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경영정보] 보험회사 고객정보시스템 구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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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1.1 연구의 배경 및 목적
1.2 연구 범위 및 방법

Ⅱ.Visual Basic의 특성 및 분석
2.1 4GL TOOL
2.1.1 4GL Tool 의 특성
2.1.2 4GL Tool 의 계층
2.2 Visual Basic의 특성
2.2.1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의 주요 특성
2.2.2 비주얼 베이직 (Visual Basic)
2.3 Accessing Database Method의 비교
2.3.1 DAO (Data Access Object)
2.3.2 RDO
2.3.3 ADO

Ⅲ. 고객 관리 시스템 설계
3.1 시스템 설계 개요
3.2 단위 업무 구분
3.2.1 검색 업무
3.2.2 입력 업무
3.2.3 수정 업무
3.2.4 삭제 업무
3.2.5 출력 업무
3.3 DB 설계
3.3.1 테이블 구조
Ⅳ. 고객관리 시스템 구축
4.1 사용자 인증 화면과 기능
4.2 초기 화면과 기능
4.3 고객정보 등록 화면 (개인)
4.4 고객정보 등록 화면 (법인)
4.5 고객 번호별 조회 화면
4.6 고객 성명(상호)별 조회 화면
4.7 등급별 조회 화면
4.8 지역별 조회 화면
4.9 만기 일자별 조회 화면
4.10 연식별 조회 화면
4.11 가입 회사별 조회 화면
4.12 협력자별 조회 화면
4.13 생일별 조회 화면
4.14 결혼 기념일별 조회 화면
4.15 사용자 정보 수정 화면

본문내용
1.1연구 배경 및 목적
컴퓨터 하드웨어 기술은 반도체 집적도의 비약적 발전과 비례하여 더욱 고성능화, 대용량화 되고 있으며 점점 크기는 축소되어 컴퓨터의 효율적인 이용면에 있어 저렴한 비용으로 컴퓨터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이에 따라 소프트웨어도 대량화 됨으로써 그의 이용 및 응용 범위는 급속도로 확대되고 있다.
컴퓨터 이용 증대의 주요한 배경은 경제, 사회 환경의 변화에 신속히 대처하고, 생산 효율의 향상, 고객 서비스의 향상, 경영합리화, 고도화, 기업경쟁력의 강화, 보다 풍요로운 생활의 실현을 위한 인간의 노력 때문이다.
증대되는 요구에 부응하여 좋은 품질의 소프트웨어를 효율적으로 개발하는 것은 소프트웨어 개발의 큰 과제이다. 소프트웨어 생산성을 높이기 위해서는 계획, 비용산정, 요구분석, 설계, 프로젝트 관리를 효율적으로 해야 하며 적법한 방법론과 도구를 선택하는 것은 개발의 큰 과제이다.
자동차보험 고객관리분야에서의 활용은 부존자원이 부족한 우리나라 기업 내 적재적소의 인력 운영 등 전략적, 계획적인 인재 양성의 필수적인 요소가 되었으며 이를 이용한 효율적인 고객 관리 시스템 요구가 점점 증가 하고 있다. 이에 본 논문에서는 기존에 되어 있는 고객관리시스템을 고객관리 요구 시 PC의 처리능력을 활용하여 화면에서 기존의 텍스트에 다양한 검색 기능을 제공할 수 있는 고객관리 시스템을 구현하는데 중점을 두고 검색의 특성으로 인한 업무 효율의 증대와 보다 효과적인 정보 데이타 즉 데이터를 검색하는 조회기능을 나누어 다양화를 추구하는데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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