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S, 경영정보] 웅진의 SAP 도입사례 -웅진코웨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18 / 2019.12.24
  • 3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01 기업소개 및 선정동기
02 웅진그룹의 SAP ERP 구축 프로젝트
- 2003~2010
03 웅진그룹의 SAP 도입 후 효과
04 웅진코웨이의 ERP활용
05 웅진코웨이의 향후 계획

본문내용
√ SAP ERP 중심의 시스템 설계

√ KT와 제휴한 데이터 센터

√ 국내 최초, 클라우드 콜 센터 구축
(콜 센터 데스크탑 가상화, 씬 클라이언트)

√ UC(Unified Communication)의 구축
→ 시스템, 전화, 팩스, 모바일 연동 운영

√ SAP 도입으로 인한 고객 전화, 창고 관리
데이터의 정확성 확보 가능
SAP ERP 도입


√ 2004년, SAP ERP 구축 시작

√ 2005년, 프로세스 혁신(PI) 프로젝트를 추진
이중 웅진 씽크빅 ,웅진식품 등이 ‘마이 SAP ERP’를 도입

√ 2006년, 표준화된 업무를 기반 통합경영정보시스템 구축을 위해
웅진코웨이를 비롯한 나머지 계열사의 동일 제품 도입

√ 2007년, SAP 비즈니스웨어하우스(BW)를 적용
계열사의 고객 및 협력사의 정보, 재무, 회계 등 다양한 정보의 통합 관리
가능한 통합경영정보시스템 개발

SAP ERP 도입 및 그룹차원의 IT 표준화


√ 전 계열사의 IT 인력을 웅진 홀딩스로 통합, IT 쉐어드 서비스센터를 출범
→ 효율적인 IT 시스템 문제 해결

√ 그룹 전반에 대한 중장기 정보화전략(ISP)을 수립, 디지털혁신 추진 시작

√ 장기적 사업 확장을 위한 쉐어드 서비스 컨설팅
→ 하나의 지속적인 대기업 규모의 비즈니스 데이터 관점, 반복성의 제거,
베스트 Practice와 자원들의 공유 가능한 시스템 구축 위한 계획수립

√ 동일한 전략에 맞춘 전 계열사의 시스템 구축
(ERP시스템, 그룹웨어시스템, 전사포털(EP)시스템의 IT 인프라)
→시스템과 프로세스의 표준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윤리경영] 웅진코웨이의 사회적 책임 분석
  • 1. 웅진코웨이 소개(1) 개요1989년 설립된 웅진코웨이는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등을 생산하는 생활환경 기업으로, 업계 최초로 렌탈 비즈니스 개념을 도입하고 서비스 전문가 ‘코디’의 양성과 함께 `before service` 개념을 제공함으로써 시장점유율, 고객만족도, 브랜드 인지도 등에서 최고의 위치를 점하고 있다. 현재 국내 인구 절반 수준인 2000만 명이 웅진코웨이 제품을 경험하고 있으며, 웅진코웨이 정수기 회원 수가 전체 회원 수 500만 명의 과반

  • [경영학] 웅진코웨이 윤리경영
  • 도입 ③ 서비스의 상품화 및 상품의 서비스화 등 3대 전략을 핵심 축으로 삼아 서비스 기업으로 탈바꿈한다는 전략이다.웅진코웨이는 서울 올림픽 체조경기장에서 윤석금 웅진그룹 회장, 홍준기 웅진코웨이 사장 및 임직원 1만2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서비스 혁신 선포식을 갖고 이 같은 비전을 공개했다. 웅진코웨이는 친환경 글로벌 리더 1세대(The 1st Green Global Leader)를 슬로건으로 내세워 사람과 자연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그린경영을 실천,

  • Green, Global, Grand를 추구하는 웅진의 SAP 도입사례,웅진SAP도입사례,SAP도입사례
  • 웅진그룹의 SAP ERP역사 (2003-2007)SAP ERP 도입 √ 2004년, SAP ERP 구축 시작√ 2005년, 프로세스 혁신(PI) 프로젝트를 추진이중 웅진 씽크빅 ,웅진식품 등이 ‘마이 SAP ERP’를 도입√ 2006년, 표준화된 업무를 기반 통합경영정보시스템 구축을 위해 웅진코웨이를 비롯한 나머지 계열사의 동일 제품 도입√ 2007년, SAP 비즈니스웨어하우스(BW)를 적용계열사의 고객 및 협력사의 정보, 재무, 회계 등 다양한 정보의 통합 관리가능한 통합경영정보시스템 개발 SAP E

  • 그린마케팅,웅진코웨이,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GREEN MARKETING‘웅진 코웨이’목 차I. 서론II. 그린마케팅의 이론 및 현황 1. 그린마케팅이란? 2. 그린 마케팅의 등장 배경 3. 그린마케팅의 현황 4. 그린 마케팅의 필요성 5. 그린마케팅의 구조와 실천주체III. 선정이유 IV. 기업소개1. 회사연혁 2. 웅진코웨이 소개V. STP전략 VI. 4P분석 VII. 웅진코웨이의 그린경영 (CSR 피라미드 중심으로 분석)1. Economic (be profitable)2. Legal (obey the law)3. Ethical (be ethical)4. Philanthropic (contribute to the community: improve quality of l

  • [기업윤리] 웅진 윤리경영
  • 웅진 코웨이 소개CEO 인사말Woongjin Coway & Sustainability회사 개요회사 연혁웅진 윤리 경영윤리경영윤리경영 실천 조직윤리경영 시스템윤리경영 프로그램임직원 윤리실천 강령윤리 규범Woongjin Coway & Stakeholders이해관계자 커뮤니케이션고객Business Partner웅진의 환경경영중장기 환경/사회 목표그룹 환경 경영 조직과 역할환경/사회 활동환경경영 방침과 실천 강령환경경영 시스템환경심사제품 개발에 친환경적 사고 도입환경경영을 위한 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