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문화] 국가브랜드의 이해 - 프랑스 축제문화와 개선점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9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Lyon Biennial
2.사랑과 매혹의 나라, 프랑스
: 파리 플라주
3.PARIS PLAGE
4.와인과 멋과 향이 어우러진 나라, 프랑스
: 보르도 와인축제
5.BORDEAUX FETE LE VIN
6.FESTIVAL DE CANNES
7.INTERVIEW
8.문제점?
9.개선안
10.참고자료
본문내용
• 음식과 함께하는 와인 축제
→ 쿠킹 워크샵, 와인과 음식 코너와 일류 요리사가 준비하는
디너가 준비되는 등
미식적인 면이 강조

• 와인로드
2km에 걸쳐 다양한 와인 시음

• 전시회, 음악회
사진 전시&재즈공연

• 파급력
500,000명의 관광객
300억원의 경제 수익

주전시장을 시작으로
각 영화관에서 영화가 상영
→앞으로 개봉되는 영화는 물론,
예고편 밖에 할 수 없는 영화와
아직 대본조차 알 수 없는 기획
단계의 영화까지 판매된다.

문화예술행사

파급력
→시상과 함께 앞으로의 영화를 예측하고 구매하는 곳
→돈이 잠들지 않는 도시
→예술의 나라 프랑스의 국가
브랜드와 이미지에 한 획을 담당


• 세계 1위 관광대국
(유엔 세계관광기구(UNWTO)에서
관광객유치전망 1위로 꼽힘)
• 풍부한 관광자원
• 세계 3대 영화제, 칸 영화제 개최
• 불어에 대한 강한 자긍심
참고문헌
보르도 관광청 http://www.bordeaux-tourisme.com/
보르도 와인축제 http://www.bordeaux-fete-le-vin.com
2010 제 7회 보르도 와인 축제/뉴스타운/편집부 송남열기자
보르도 와인 문화축제/보르도 경영대학/홍석진 교수
http://www.cyworld.com/moivoyageuse/3917388
http://blog.naver.com/cnu2jo?Redirect=Log&logNo=120120113783
http://blog.naver.com/invinia?Redirect=Log&logNo=120112072833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rhkrcksdl&logNo=150089592425&redirect=Dlog&widgetTypeCall=true
http://blog.naver.com/hyungba?Redirect=Log&logNo=10105929835
http://bordeaux-undiscovered.blogspot.com/2010/02/bordeaux-wine-festival-2010.htm
네이버 블로그: http://blog.naver.com/prida02?Redirect=Log&logNo=100098593082
프랑스 관광청(한국): http://kr.franceguide.com/
리옹 관광청: http://www.lyon.fr/vdl/sections/en/
리옹 비엔날레 홈페이지: http://www.biennale-de-lyon.org/
비엔날레 리포트- 김옥조 지음.(다지리 출판사)
http://blog.naver.com/francois09/130062073850
칸영화제 [Cannes Film Festival ] | 네이버 백과사전
칸영화제 경제적 가치는?..300억원 예산으로 수조원 수입 | 아시아경제 2010.05.19 고경석 기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광] 중국인관광객 유치 확대를 위한 관광마케팅 방안에 관한 연구
  • 문화되어 관광상품과 관광마케팅의 속성이 상호의존적이게 되었으며 관광마케팅은 일반 마케팅보다 고차원적인 통합마케팅이 요구되고 있다. 관광마케팅이란 소비자인 관광객의 만족을 최대화하기 위해 관광관련 정부조직이나 기업이 국제적, 국가적, 지역적 차원에서 대상시장을 표적으로 하여 수행하는 체계적이고 통합적 경영노력이라고 할 수 있다. 관광마케팅은 국내시장을 목표로 하는 국내마케팅과 외국시장을 목표로 하는 해외마케팅으로

  • 자기소개서 80가지 예
  • 문화 유적지 등을 찾아다니게 되었고, 제대로 이해할 수 없었지만 어린 나이에 또래들과는 다른 시각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더불어 미대를 졸업하신 어머니가 그림 그리는 것을 봐주시면서 어머니의 재능 또한 제게는 축복받은 재산이 되었습니다. 조부모님과 함께 생활했기 때문에 부모님은 웃어른에 대한 공경심이나 예절교육에 신경을 많이 쓰셨고 동네 어른들에게 예의바른 학생으로 칭찬을 듣기도 했습니다. 능력이 뛰어날수록 겸손의 미덕을

  • 지방자치단체별 관광정책
  • 지방자치단체별관광정책-차례-서론 본론광역시별 지자체 관광정책 정리 관광정책들간의 비교분석 (차이점)①. 지역별 특화관광②. 수도권 vs 지방(공통점)도시의 브랜드화 현상지역특화관광문화(체험)관광녹색(생태)관광국제관광결론문제점 및 한계에 대한 해결책과 대안장기적 측면에서의 문화정책 수립지역만의 특성있는 관광정책 개발양보다는 질을 중시하는 관광정책 개발지자체 주민들과의 연계 필수 전문 인력 양성한국 관광

  • 대구 국제 전시회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
  • 문화인이 소외된 행사④-5. 관람객이 느낀 문제점- 5-1) - 5-2) 4) 대구 국제 광학전① 행사개요② 참가업체 현황③ 문제점 및 관련기사2. 대구 국제 전시회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 1) 접근성①-1. 대구공항의 문제점①-2. 대구공항의 개선점①-2-1) 국제정기노선이 적다는 것이다.①-2-2) 출입국 절차가 번거롭다는 것이다.②-1. 대구지하철의 문제점②-2. 대구지하철의 개선점③-1. 대구버스교통의 문제점③-2. 대구버스교통의 개선점2)

  • [관광학원론] 중국 북경 지역 연구
  • 문화, 국제교류의 중심지 역할을 해왔다. 북경의 오랜 역사가 낳은 풍부한 관광자원이 곳곳에 산재되어, 일반인들의 출입이 금지된 곳을 제외하더라도 그 수가 200여개에 달하는데, 이 중에서도 고궁, 만리장성, 원인 유적지, 천단, 이화원 등은 UN(Unesco)에 의해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되어 있다. (4). 인구현황제 5차 전국인구조사 자료에 따르면, 북경 상주인고는 1,381.9만명이며, 이 가운데 남자가 720.6만명으로 전체 총 인구의 52.1%를 차지한다. 제 4차 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