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복지] 대안초등학교 `산 어린이학교` 조사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8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산 어린이 학교 소개

Ⅱ. 산 어린이 학교 교육

1. 교육이념

2. 산어린이학교 교사회

3. 학교생활 안내

4. 수업 내용

Ⅲ. 산 어린이 학교의 장단점

본문내용
3. 학교생활 안내
1) 하루 일정 (등하교 시간)
아침등교는 오전 8시 50분 이다. 등하교시 학교차량운행은 하지 않는다.

2) 점심 및 간식
영양교사(맛단지)가 식사준비를 하며 비용은 학부모가 부담한다.

3) 방과후 운영
운영주체는 운영위원회입니다. 방과후의 내용은 돌봄을 중심으로 하며 비용은 학교와 학부모가 함께 부담합니다. 방과후 운영 여부는 학교 사정에 따라 조정 될 수 있습니다.

4) 방학기간
여름방학 : 7월 3주 ~ 8월 말(약 40일) ,겨울방학 : 1월 ~ 2월(약 60일)

5) 입학안내
입학자격 : 만 7세 이상 초등학교 입학연령, 현재 초등학교 재학및 홈스쿨링 학생
전형방법 : 1차 서류 전형, 2차 심층 면접
서류전형 제출서류 : 부모 각각의 자기소개서, 아이에 대한 소개서, 입학원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평생프로그램개발론] 1.3세대 공동체교육 프로그램
  • 위한 진행자 의견결과 보고11. 평가 및 보고고령사회의 진입에 따라 사회통합을 통한 1,3세대간 갈등을 해소하고자아래와 같이 1,3세대 공동체 프로그램 실시결과를 보고 합니다.1. 일 시 : 2. 장 소 :3. 참석자 : 000외 명(참석자 명단:붙임 참조)4. 프로그램 추진내역(추진내역 기술)5. 재정관리 현황 : 붙임 참조6. 프로그램 평가 및 기타 사항 : 붙임 평가표 참조 붙 임 : -보고서양식제 목 : 1,3 세대 공동체 교육프로그램 실시결과 보고

  • [사회복지]아동성폭력의 실태 및 해바라기 아동센터 기관조사
  • 어린이 놀이터 공원, 학교 내 CCTV설치나. 어린이 안전구역으로 본격 운영(경찰서장 명의 어린이 안전구역 게시판 설치, 취약 시 간대 집중 순찰 강화,다. 시 , 도교육청별 학교 내 CCTV 설치 완료(08-10년, 3년간)6.기관소개(1).조직 구성인터뷰 내용:해바라기 아동복지 센터는 현재 서울, 경기, 대구, 광주, 충정, 인천, 강원, 경남, 부산, 전북에 위치해 있으며 전라북도 해바라기 아동 복지 센터는 여성부에서 지원을 받으며 전북대학교 병원에서 위탁을 받

  • [교육행정] 학교무상급식의 의미, 도입의 배경과 현황, 여론조사 결과, 국내외 무상급식 사례, 무상급식 찬성과 반대 견해
  • 산자, 시민 등 모두가 함께 해 학교 급식의 중요성을 공유한 친환경 무상급식 및 전통식생활 문화 체험한마당. 어린이와 청소년에게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된 이 자리가 친환경무상급식으로 시작한 보편적 교육복지 실현을 확대할 수 있는 계기가 되는 행사를 함.Ⅱ. 무상급식의 도입 배경 무상급식 실현을 위한 국회 정책 토론회 / 이종걸 위원장 주최 국회 교육과학기술위원회 1. 헌법 제31조 제3항은 ‘의무교육은 무상으로 한다.’고 규정되

  • 사회 - 성범죄 원인과 대책 방안
  • 보고서를 통해서 성범죄의 증가원인과 아울러 사회에서 논의 중에 있는 성범죄의 재범방지 대안들인 전자감시제도, 화학적 거세 방안과 이미 도입되어 시행되고 있는 신상공개제도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정작 중요하게 관심을 두어할 것은 이러한 성범죄 방지 대안들이 사회 내에 시급히 도입되어 성범죄자 개인에 대한 처벌강화적인 측면에서 하루라도 빨리 시행되어야 하는 점이 아니다. 각국의 문화적차이에 대한 이해없이 무분별한 외국입법안과

  • [아동복지론] 방과 후 아동지도 현황과 개선방안
  • 교육함으로써 아동의 전인적 발달을 도모하고, 나아가 학교의 교육적 목적 및 가정의 자녀 보호․교육의 기능을 보완, 지원, 확장함으로써 학교와 가정과 아동을 효율적으로 연결하는 활동이라고 할 수 있다. 그 유형으로는 시행 주체에 따라 초등학교에서 개설한 방과 후 아동지도, 종합사회복지관의 방과 후 아동지도, 민간어린이집이나 유치원에서의 방과 후 아동지도, 대학부설 어린이집에서의 방과 후 아동지도, 민간․종교 시설의 비영리 공부방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