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식품과 훼미리마트의 원두커피사업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20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무료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웅진식품 소개

2. 훼미리마트 소개

3. 바바커피 소개

4. 사업 전략 수립

5. 전략적 사업 제휴

6. 원두커피사업 성과
본문내용
새롭게 선보인 웅진 `바바커피`는 커피 생두의 등급을 평가하는 커피 감정사가 최상의 커피 맛을 낼 수 있도록 `케냐AA`를 비롯한 프리미엄 아라비카 원두만을 엄선해 제조했다.
웅진식품 측은 바바커피를 휴대용기 제품을 가리키는 RTD(Ready To Drink) 커피부터 원두커피, 에스프레소 머신 등 모든 커피 제품군을 아우르는 대표 브랜드로 육성할 계획이다.
`세련되고 도시적인 스타일(classy & urban style)`을 컨셉트로 내세우고 있으며 배우 조인성을 모델로 영입해 20~30대 여성 사이에서 일명 `조인성 커피`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커피바바 에스프레소 머신은 에스프레소,아메리카노,라테 등을 추출할 수 있는 임대형 커피머신이다. 월 4~6㎏의 커피를 구입하는 조건으로 기기를 무상으로 빌릴 수 있다. 기업 사무실,외식 매장,대형 편의점 등을 중심으로 보급 중이다. 다른 커피머신과 달리 `바바맘`이라는 전문인력이 방문해 원두 관리와 위생 점검 등의 서비스를 꼼꼼하게 챙겨주는 게 특징이다. 기존에 정수기, 학습지 등의 사업에서 탄탄한 방문판매망과 노하우를 구축해온 웅진의 장점을 커피머신 사업에도 확장한 것이다. CVS는 현재 훼미리마트 전국 1,500여 점포에 입점되었으며 1,000원~1,500원의 저렴한 가격에 신선한 원두커피를 제공하고 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굿!베리베리 좋은자료 감사합니다.
  • dowo***
    (2013.04.29 14:16:15)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마케팅용어정리
  • 식품을 검은 색이라는 고급스러움과 조합하여 마케팅한다.6. 장점깔끔하고 세련된 이미지로 고객에게 어필이 가능하다.건강과 고급스러움을 중시하는 요즘의 트렌드에 부합한다.고객의 욕구에 부합하는 명품브랜드로서의 포지셔닝을 획득하게 된다.7. 마케팅 성공요건제품 및 브랜드의 철저한 관리와 이미지 구축이 필수적이다.8. 대표적 사례 크라운제과의 미인블랙(美 In Black)의 행보가 심상치 않다. 출시 25일 만에 매출 25억원이라는 기염을

  • 비타민워터 제품분석과 글라소 비타민워터 마케팅전략분석 및 비타민워터 경쟁사와 비교분석 PPT
  • 커피, 순수, 그리고 비타민워터 등이 있습니다.7그렇다면, 이 많은 종류 중에서 스토리텔링 마케팅과 남다른 마케팅 센스로 주목을 받은 비타민 워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8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이 탄산음료 보다는 건강음료에 관심을 갖기 시작하면서 코카콜라는 인지도가 하락하기 시작합니다. 그러한 상태에서 90년대 사업확장에만 힘을 쓰며 신규사업을 유치하기 위한 소비자분석이나 고객지향 마케팅에 소홀해지게

  • [마케팅] GS25 편의점의 마케팅 전략 분석과 향후 개선책
  • 성공사례- 틈새라면GS25의 자체브랜드(PB) 상품인 틈새라면은 출시 된지 만 33개월 만에 봉지면과 컵라면의 총 판매수량이 1000만 개를 돌파하였다. GS25의 PB상품 중 단일 브랜드로 1000만 개 이상 판매된 상품은 틈새라면이 최초이다.- 김구라의 세상씹기(견과류 6종)김구라의 독설 이미지를 활용한 안주 상품으로서 견과류 6종(꿀땅콩, 커피땅콩, 믹스넛, 멸치아몬드, 꿀아몬드, 아몬드)이기 때문에 취향에 따라 골라먹을 수 있다. 2010년에는 전년 동기 대비

  • 동서식품과 한국 네슬레의 비교와 향후전략
  • 식품 기업이다. 국내 커피 부문에서는 시장점유율 80%로 1위를 차지하고 있다. 1970년 인스턴트 커피를 발매하고, 1974년 세계 최초로 커피믹스를 개발 해냄으로써 일부 계층만의 전유물이었던 커피를 네슬레는 온 국민이 즐길 수 있는 음료로 대중화시켰으며,1980년에는 대표적인 커피브랜드 `맥심(Maxim)`을 탄생시켰다. 동서식품은 맥심 커피에 동결건조공법을 도입해 국내 커피산업의 전환점을 만들었다. 동결건조공법은 커피 원두를 영하 40도 이하에서

  • 동서식품과 한국 네슬레의 비교와 향후전략,동서식품,한국네슬레,커피믹스시장,커피믹스,커피시장
  • 식품 기업이다. 국내 커피 부문에서는 시장점유율 80%로 1위를 차지하고 있다. 1970년 인스턴트 커피를 발매하고, 1974년 세계 최초로 커피믹스를 개발 해냄으로써 일부 계층만의 전유물이었던 커피를 네슬레는 온 국민이 즐길 수 있는 음료로 대중화시켰으며,1980년에는 대표적인 커피브랜드 `맥심(Maxim)`을 탄생시켰다. 동서식품은 맥심 커피에 동결건조공법을 도입해 국내 커피산업의 전환점을 만들었다. 동결건조공법은 커피 원두를 영하 40도 이하에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