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지향마케팅,고객지향,고객지향사례,고객지향마케팅사례,고객지향주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16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고객지향

1) 고객지향이란?
2) 고객지향 사례
①. 한 시민의 지하철 사례
②. 청구주택
③. 선경건설 사례
④. 코렉스 자건서 사례
⑤. 나산실업 사례
⑥. 신한은행 사례
⑦. 삼성병원 사례

3) 고객지향 사고의 성과
본문내용
고객은 왕󰡑이라는 입장의 기업경영 이념으로서 시장 경쟁의 격화는 기업측의 고압적인 판매활동에서 고객의 필요나 욕구에 부응하는 저자세 판매활동으로의 전환을 불가피하게 하였다. 고객지향이란 이러한 상황하에서 나타난 경영이념으로서, 말하자면 기업의 노골적인 이윤 추구의 태도를 감추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구체적인 행위를 설명하기는 어렵지만, 기본적인 것은 고객이 가지고 있는 선호(選好)의 다양성 및 행동의 비합리적 요소의 인식을 통해 시장을 이질적 집단의 집합체로 보고, 그 속에서 표적시장(標的市場:target market)을 설정하는 것이 첫 과제가 된다. 그리고 이러한 표적시장을 구성하는 사람들의 필요와 욕구를 경영정책 전반에 반영시켜 고객에게 상품 구입을 강제하는 것이 아니라, 고객이 원하는 것을 제공한다는 방식으로 기대이윤의 실현을 도모하려는 것이라 할 수 있다. 그러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이란 무엇인가 도서요약
  • 지향성을 임직원들이 잊지 않도록 해야 한다. 일이 제대로 됐느냐를 결정 짓는 테스트는 고객들이 그것을 돈을 내고 사느냐 하는 사실이다. (1990년대 실리콘 그래픽스의 쌍방향 TV의 사례)□ 제조업자식 사고방식: 효율성으로서의 가치• 수요가 공급을 앞질렀던 산업 경제 시대에 가치: 효율성을 높이는 것• 테일러의 사례: 광석과 분탄을 담는 삽을 각각 정해놓아 생산성을 높임. 최근에는 기능말살주의등의 용어로 좋은 평가를 듣지 못하지만 지금

  • [학사][호텔관광]호텔 관계마케팅에 관한 연구
  • 고객입장에서의 효익 / 9 5. 고객과의 관계향상을 위한 방안 / 9 1) 고객과의 비공식적인 대화 촉진 / 9 2) 공식적인 대화체계 구축 / 17 6. 고객지향 / 21 1)고객지향이 세가지 목표 / 212) 고객지향이 해결 과제 / 22 3) 통합적 접근법 / 24 4) 고객지향의 4단계 / 267. 고객관계향상을 위한 호텔 전략방법 / 28 1) 광고 / 282) 홍보 / 323) 호텔의 서비스와 태도 / 354) 텔레마케팅 / 425)인터넷 마케팅 / 468. 호텔 관계마케팅 사례 / 531) 고객만족 사례 / 532) 핵심적 서

  • [경영학] 마케팅 믹스 전략에 따른 기업 전략 사례
  • 고객에게 직접 주문을 받은 후 필요한 부품을 사서 기기를 조립한 후 고객에게 파는 방식을 선택하는 것은 대단한 결단이었다. 일단 고객은 자신이 원하는 사양의 기기를 가질 수 있기 때문에 만족했다. 또, 델은 중간 상인에게 주어지는 마진만큼을 더 취할 수 있었다. 부품을 만들 공장이나 설비, 그리고 연구 개발에 투자할 필요도 없었기 때문에 비용을 절감할 수 있었다. 또한 이러한 다이렉트 마케팅은 부품과 완제품의 재고를 최소화시킬 수 있기

  • [관광학] 관강 마케팅의 특성과 사례 조사
  • 마케팅(TOURISM MARKETING)의 역사1. 고대 : 일부 귀족 및 부유층의 쾌락을 위한 휴양관광이 이루어짐2. 중세 : 실크로드를 통한 동서양의 왕래(상용여행) 3. 17세기와 18세기 : 그랜드 투어(Grand Tour)4. 19세기 : 위락여행이 중산층에게 개방되기 시작.토마스 쿡- 패키지 투어 5. 20세기 : Mass Tourism교통기관의 향상과 여가시간 및 가처분 소득의 증가로 거대한 관광시장 조성됨.(1). 제품 지향적 마케팅최초로 관광상품을 개발한 일부 관광기업들은 고객들이 자

  • [마케팅기법] 데이터 베이스,다이렉트,관계,맞춤형,스포츠 마케팅에 관해
  • 고객의 정보를 수집하여 컴퓨터에 의해 데이터베이스화하는 것을 전제로 하며, 일회성의 판매증대를 목적으로 하지 않고 확인된 개별고객과의 지속적인 관계관리에 초점을 두고 있다. 또한 일방적이고 획일적인 메시지 전달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개별화되고 쌍방향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전개하며, TV나 신문과 같은 대중매체에만 의존하는 것이 아니라 메일이나 전화, 이벤트, 인터넷 등 보다 다양한 매체와 수단을 동원한 통합적인 마케팅활동을 지향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