place)
(4) 촉진전략(Promotion)

본문내용
(3) 기회(Opportunity)

<수려한 Opportunity 분석>

■ 건강에 대한 관심 증대에 따른 한방화장품의 고객 선호도 증가
사회 전체적으로 웰빙 열풍이 일어남에 따라 화장품 영역에서도 피부에 좋은 화장품을 사용하려는 고객들이 늘어나고 있다. 따라서 한방화장품에 대한 고객 선호도가 증가되는 추세이다. 또한 지속적인 웰빙 열풍과 함께 젊은 층의 여성들도 한방화장품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고 있어 20대 후반과 30대 여성을 타깃으로 성장한 수려한은 꾸준히 매출이 증가하고 있으며 현재는 매출 1천억을 돌파하고 시판 화장품 매가브랜드로 자리매김하였다. 최근에는 자연발효기법까지 선보여 최근 시장 트렌드에 부합하여 시너지효과까지 창출할 수 있는 기회이다.


◆ 해외시장 진출에 따른 시장 확대
수려한은 국내 시장의 성공을 기반삼아 더 넓은 해외시장 공략을 통해 시장 확대의 기회를 잡을 수 있다. 내수 시장의 포화에 따라 과다경쟁이 일어나고, 수입품의 국내시장 잠식의 어파로 국내 화장품 시장의 경제가 위축되고, 매출 증대가 어려워지고 있다. 따라 해외 시장으로의 진출은 화장품 업계의 호재로 작용할 것이다. 한국적인 아름다움과 브랜드 네임에서 느껴지는 한국적인 느낌을 풍기는 수려한의 특성이 해외 시장에서 관심을 끌 가능성이 있다. 또한 한류열풍의 시류에 맞추어 중국·대만 등의 아시아 국가에서 한국 화장품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아시아 시장에서 국내 브랜드의 틈새시장 공략 가능성이 증대되고 있는 것이다. 이에 따라 수려한이 해외 시장에 진출하여 시장 확대를 이룩할 수 있으며, 이는 수려한에게 있어 기회의 요인으로 작용할 것이다.

◆ 향후 시장점유율 변동성이 큰 한방화장품 시장


성인 여성 타깃의 대부분(95%)은 기초화장품을 사용하고 있으며, 기초화장품 브랜드에 대한 최초 상기도는 가장 높은 상기도를 보인 브
참고문헌
참고문헌
Web
아모레퍼시픽홈페이지 http://www.amorepacific.com/
LG생활건강 홈페이지 http://www.lgcare.com/
수려한 홈페이지 http://www.sooryehan.co.kr
설화수홈페이지 http://www.sulwhasoo.co.kr
아줌마닷컴 http://www.azoomma.com
데일리코스매틱 http://www.dailycosmetic.com

LG생활건강 4분기 실적 양호 - 2008년 1월 23일 굿모닝신한증권 Result Comment

LG생활건강 프리미엄비중 확대로 고성장 지속 - 2007년 -4-2 comment, SK securities, Analist 하태기

한방화장품의 현황과 브랜드 차별화 전략 글. 구자룡 - 밸류바인컨설팅 대표컨설턴트
http://www.adic.co.kr

LG생활건강 3분기 매출 3563억원, 영업이익 466억원 -헬스코리아뉴스 2008년 10월 21일 (화), 신명희 기자
지갑은 얇아도 화장품은 비싼걸로 - 경기 침체에도 저가 제품은 안써… 고급 화장품 소비 20% 증가 - 동아닷컴 경제 2008년 8월 12일, 정효진 기자 http://www.donga.com

프레스티지 화장품, 화장품 사용 연령과 소득 그래프 분석
- http://blog.naver.com/dreamest/52658344
서적
[마케팅조사론]2판 이학식저
[여성 마케팅 (성공과 실패에서 배우는 )] 김미경/ 위즈덤하우스
[촉진 마케팅 전략] 권오철/ 학문사(학문출판주식회사)
[서비스마케팅]4판 이우재저
[국회도서관,다국적 화장품기업의 경영전략,박성제]
[시대환경변화에 따른 여성용품 패키지 디자인 포지셔닝 전략, 정숙진]

신문
[서울경제 2007-11-07] "한방에 뜨려면 韓方으로 승부 그러나…"
[한국경제 2007-11-06] [名品코리아] 아모레퍼시픽 '설화수', 30가 지 한방성분 … '중년 女心' 잡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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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세한 내용은 좋은데, 홈페이지의 내용이 너무 많네요.
  • iimg***
    (2013.06.20 16:58: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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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설화수성공사례분석
  • 전략으로 고급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였다. 태평양의 또 다른 브랜드인 헤라와 설화수 이전에는 국내 브랜드가 수입 브랜드와 가격 면에서 정면으로 맞붙는다는 것은 곧 실패를 의미했다. 당연히 수입 브랜드보다 가격이 싼 중가 화장품이 대부분이었다. 태평양은 이 같은 인식에 메스를 가했다. 태평양이라는 회사 이름은 철저히 뒤로 감춘 채 브랜드명만 내세우는 마케팅 전략을 구사한 것이다. 그 결과 품질을 인정받은 설화수는 비싸지만 그 만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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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G생활건강의 향방
  • 계획을 가지고 있다. 또 차별화된 기능성 화장품 등 신제품 개발과 CRM활동 전개 등 마케팅 부문에서의 전략도 빠짐없이 준비 하고 있다. “앞으로 2,3년은 중국 사업에서 브랜드 사업이 정착되는 중요한 해로 여긴다.” 는 차석용 사장의 말로 보아 국외 시장 또한 주력 사업 지역으로 전력을 다할 것이라 예상 된다. 5.참고문헌마케팅원론(학현사)매경이코노미 제1468호(08.08.13일자)http://www.amorepacific.co.krHttp://www.lgcare.comhttp://blog.naver.com/mite/120066991937

  • 아모레퍼시픽 VS 미샤 유통관리,유통전략 비교분석및 한계점과 해결방안
  • 마케팅 전략이 필요함을 알 수 있고, 그에 따른 유통채널도 다양하게 가져가 현 시기에서 화장품산업이 소비자들에게 갖는 영향력과 전체 시장에 미치는 정도를 알 수 있다. < 국내 화장품 시장의 규모와 시장 점유율 >- 국내 화장품 시장 규모 추이 (판매액 기준)- 2004년부터 2009년까지 화장품 시장의 꾸준한 성장세를 볼 수 있다. 판매액 기준이므로 소비자 가격 기준으로는 거의 10조에 이르는 시장이다.- 화장품 유통경로별 점유율 추이 (단위: %)20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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