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교육방송]EBS교육방송 개념,기능, EBS교육방송 특징,수능강의, EBS교육방송과 언어교육,영어교육, EBS교육방송 유의사항,제고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1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개요

Ⅱ. EBS교육방송의 개념

Ⅲ. EBS교육방송의 기능

Ⅳ. EBS교육방송의 특징

Ⅴ. EBS교육방송의 수능강의
1. 강의 내용
2. 이용 방법
3. 학교에서의 활용 방법

Ⅵ. EBS교육방송과 언어교육

Ⅶ. EBS교육방송과 영어교육

Ⅷ. EBS교육방송의 유의사항

Ⅸ. EBS교육방송의 제고 방안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개요

웹이 가지는 매체적 특성은 정보의 개방성에 있다. 웹에서는 어떠한 정보이든 개방되어 있어서, 언제든 누구든 원하는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사용자 스스로 검색하고 판단하여 얻고자 하는 정보를 손쉽게 얻을 수 있는 체계를 가졌다. EBSi에서도 언제든 누구든 원하는 정보를 얻을 수 있다. 테마강좌, 수능, 고12와 같은 강좌 카테고리를 마련하여 그 하위 영역으로 테마강좌 아래에 오늘의 신규강의, 이달의 신규강의, 기획강의를, 수능 아래에 언어영역, 외국어 영역, 수리영역, 사회탐구영역, 과학탐구영역, 직업탐구영역, 제2외국어영역, 논술, 구술 면접, 입시특강, 듣기라는 하위 영역을 마련했으며, 고1, 2에서는 내신대비, 국어, 영어, 수학, 과학, 사회, 직업이라는 하위 영역을 두어 학습자들이 자신들에게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또 수준별로 나누어 학생들이 자신의 수준에 맞게 학습할 수 있도록 짜여 있다.
이 웹사이트는 또 모든 강좌가 무료로 개설되어 있어 누구나 강의를 신청하고 들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정보의 개방성은 학습자로 하여금 무한한 정보의 바다 속에서 헤매이게 할 수 있고 방대한 학습 자료로 인해 시간만 낭비하고 엉뚱한 길로 가게 할 수 있다. 하지만 EBSi에서는 학습 자료를 체계적으로 항목화하여 학습자들이 그러한 오류를 범하지 않도록 만들어 놓고 있다. 하지만 이 학습자료가 학원식 강의에만 치우쳐 학원수업이나 다를 바가 없다는 점이 가장 큰 문제이다. 학습자들이 EBSi에 관심을 가지는 이유는 새로운 매체에 대한 흥미보다는 수능에 대한 압박감으로 인한 것이라고 생각된다.
EBSi는 사교육비억제와 교육평등, 교육복지에 기여한 바가 적지 않다. 하지만 학교 현장에서 교사들이 이제 ebs강의에 밀려나 이 강의들이 수업시간에까지 활용되는 사례도 적지 않다. 말 그대로 EBS강의는 이 교육프로그램을 만든 취지에 맞게 사교육비 억제와 교육평등, 교육복지에 관한 프로그램으로써 남아야 할 것이며 학교 수업에서 모자라는 부분을 채워주는 정도에서 그쳐야 할 것이다. 이를 통해 교사들에게 교사의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자리로써 수업시간을 활용하도록 해야 할 것이다. EBS강의가 수능 시험에 참고자료로써 사용된다는 발표에 따라 이 강의는 학생들의 자기주도적 학습권을 침해당하고 있다. 학생들은
참고문헌
ⅰ. 교육인적자원부(2004), 즐거운 수업, 행복한 학교, 서울 : 교육인적자원부
ⅱ. 이계순(1984), 언어교육을 위한 Communicative Approach 이론과 실제, 서울 : 신아사
ⅲ. 양영선, 열린교육을 위한 통합매체로서의 EBS 인터넷 방송 주제 강연
ⅳ. 제정환(1998), 교육방송 프로그램을 통한 수준별 수업이 영어 수용 기능에 미치는 영향, 부산 교육방송 활용 연구 발표
ⅴ. 한국경제신문(2004.4.20), e-러닝 시대 개막, 인터넷 수능 강의 봐야 대학 간다
ⅵ. 홍인택(1994), 방송수업의 방향과 실제, 대구 : 형설출판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서평가 레포트
  • 방안」, 국어교육학연구 제20집, 국어교육학회, 2004. 앞에서 언급했듯이 수능시험 문항의 70%를 EBS 수능특강과 연계하여 출제하겠다는 방침을 발표한 이후에는 EBS 수능대비 교재가 학교에서나 학원에서나 교과서처럼 쓰이고 있다. 그러나 밝혔듯이 객관식 시험 문항은 고등정신능력을 측정할 수 없다. 교육과학기술부가 강조하는 EBS 수능특강은 오히려 상황을 악화시키고 있다. 유명 강사가 EBS강사로 초빙되고, 강사는 지문을 설명하고, 문제 유형을 분

  • [국제마케팅] 온라인 교육 기업 중국 진출 전략
  • 교육시장은 향후 매년 42억 위엔씩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2010년에는 시장규모가 50조 위엔으로 추산된다. 특히 영어교육은 3~5년 후 51억1000만 위엔, 기초교육과 유아교육도 신속히 발전해 2010년 20억 위엔 수익을 달성하였다. 온라인 학습사이트인 학습항의 통계에 의하면 2008년 하반기에는 상반기에 비해 온라인 공부를 신청한 학원이 37% 증가하였다고 한다.■ 21세기에 들어서 중국 교육부는 21세기를 지향한 교육진흥 행동계획방안을 마련하여 “현대

  • 7차 수학과 교육과정
  • 교육 과정의 문제점.33수준별 이동수업의 활성화 방안과 그 한계“ (한국교육신문 2006.10.14)⑹ 7차 수학과 교육 과정의 개선 방향. 38⑺ 수학, 영어 교육 과정 수정 고시 (교육인적자원부 2006.8.25)39가. 개정의 필요성21세기의 사회는 지식 기반 정보화 사회로 특징 지워지며, 이에 적합한 교육은 단순 기능인의 양성보다는 자기 주도적으로 지적

  • 광고매체 조사 레포트
  • 방송시대의 특징 : 정치 밀착성, 과다 경쟁성, 언론 독점성, 저질문화 양산 -> 1980년 방송통폐합의 구실② KBS의 공사화(1973년 3월)6) 공영방송 시대 (1980년대)① 방송통폐합 - 정치권력에 의해 강압적으로 방송사가 통폐합- TBC-TV가 KBS 2채널로 흡수- KBS가 MBC 본사의 주식 70%를 소유, MBC 본사가 다시 지방계열사 주식의 51% 소유- DBS 라디오는 KBS 3라디오로 흡수- 광주의 전일방송, 군산의 서해방송, 대구 FM은 KBS로 통합- CBS는 보도와 광고기능을 금지당하

  • [교육심리] 유능한교사에 대해서
  • 방안281) 대학원 수준의 교원양성 교육제도 도입 방안5. 유능한 특수 교육교사 되기-301) 특수교육교사란 어떤 직업인가? 2) 특수교육교사가 되기 위한 길 3) 특수학교(급) 교사의 역할4) 특수학교(급) 교사의 자질5) 통합 교육에서 일반 교사가 고려해야 할 사항Ⅲ. 결론-37< 참고자료 >39 * 유능한 교사의 예 * 교사라서 안 행복해요 * 실력에 앞서 자상한 교사가 좋다 * 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