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관계심리학] 부정적 인간관계 사례, 인간관계의 중요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29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인간 관계는 왜 중요한가
2.인간 관계, 어떻게 해야 할까
3.사례를 알아볼까 ?
4.결론
본문내용
자신의 대인기술에 가장 영향을 많이 준 것은?

미디어가 대인 기술 습득에 영향을 미친다면,
가장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는 분야는?

자칼 out
상대방을 비난하고 분노를 터뜨리는 것이다. 타인에게 힘을 행사하는 경우로 상대방은 이에 대해 굴복하거나 대항하게 된다. 이 장면에서는 대항하는 모습이다. 이러한 상황은 결국 관계의 단절과 소외를 가져온다.


송영선 대변인의 등장
● 기본적인 인간관계 : 이차적 인간관계, 수직적 인간관계
● 부적응적 인간관계 : 인간관계 지배형


자기주장이 매우 강함

“대변인(자신)이 다 알고 있는데 왜 나서는 거야”
“건방진 것들 말이야”
말로도 부족하여 때리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간관계심리학] 부모자녀관계의 중요성과 부모의 역할
  • 사례에서 보듯 부모에게서의 영향 및 내면화된 부모상의 좋고 나쁨을 떠나서 이를 승화시켜 진정한 자기를 만드는 것은 자신의 의지라 할 수 있다.8. 참고 자료1) 한국가족관계학회, 가족학 이론 - 한국가족관계학회 편, 교문사, 20022) 이유경, 「아동의 자아 성장발달에서의 집단무의식의 역할 및 영향에 관하여」, 원광아동상담센타 회보 14호3) 이부영, 「분석심리학적 입장에서 본 망상의 정신병리」, 한국정신병리진단분류학회4) 이죽내,

  • 정신역동모델 레포트
  •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나남, 200012. 손병덕 외,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학지사, 200813. 지그문트 프로이드(이덕하 역), 「끝낼 수 있는 분석과 끝낼 수 없는 분석」, 도서출판b, 200314. Burness E. Moor & Benard D. Fine(이재훈 역), 한국심리치료연구소, 「정신분석학 주요개념-기법」, 200615. 이만우, 「개인대상 사회복지실천기술로서의 정신분석」, 사회복지정책 21호, 200516. Nancy Mcwilliams(권석만, 김윤희, 한수정, 김향숙 외 공역), 「정신분석적 사례이해」,

  • [상담심리] 성기능 부전
  • 사례 공식화6. 치료6.1. 개관6.2. 성기능 치료의 일반적인 구성요소6.2.1. 교육6.2.2. 의사소통, 친밀감, 관계 기술 훈련6.2.3. 구조화된 행동 활동6.2.4. 생물의학 치료7. 요약8. 우리들의 행복한 논의1. 서두섹슈얼리티는 다양하고 복잡하고 광범위한 생물학적, 심리학적, 사회문화적 변인을 포함한다. 개인의 섹슈얼리티는 성기관, 호르몬, 기본적인 성충동에서부터 성적 반응, 성 정체성, 신체상까지 모든 것을 포함한다. 이러한 생물심리사회적 요인들

  • [교육심리] 인지 발달론을 통해 바라 본 조기유학
  • 심리학. 박학사. p. 71.김흥원(2005). 조기유학에 관한 국민 의식과 실태. 한국교육개발연구원 나동진(2008). 교육심리학. 학지사.신종호 외 6명(2007). 교육심리학. 학지사.장종현(2003). 지방포럼 4권. 단일호. pp. 98-99.전성연(2004). 교수-학습의 이론적 탐색. 원미사.성균관대학교 응용심리연구소(2007). 인간의 마음과 행동. 박영사. p. 229.자료교육과학기술부 01~06 년 교육통계조사발표2004년 이전 자료/교육과학기술부 조기유학에 관한 국민의식 조사연구20

  • [발달심리학] 청소년 학업부적응
  • 사례 : 18살 학생. 한국 학교에서 공부를 안 하고 결석도 자주하고 문제를 일으키는 학생이 있었습니다. 집이 부유해서 밤에는 밤새 친구들과 클럽을 가거나 놀러 다니고 학교는 자주 결석을 하거나 학교에 와도 잠만 잔 학생이었죠. 이 아이는 학교 측에 의해 비자발적으로 청소년보호센터로 보내졌습니다.상담원 선생님: 처음에 자신의 문제행동에 대해 고백하는 시간을 가져서 자신의 문제를 인지하게 만든 다음 어떻게 변화하고 싶은지를 스스로 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