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 유치원 교수 학습 과정안-무지개 물고기(동극)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6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일 시
생활주제
활동목표
활동과정
(시 간)
등원 및
자유놀이

( ~09:50)

정리 및 평가

(09:50~10:00)

간 식

(10:00~10:20)
이야기 나누기
(10:20~10:50)

활동과정
(시 간)
새노래

(10:50~11:15)

함께 하는 활동

(11:15~11:45)
정리정돈 및 손 씻기
(11:45~12:00)
점심 및 휴식
(12:00~13:00)
(본시안)




소품 만들기

동극 준비

(13:00~13:40)







활동과정
(시 간)
(본시안)








동극 하기
(13:40~14:10)









정리정돈 및 귀가
(14:10~14:30)
평가

본문내용
◈ 이야기 나누기 < 물고기의 몸 >

․ꡐ 머리, 어깨, 무릎, 발ꡑ 노래를 부르며 이야기 나눈다.
- 우리 몸에는 무엇 무엇이 있나요?
- 물고기의 몸에는 무엇이 있을까?
․ 물고기의 몸에 대해 이야기를 나눈다.
- 물고기의 몸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 물고기의 몸속에는 또 무엇이 있을까?
- 화이트 보드에 자신의 생각을 직접 그려 보게 한다.
․ 우리 몸에 있는 것과 같은 것은 무엇이고
우리 몸에 없는 것은 무엇일까요?
(부레, 아가미, 지느러미 등)
- 왜 그것이 물고기 몸에만 있을까?
․ 과학영역에서 조기 몸을 관찰한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동극을 할때 정말 세세하게 해야하는 것을 잘 보여줌
  • 19900***
    (2012.03.13 01:59:10)
회원 추천자료
  • 기독교 유아교육 프로그램
  • Ⅰ. 기독교 유아교육의 정의1. 기독교 유아교육의 정의일반적으로 우리나라 유치원에서 교육을 담당한 기독교인 교사들이 알고 있는 기독교 유아교육이란 일반적인 내용에 성경을 가르치거나 아니면 일주일에 한 번 내지는 두 번 예배드리는 것이라고 하는 매우 협소한 의미로 알려져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기독교 유아교육이 무엇인지를 확실히 알기 위해서는 기독교 유아교육에 대한 명확한 개념이 필요하다. 기독교 유아교육의 개념을 명확히 하

  • 유아미술 연간월간계획안0
  • 유아교육 프로그램에서 효율성이 증명되었다.이와 같은 의견을 종합해 보면 유아 자신이 선택의 기회를 마음껏 부리면서 신나고 즐겁게 참여하여 내면 세계를 마음껏 펼칠 수 있는 미술 활동이 매우 중요함을 알 수 있다. 따라서 교사는 이해와 격려로써 안내하고 촉진하는 방법을 모색‧적용해야 하겠다.2. 미술활동 연간 계획 월생활주제활동제재활 동 중 점활동형태3즐거운 유치원선긋기곡선, 직선을 이용하여 다양한 문양이 되도록 그리

  • [교과교육론 D형] 2007년 개정 유치원 교육과정에(건강생활, 사회생활, 표현생활, 언어생활, 탐구생활 영역)에 의한 만3세~4세 보육 계획안
  • 방통대 유아교육과 3학년 교과교육론 D형 2007년 개정 유치원 교육과정에(건강생활, 사회생활, 표현생활, 언어생활, 탐구생활 영역)에 의한 만3세~4세 보육 계획안을 작성하시오.Ⅰ. 바람직한 유치원교육과정Ⅱ. 2007년 개정 유치원교육과정1. 교육과정의 구성과 방향2. 교육과정의 성격3. 유치원 교육의 목표Ⅲ. 교육과정의 영역1. 건강생활 영역2. 사회생활 영역3. 표현생활 영역4. 언어생활 영역5. 탐구생활 영역Ⅳ. 유치원 교육과정에 의

  • 교과교육론3E)2007유치원교육과정건강생활사회생활표현생활언어생활탐구5세보육계획안0k
  • 교과교육론3E)2007유치원교육과정건강생활사회생활표현생활언어생활탐구5세보육계획안0k유아교육과교과교육론3E형2007년 개정 유치원 교육과정에(건강생활, 사회생활, 표현생활, 언어생활, 탐구생활 영역)에 의한 만5세 교육 계획안을 작성하시오(30점).Ⅰ. 서 론요즘은 경제적 사정이 좋지 않아 많은 부부들이 유아를 낳자 보육원에 보내는 경향이 있다. 따라서 유아교육의 중요성이 더욱 대두되고 있다. 즉, 유아교육은 장차 국가의 미래인적자원을

  • [유아교육론] 유아 언어교육 -책
  • 유치원 교육과정1) 언어생활 목표언어생활이 설정하고 있는 총괄적 목표는 ‘일상생활에 필요한 기초적인 언어 능력 향상과 바른 언어생활 습관 및 태도를 기르는 것’ 이다. ‘일상생활에 필요한 기초적인 언어능력’이란 유아가 일상생활에서 자신의 언어를 사용해 보는 기회를 확대시켜줌으로써 기초적인 언어능력을 길러 준다는 것으로, 여기에서 ‘일상생활’의 의미는 유아가 사용하는 일상적인 말과 글이 가장 중요한 교수-학습 자료가 되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