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산업론] 대구 대표 먹거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18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 차 -
Ⅰ. 서론
1. 대구 대표 10대 먹거리.

Ⅱ. 본론

1. 대구와 타 지역 대구 먹거리 설문조사 결과.
2. 대구에서 생각하는 대구의 대표 먹 거리 다섯 가지
3. 타지에서 생각하는 대구의 대표 먹 거리 다섯 가지

Ⅲ. 결론
1. 발전방향, 전국화 방향, 느낀점

Ⅳ. 기타
참고문헌 및 출처
본문내용
3) 대구의 찜 갈비와, 갈비찜의 차이점

vs
▶갈비찜 ▶찜 갈비

① 양념
갈비찜의 기본 양념이 간장이라면, 찜 갈비는 고춧가루와 마늘을 듬뿍 넣어 만든다.

② 재료
갈비찜은 돼지와 소의 갈비를 사용하나, 찜 갈비는 소의 갈비를 사용하는 것이 원칙이다.

③ 조리법
갈비찜이 양념에 재어둔 갈비를 푹 익혀 요리하는 것인데, 찜 갈비는 갈비를 미리 쪄뒀다가 먹을 때, 그 양만큼만 양념에 버무려 한 번 더 익혀 먹는 것이다.


세 번째. 안지랑 곱창
대구 남구 대명동에 위치한 안지랑 곱창골목은 약 130m의 골목에 20여 곳이 넘는 곱창전문점들이 들어서 있으며, 대구지역뿐 아니라 외지에서도 찾아오는 먹거리 골목이다.
곱창이 고단백 저콜레스테롤 식품이라고 한다. 또 l곱창은 단백질과 효소가 많아 특유의 냄새가 나고, 이 때문에 음식 할 때에도 주의를 해야 한다. 냄새를 없애려면 우선 물에 담가 핏물을 충분히 빼는 것이 가장 중요하고 핏물이 깨끗이 빠지면 마늘이나 생강으로 냄새를 제거하는 것이 좋다.

1) 곱창의 유래

참고문헌
Ⅳ. 기타

참고문헌 및 출처

http://blog.naver.com/gjqjf2010?Redirect=Log&logNo=120125800601
blog.naver.com/y878887/100128400496
http://ffo-od.tistory.com/entry/%EC%86%8C%EA%B3%B1%EC%B0%BD-%EC%B0%BD%EC%97%85
http://blog.naver.com/noside78?Redirect=Log&logNo=90011572834
http://blog.naver.com/gogomai?Redirect=Log&logNo=80126507508
www.cyworld.com/skcareers/5508078
http://www.itgling.com/spot/225206
www.dailian.co.kr/news/news_view.htm?id=212332&sc=naver&kind=smenu_code&keys=
http://blog.naver.com/blackgarlics?Redirect=Log&logNo=122417558
http://wizard2.sbs.co.kr/w3/template/tp1_netv.jsp?vProgId=1000425&vVodId=V0000330171&vMenuId=1008750&uccid=10000779791&st=0&cooper=NAVE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외식산업]한국 패스트푸드점현황 및 발전방향
  • 외식규모는 약 20조원,체인외식기업의 외형규모는 약 5천~6천억원 이상으로 신장될 것이 전망된다.선진국형 유통방식으로 도입된 프랜차이즈시스템이 국내 외식산업에 도입된지도 십여년이 지났으며, 패스트푸드산업은 성장가도를 달리는 산업의 한 부분으로서 뜨거운 판매경쟁에 돌입하고 있는 실정이다.이러한 국내 패스트 푸드산업중 외국 브랜드를 사용하고 로열티를 지불하는 형태의 패스트푸드산업은 막강한 자금력과 브랜드의 명성, 그리고

  • [브랜드관리]맥도날드의 브랜드 이미지 개선 방안
  • 외식업계의 대표주자격인 롯데리아는 한국인의 입맛에 맞는 토종 브랜드의 이미지 강화와 고객층 확대를 위해 새로운 제품으로 김치버거를 출시하였으며, 맥도날드는 2001년 상반기 현재 전국에 2백72개 매장에서 총 1천3백억원의 매출을 올려 지난해 동기 대비 26% 가량 성장했다. 상반기 신규 개점한 점포 30개는 도심 상권을 중심으로 개발하였고, 소비자들의 변화하는 생활 패턴을 감안해 LG정유 내 맥드라이브 매장을 개장하는 등 새로운 점포형을 시

  • [외식산업] 패밀리레스토랑 선택 속성에 따른 마르쉐의 포지셔닝전략에 관한 연구
  • 외식산업 중 패밀리 레스토랑인 마르쉐 기업의 고객특성과 포지셔닝을 수축하는 연구로써 마르쉐 기업뿐만 아니라 외식기업의 마케팅 전략에 기여하는데 있다. II. 이론적 고찰1. 패밀리 레스토랑의 정의남의자, 박한진은(2002) 현재 국내에 도입된 패밀리 레스토랑이 가족 단위 외식 고객이 부담 없는 가격으로 편안함을 느끼며 식사를 할 수 있는 분위기의 식당으로 대형매장과 넓은 주차 공간을 가진 것을 특징으로 하고 있다.Khan(1991)은 패밀리 레스

  • [마케팅] CGV 서비스 마케팅 채널 분석
  • 론 실시간 예매서비스와 예매 가능한 좌석을 실제 영화관 좌석 그대로 그래픽 화면 형태로 제공, 원하는 좌석을 지정하여 예매할 수 있는 국내 최초의 모바일 예매 서비스이다.모빌리언스는 현재 상영작 및 상영 예정작에 대한 정보를 물론, 영화 예고편, 영화 OST, 스틸컷, NG컷 등 재미있고 다양한 영화 컨텐츠를 제공하고 있다.2) 중간상 관리의 적합 전략 (멀티 마케팅)- 통제 전략영화산업의 특성상 고객의 수요와 충성도는 그 당시 개봉한 영화가 고

  • [외식산업] 외식업체조사 `레드망고`분석
  • 대표- 55결론- 57참고문헌 58서론1.연구의 필요성우리나라의 외식 산업은 매해 괄목할 만한 성장을 보여왔다. 외식산업경영론, 임붕영․이지호, 형설출판사, 2000 pp.3경제 소득의 증가와 여성의 사회 진출 가속화, 노동시간의 감소와 레저 문화의 발달, 주방기기의 현대화와 식품가공기술의 발달, 대기업의 외식 시장 진출과 패스트푸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