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 인터파크 e마케팅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18 / 2019.12.24
- 4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1. 인터파크의 인터넷 시장 진출
1) 인터파크와 e-마케팅
2) 인터넷 홈쇼핑 시장 등장에 의한 시장변화
2. 인터넷 마케팅 환경과 기회의 분석
1) 업계 현황
2. 산업의 성장성
3. 경기변동의 특성
4. 경쟁요소
5. 국내 쇼핑몰 현황
6. 산업의 성장성
2) 회사의 현황
1. 영업개황 및 사업부문의 구분
2. 시장점유율
3. 시장의 특성
3. 인터파크의 인터넷 마케팅 조사
1. 고객확인조사 -
2. 구매력과 구매습관 조사
3. 의견조사
4. 경쟁조사 - 홈페이지
5. 환경조사
2) 대행사를 통한 마케팅 조사
1. 디지털 오션
2. 애드램 데이터베이스
4. 인터넷 마케팅전략과 목표시장의 선정
1) 시장영역의 선택
2) 시장 위치의 선정
5. 고객경험과 고객관계관리
2) 고객관계관리(CRM)
2. 충성도 프로그램 특전
6. 제품전략
1. 기본제품 개발
2. 확장제품 개발 - 고객 서비스 프로그램
1) 판매 후 지원
7. 가격전략
8. 커뮤니케이션 전략
9. 커뮤니티 전략
* 인터파크의 커뮤니티 유형
1. DIY Story - 정보습득형
2.정보습득형
3. 인터파크 티켓의 커뮤니티 - 정보습득형 & 이벤트형
10. 유통경로전략
11. 인터파크의 브랜드전략
1) 인터파크의 브랜드 파워
2) 인터파크의 브랜드 전략 분석
12. 인터넷 마케팅 계획의 실행과 평가
1) 고객 인터페이스의 설계
1. 사이트 배경
2. 컨텐트
3. 고객 맞춤화
4. 커뮤니티
5. 커뮤니케이션
6. 연결성
7. 상거래
- 본문내용
-
6. 산업의 성장성
초고속인터넷통신망이 발달되고 인터넷 사용률이 그 어느 국가보다 활발한 우리나라의 경우 B2C 전자상거래의 성장세는 뚜렷하다 할 수 있다. 최근 디지털 가전, 노트북, 명품 등 고가품의 판매 확대 뿐 아니라 온라인구매자의 재구매율 증가, 신규 인터넷이용자 및 구매자의 증가로 인해 지금까지의 성장세는 향후수년간 지속될 것으로 전망된다.
2) 회사의 현황
1. 영업개황 및 사업부문의 구분
1996년 국내 최초의 인터넷쇼핑몰을 오픈한 이래 (주)인터파크는 전자상거래 선도업체로써 업계의 주목을 받아왔다.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고 구매계층을 만들어 나가면서 연간 100%가 넘는 외형적 성장을 기록하여 업계뿐만 아니라 일반 소비자계층에도 높은 인지도를 기록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각종 인증을 획득하는 등 전자상거래업체로서의 필수조건을 갖춘, 소비자를 위한 기업으로 성장해 왔다.
단지, 신종산업의 초기단계라고 할 수 있기 때문에 GP(Gross Profit)마진율이 기존 유통산업인 백화점과 할인점 등에 못 미치는 등 성장성에 비해 수익성이 그 속도를 따르지 못하는 것이 사실이다. 그러나 2003년 한해 백화점 및 홈쇼핑 등 기존의 대규모 유통산업이 대부분 마이너스 성장을 보인 것에 비해 전자상거래산업은 인터파크(전년대비 약 130%)를 비롯해 대다수의 기업들이 큰 폭의 성장을 기록함으로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