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애플 아이폰의 마케팅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3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Introduction
(1) 애플 소개
(2) 아이폰 소개
2. 시장 환경 분석
(1) 세계 휴대폰 시장 동향
(2) 국내 휴대폰 시장 동향
3. 경쟁사 분석
4. SWOT 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5. STP 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6. 4P 분석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7. 결론 및 시사점
- 본문내용
-
두 명의 괴짜 스티브(Steve)는 1976년 각자 500달러를 투자해서 애플 컴퓨터를 설립하였다. 스티브 잡스와 그의 고교 선배이던 스티브 위즈니악은 유명한 록 그룹 `비틀스`가 배출한 두 명의 스타에 비유되곤 한다. 스티브 잡스가 폴 매카트리라던 스티브 위즈니악은 존 레넌이다. 스티브 위즈니악은 세살을 더 좋은 곳으로 만드는 것이 엔지니어의 사명이라는 신념 아래 불법 전화 해킹 장치인 블루박스, 30개의 칩만으로 구성된 해킹 장치인 블루박스, 30개의 칩만으로 구성된 애플 컴퓨터I, 그리고 PC의 원형이 된 애플Ⅱ 등을 개발한다. 이러한 제품들을 상품화하고 마케팅하며 오늘날의 애플로 성장시킨 이가 스티브 잡스 회장이다. 애플은 아이맥(i-mac), MP3 프렐이어 아이팟(i-pod)까지 연달아 히트작을 출시하고 있다.
애플에는 명문화된 사명 명세서나 비전 명세서가 따로 없다. 그러나 애플의 투자보고(IR : Investment Relationship) 자료나 각종 보도 자료를 보면 애플의 존재이유인 사명과 장래 애플의 희망인 비전을 확인할 수 있다. 애플의 존재이유는 `혁신적인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그리고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서 전 세계 사용자들에게 최고의 컴퓨팅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다. 애플의 향후 비전은 새로운 디지털 라이프스타일에서 `디지털 허브(중심축)`가 되는 것이다.
애플 혁신에 있어서 핵심 성공요인(CSF : Critical Success Factors)으로 패러다임의 강조, 강력한 리더십, 실패를 통한 학습, 고객지향적인 제품개발 등을 들 수 있다. 첫째, 패러다임의 창조이다. 패러다임은 사물과 현상을 보는 틀이라고 할 수 있다. 애플은 패러다임을 독자적으로 창조하고 구축해 나간다. 애플은 기존 사업의 영역에서 머무르지 않고 고객의 문제해결을 위한 사회적, 문화적 아이디어 공간으로 사업영역을 확장한다.
- 참고문헌
-
www.apple.com/kr
www.apple.com/iphone
www.iphoneclub.co.kr
www.app.co.kr
www.seri.org
www.lgeri.com
www.fnnews.com
www.etoday.co.kr
www.dt.co.kr
www.hankyung.com
www.munhwa.com
스마트폰 이용자의 유형과 구매행위의 영향요인에 관한 연구 - 오세정, 한국외대, 2011
클라우드 혁명과 애플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 오카지마 유시, 김정환 역, 예인, 2011
초월하는 애플 추월하는 삼성 SMART 대전 - 이창훈, 최광, 머니플러스, 2010
스티브잡스와 애플INC - 마이클 모리츠, 김정수 역, 랜덤하우스, 2010
애플 웨이 - 제프리 크루이상크, 정준희 역, 더난출판사, 2010
아이폰 성공의 비밀 - 지상현, 21세기북스, 2010
아이폰과 아이패드, 애플의 전략 - 최용석, 아라크네, 2010
스티브 잡스의 위대한 선택 - 하야시 노부유키, 정선우 역, 아이콘북스, 2010
스티브 잡스처럼 생각하라 - 김영한, 새빛에듀넷, 2009
애플의 방식 - 재프리 크루이상크, 더난출판사, 2007
스티브잡스의 창조 카리스마 - 김영한, 리더스북, 2006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 타이어산업분석 - 금호타이어 한국타이어 넥센중심
- 아로나민 골드 광고기획서
- [생산관리] 현대, 기아 자동차의 6시그마
- Given imaging 회사에 대해(무선내시경)
- [A+ 리포트] 나는 중견 기업인 서울식품(주)의 전략경영과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사장님은 나에게 회사의 성장과 장기 발전을 위하여 새로운 제품개발을 하라는 중장기 계획을 맡겼다. 다음 달 전략기획팀과 1차 전략회의를 갖기로 하였다.위와 같은 상황을 가정할 때, 1차 전략회의에서 토의해야 할 안건으로 ‘제품개발을 위한 기획서 초안’을 만들어 보시오.
- 공차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및 공차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 아이디어 제
- 뷰티사업계획서 Nailart shop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떡 카페 사업계획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