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심리학] 아동집단상담 프로그램의 이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6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1. 집단상담의 정의
2. 집단상담을 하는 이유
3. 집단지도자의 자질과 기능
4. 집단상담 계획하기
5. 집단 단계
6. 치료 요인
7. 과정과 내용
8. 집단상담의 활동들
9. 아동집단상담 프로그램 예
- 본문내용
-
2.자기인식단계2~3회기자기인식단계로일상적생활스트레스를겪는아동에게자실의상황을객관적으로인식하도록하는단계이다3.대처기술훈련단계4~9회기대처기술훈련단계로아동들은일상적생활스트레스즉부모가정환경친구학업교사학교주변환경스트레스로부터경험하는부정적인정서를적절하게표현하지못하는경우가많다4.마무리단계10회기전체스트레스대처훈련을통해자신이새롭게알게된것을서로나누고집단원들간에긍정적인피드백을나누도록한다
3)수줍음감소를위한독서치료프로그램
(1)구체적인프로그램의목표
첫째수줍음타는아동들이자신이처해있는상황과수줍음으로인해겪게되는문제들을인식하도록도와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문열 필론의 돼지 에 대하여 이문열 약력 이문열 작품 세계 필론의 돼지 줄거리
- [인문학] `사랑손님과 어머니` 작품속 시점표현, 소설과 영화의 비교
- 이야기나누기 수업 계획안 - 사랑하는 우리가족 가족을 위해서 우리는 무슨 일을 할 수 있나요
- 만5세 이야기나누기활동
- 아동, 유아 교재·교구 제작계획안 - 나와 가족 - 만 5세 - 너는 특별하단다 - 동화 들려주기, 이야기 나누기
- 인간행동과사회환경-자기 자신의 삶과 현재의 습관, 성격, 문제 등을 깊게 성찰해보고 이를 토대로 지금까지 수업에서 다룬 이론가들 중 자신에게 가장 공감이 가는 이론가는 누구이며 어떤 점에서 그러한지를 상세하게 기술하십시오 다른 이론가들의 입장과 구별되는 어떤 점이 자신의 삶과 성향을 이해하는 데 보다 유용하였는지를 논리적이고 깊이 있게 서술하시오
- `유리동물원` 등장인물 분석
- 만2세 (4세) 1년분량 부모상담일지,개별상담일지 5명 10페이지
- 관찰일지 만2세 1학기(3-8월) 10명
- 아리스토텔레스의 시학 요약정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