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삼성전자의 스포츠마케팅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3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삼성전자 소개
(1) 개요
(2) CEO 리더십
(3) 스포츠마케팅

2. 스포츠마케팅 성공사례 - 첼시
(1) 첼시 소개
(2) SWOT 분석
(3) STP 분석
(4) 4P 분석
(5) 전략 제안

3. 결론 및 시사점
본문내용
삼성전자는 1969년 1월 자본금 3억 3천만 원으로 삼성전자 공업 주식회사를 설립, 앞서나가는 경영 철학과 기술 개발로 2004년 5,959(단위 : 십억 원)의 순이익을 달성하기에 다다랐다. 1969년~1972년은 삼성전자의 창업기로 삼성 전자 SANYO를 설립, 삼성 NEC설립과 더불어 흑백 TV [P-3202]생산을 시작, 수출하고, 수원공장 건설공사 착공 등을 하였고, 1972~1975년은 성장기반 구축기로 국판용 흑백 TV 생산을 개시하고, 냉장고, 세탁기 등 다양한 분야에 도전하였다. 뿐만 아니라 앞으로의 발전을 위해 생산, 관리업무의 합리화를 추진, 본사를 수원으로 이전하였다. 그 이후 77년까지는 사세확장기로 칼라TV자체 생산을 성공하였고, 흑백TV 100만대 판매를 달성하는 등의 성과를 거두었다. 칼라 TV자체 생산 뿐 아니라 세계에서 3번째, 국내최초의 순간 수상방식 이코노 TV를 개발하는 등 기술 발전에도 노력하였다.
77년에서 80년까지는 세계에서 흑백 TV생산 1위를 기록하고 78년 미국 현지 판매법인 [SEA] 설립을 하고, 수출 1억불을 달성하는 고도의 성장기를 맞이하였다. 80년에서 83년에는 불황을 극복하기 위해 기술을 개발하는 시기였다. 흑백 TV생산 1000만대를 돌파, 칼라 TV와 이코노 TV생산 100만대 돌파와 더불어 칼라 TV를 일본에 역수출하는 쾌거를 이루어냈다. 뿐만 아니라 82년에는 독일 현지 판매법인[SEG]을 설립하고 최초의 포르투갈 현지 생산법인 [SEP]을 준공하기에 이르렀다. 83년에서 86년은 삼성전자에 있어서 수출주도 성장시기였다. 83년 퍼스널 컴퓨터 [SPC-1000]의 생산개시, 84년 삼성전자 주식회사로 상호 변경, 뒤이어 영국 현지 판매법인[SEUK]과 미국 현지 생산법인 [SII] 설립하였다. 또한 매출 1조원을 달성하는 쾌거를 이룩하였다.
86년에서 90년은 해외지향 변신기였다. 86년에는 한국 경영대상 최우수상을 수상하였고 87년 해외 연구분소(미국 산타클라라, 일본 동경)를 설립, 호주 현지 판매법인[SEAU]과 캐나다 현지 판매법인 [SECA] 설립하고 영국 현지 생산법인을 준공하고 생산을 개시하였다. 또한 삼성, 프랑스 합작 판매회사 [SEF] 설립, 태국 현지 생산법인 [TSE] 설립, 멕시코 현지 생산법인 [SAMEX] 준공, 생산개시, 말레이시아 현지법인을 설립하는 등 해외 여러 나라에 삼성전자의 입지를 뻗어나갔다. 그리고 마침내 89년 반도체 매출이 세계 13위를 기록하는 쾌거를 달성하게 되었다. 그 후 99년까지는 2000년도로 전진하기 위한 노력이 삼성전자 내에서 이루어졌다.
참고문헌
www.kotra.or.kr
www.koreaherald.co.kr
www.ddaily.co.kr
www.sec.co.kr
www.seri.org
www.mk.co.kr
www.heraldbiz.com
www.dt.co.kr
www.hankyung.com
삼성전자 3.0 이야기 - 이채윤, 북오션, 2011
위기의 경영 삼성을 공부하다 - 하타무라 요타로, 김대영 역, 스펙트럼북스, 2010
세계 최강기업 삼성이 두렵다 - 기타오카 도시아키, 장서명 역, 책보출판사, 2006
성공하는 삼성의 변화관리 - 강상구, 어드북스, 2005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출처가 너무 허술한것 같네요 하지만 자료는 좋아서 마음에 들었습니다.
  • wotlr8***
    (2012.03.30 16:02:52)
회원 추천자료
  • [경영] 삼성전자의 국제경영사례연구
  • 성공사례 및 요인분석1) 삼성전자의 중국 성공적 진출가) 다양한 전략의 사용 나) 지속적인 투자와 홍보다) 문화사업적 측면 지원2) 삼성전자의 러시아 성공적 진출가) 현지화 된 마케팅 전략나) 이원화 전략 실시 다) 효과적인 표적시장 선정 라) 다양한 방법의 광고를 통한 친근함3) 삼성전자의 인도네시아 성공적 진출가) 차별화 마케팅나) 적절하고 효과적인 현지화다) 매체활용4) 삼성전자의 미국 성공적 진출가) 프로스포츠 마케팅나) 삼

  • [글로벌경영] 삼성전자의 국제경영사례연구
  • 성공사례 및 요인분석1) 삼성전자의 중국 성공적 진출가) 다양한 전략의 사용 나) 지속적인 투자와 홍보다) 문화사업적 측면 지원2) 삼성전자의 러시아 성공적 진출가) 현지화 된 마케팅 전략나) 이원화 전략 실시 다) 효과적인 표적시장 선정 라) 다양한 방법의 광고를 통한 친근함 3) 삼성전자의 인도네시아 성공적 진출가) 차별화 마케팅나) 적절하고 효과적인 현지화다) 매체활용4) 삼성전자의 미국 성공적 진출가) 프로스포츠 마케팅나) 삼

  • [글로벌전략] F1 과 스포츠 마케팅
  • Ⅰ서론1. 선정동기 2. F1 과 스포츠 마케팅 소개1) F1 ① 정의 ② 발전과정 2) 스포츠 마케팅 ① 정의 ② 효과 및 영향Ⅱ본론1. F1 속의 스포츠 마케팅 1) 이전의 F1 해외 성공사례2) F1에서 대표적인 마케팅 글로벌 기업3) F1 속의 스포츠 마케팅의 파급효과2. 또 다른 스포츠 마케팅 1) 현대카드2) 삼성전자3) 김연아Ⅲ결론1. 과제 및 스포츠 마케팅의 전망 1) 이번 F1이 남긴 과제2) 향후 스포츠 마케팅 트렌드 2. 참고자료

  • [국제경영] 다국적 기업의 국제 전략
  • 성공 사례1) 마케팅‧ 디즈니 랜드1994년까지 심각한 손실이 있은 후에 유로 디즈니는 일부 평가자들이 문을 닫아야할 것이라고 믿을 정도로 곤란한 지경에 빠졌다. 그러나 월트디즈니사는 이러한 접근법을 재평가하는 것을 피할 수 없게 됨으로써, 일련의 변화를 만들고, 글로벌 접근을 회피하고, 지역적 기호에 어필할 수 있는 부분을 대용하기 시작했다. 이 놀이공원의 이름은 행정상 “Disney land Paris로 변경하고 이 기업은 동화 속 캐릭터에 대한 지

  • [마케팅성공사례] 삼성애니콜의 중국시장진출 성공사례
  • 마케팅2) 스포츠 마케팅3) 홀리스틱 마케팅 전략4) 감성 마케팅5) 스타 마케팅7. 4P차원의 애니콜 성공요인 분석8. 애니콜의 중국시장진출 성공 사례(1) 부상하는 중국시장1) 중국에의 의존도가 높아지는 국내기업2) 선진기업들은 중국 진출(2) 중국 시장특성 (3) 중국 내 이동통신 현황(4) 삼성 애니콜의 중국시장 진출동기(5) 애니콜 중국시장 마케팅 목표(6) 애니콜의 중국진출 전략Ⅲ. 결 론【참고문헌】I. 서론한국 지형에 강하다.라는 광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