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애플 아이폰의 마케팅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3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Introduction
(1) 애플 소개
(2) 아이폰 소개

2. 시장 환경 분석
(1) 세계 휴대폰 시장 동향
(2) 국내 휴대폰 시장 동향

3. 경쟁사 분석

4. SWOT 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5. STP 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6. 4P 분석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7. 결론 및 시사점
본문내용
두 명의 괴짜 스티브(Steve)는 1976년 각자 500달러를 투자해서 애플 컴퓨터를 설립하였다. 스티브 잡스와 그의 고교 선배이던 스티브 위즈니악은 유명한 록 그룹 `비틀스`가 배출한 두 명의 스타에 비유되곤 한다. 스티브 잡스가 폴 매카트리라던 스티브 위즈니악은 존 레넌이다. 스티브 위즈니악은 세살을 더 좋은 곳으로 만드는 것이 엔지니어의 사명이라는 신념 아래 불법 전화 해킹 장치인 블루박스, 30개의 칩만으로 구성된 해킹 장치인 블루박스, 30개의 칩만으로 구성된 애플 컴퓨터I, 그리고 PC의 원형이 된 애플Ⅱ 등을 개발한다. 이러한 제품들을 상품화하고 마케팅하며 오늘날의 애플로 성장시킨 이가 스티브 잡스 회장이다. 애플은 아이맥(i-mac), MP3 프렐이어 아이팟(i-pod)까지 연달아 히트작을 출시하고 있다.
애플에는 명문화된 사명 명세서나 비전 명세서가 따로 없다. 그러나 애플의 투자보고(IR : Investment Relationship) 자료나 각종 보도 자료를 보면 애플의 존재이유인 사명과 장래 애플의 희망인 비전을 확인할 수 있다. 애플의 존재이유는 `혁신적인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그리고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서 전 세계 사용자들에게 최고의 컴퓨팅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다. 애플의 향후 비전은 새로운 디지털 라이프스타일에서 `디지털 허브(중심축)`가 되는 것이다.
애플 혁신에 있어서 핵심 성공요인(CSF : Critical Success Factors)으로 패러다임의 강조, 강력한 리더십, 실패를 통한 학습, 고객지향적인 제품개발 등을 들 수 있다. 첫째, 패러다임의 창조이다. 패러다임은 사물과 현상을 보는 틀이라고 할 수 있다. 애플은 패러다임을 독자적으로 창조하고 구축해 나간다. 애플은 기존 사업의 영역에서 머무르지 않고 고객의 문제해결을 위한 사회적, 문화적 아이디어 공간으로 사업영역을 확장한다.
참고문헌
www.apple.com/kr
www.apple.com/iphone
www.iphoneclub.co.kr
www.app.co.kr
www.seri.org
www.lgeri.com
www.fnnews.com
www.etoday.co.kr
www.dt.co.kr
www.hankyung.com
www.munhwa.com
스마트폰 이용자의 유형과 구매행위의 영향요인에 관한 연구 - 오세정, 한국외대, 2011
클라우드 혁명과 애플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 오카지마 유시, 김정환 역, 예인, 2011
초월하는 애플 추월하는 삼성 SMART 대전 - 이창훈, 최광, 머니플러스, 2010
스티브잡스와 애플INC - 마이클 모리츠, 김정수 역, 랜덤하우스, 2010
애플 웨이 - 제프리 크루이상크, 정준희 역, 더난출판사, 2010
아이폰 성공의 비밀 - 지상현, 21세기북스, 2010
아이폰과 아이패드, 애플의 전략 - 최용석, 아라크네, 2010
스티브 잡스의 위대한 선택 - 하야시 노부유키, 정선우 역, 아이콘북스, 2010
스티브 잡스처럼 생각하라 - 김영한, 새빛에듀넷, 2009
애플의 방식 - 재프리 크루이상크, 더난출판사, 2007
스티브잡스의 창조 카리스마 - 김영한, 리더스북, 200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애플 APPLE 마케팅사례- 애플 성공전략과 SWOT분석* 애플 경영혁신전략과 마케팅전략 성공사례분석* 애플 아이폰 향후개선방향 제언
  • 경영혁신과마케팅전략1. 애플 APPLE의 기업분석과 역사2. 애플의 차별화된 3가지 성공전략3. 애플 SWOT 분석 4. 애플의 경영혁신 성공사례5. 애플의 마케팅전략 성공사례(1) 감성마케팅(2) 콜라보레이션 마케팅(3) 디자인마케팅(4) 스토리텔링 마케팅6. 애플의 위기와 극복사례7. 아이폰의 문제점과 향후개선방안 제언1. 애플 APPLE의 기업분석과 역사APPLE 애플은 플랫폼을 활용, 자신만의 독자적인 생태계를 확보한 대표적인 정보통신기술(Informat

  • [마케팅] 애플 아이팟 아이폰 성공사례
  • 애플 마케팅 분석목 차선 정 동 기 02.아이팟 성공사례03.아이폰 성공사례04.아이폰이 이동통신 시장에 던지는 화두05.향 후 애플의 행보06.기 업 소 개 01.01. 기 업 소 개 1977년 미국스티브 워즈니악과 스티브 잡스에 의해 설립개인용 컴퓨터 제조 회사설 립Think DifferentUser Friendly기업 이념데스크탑 시스템포터블 시스템MP3 Player제품 범위02. 선 정 동 기마케팅의 성공애플의 위기IBM의 The PC 약진MS사와 윈텔의 협공스티브 잡스 복귀디지

  • [마케팅] 애플 아이팟 아이폰 성공사례
  • 머리말 기업소개 아이팟 성공사례 ∙ 아이팟 상황분석∙ 아이팟의 경쟁사∙ 아이팟 4P 분석 ∙ 아이팟 아이튠즈∙ 아이팟 STP 분석∙ 아이팟 SWOT분석아이폰 성공사례 ∙ 아이폰 SWOT분석이동시장에 던지는 화두 애플의 행보 및 맺음말① 머리말저희는 애플社에 대해서 조사하였습니다. 저희가 애플을 조사하는 이유는 애플은 1980년대까지 최고의 개인용 컴퓨터 회사로서 성장하였지만, 80년대 중반부터 1997년 스티

  • [마케팅] 혁신기업 애플의 마케팅 성공사례
  • 성공을 거두었다.그런데 IT 기술의 발달과 함께 ‘윈도우’기반의 PC가 ‘맥’의 고사양 기능을 따라잡기 시작했으며 ‘맥’컴퓨터의 자랑이던 멋진 사용자화면도 처음에는 흉내 수준에서 점점 발전을 거듭해서 일반 사용자들이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상황까지 되어버렸다. 이런 시장 환경에서 애플은 큰 위기를 맞게 되었다. 이런 위기를 애플은 전혀 새로운 제품으로 극복하게 되는데 그것이 바로 아이팟이라는 MP3플레이어였다. 또한 아이폰은 2007

  • [국제경영] 애플 아이폰의 한국 진출 과정 및 의미와 방안
  • 1. 애플 소개(1) 개요애플은 1976년 스티브 잡스와 스티브 워즈니악이 공동으로 설립한 개인용 컴퓨터 제조 회사이다. 하지만 하드웨어 부분에서 IBM컴퓨터, 소프트웨어 부분에서도 Microsoft 사의 등장으로 급격한 하락세를 겪는 등 많은 위기가 있었다. 간신히 명맥만을 유지하던 애플사는 창립자 스티브 잡스가 CEO로 복귀 후 흑자로 회사로 전환했다. 애플의 성공요인은 사람들의 니즈를 정확히 파악하고 이를 바탕으로 한 전략 수립에 있다. 사람들이 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