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기법] 데이터 베이스,다이렉트,관계,맞춤형,스포츠 마케팅에 관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6.17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데이터베이스 마케팅
데이터베이스 마케팅의 도입 사례
다이렉트 마케팅
관계마케팅
고객 맞춤형 마케팅
스포츠마케팅
스포츠 마케팅 도입 사례
본문내용
데이터베이스 마케팅
고객에 대한 여러 가지 정보를 수집하여 컴퓨터에 의해 데이터베이스화하고, 구축된 고객 데이터베이스를 전략적으로 활용하여 고객 개개인과의 장기적인 관계를 구축하고자 하는 통합적인 마케팅 활동이 바로 데이터베이스 마케팅이다. 이는 일반적인 마케팅활동에 비해 보다 고객중심적(Customer-based)이고, 정보집중적(Information- intensive)이며, 장기적(Long-term-oriented)인 관점의 마케팅 수단이라고 할 수 있다. 즉, 개별고객의 정보를 수집하여 컴퓨터에 의해 데이터베이스화하는 것을 전제로 하며, 일회성의 판매증대를 목적으로 하지 않고 확인된 개별고객과의 지속적인 관계관리에 초점을 두고 있다. 또한 일방적이고 획일적인 메시지 전달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개별화되고 쌍방향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전개하며, TV나 신문과 같은 대중매체에만 의존하는 것이 아니라 메일이나 전화, 이벤트, 인터넷 등 보다 다양한 매체와 수단을 동원한 통합적인 마케팅활동을 지향한다는 특징을 가진다

데이터베이스 마케팅의 도입 사례
미국의 식품회사인 Quaker Oats는 3,500만달러의 광고예산을 삭감하는 대신, 1,800만달러를 투자하여 데이터베이스에 기반을 둔 다이렉트 마케팅을 도입했다. 이 회사는 독자적인 쿠폰 및 판촉 우편물 프로그램인 ‘Quaker Direct’라는 새로운 수단을 통해 소비자와의 일대일 대화를 실현하고 있고, 다양한 공동스폰서를 활용하여 이윤폭이 낮은 식품업계의 한계도 훌륭하게 극복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여행사 인터넷마케팅] 여행사 인터넷 광고 및 홍보에 관한 연구
  • 마케팅 전문 기업에 비싼 가격으로 팔리기도 한다. 여행사의 경우 고객의 취미, 취향, 학업 수준 등과 같은 개인 정보는 고객에게 어떤 여행 상품의 광고를 제공해야할지를 결정하는 중요한 정보가 되기 때문에라도 여행사의 E-mail 푸시 전략은 아주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특정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에 의한 본격적인 푸시 전략은 전문 개발사와의 파트너관계를 가지고 시행하거나 자체 개발한 프로그램으로 사이트 소유주를 뉴스 채널 공급자로 가입

  • [마케팅] 마케팅용어정리
  • 마케팅 용어 정리Ⅰ. Contents 1. 퓨전 마케팅 2. 블랙 마케팅 3. 장소 마케팅 4. 성인 마케팅 5. 온라인게임 마케팅 6. 이색캐릭터 마케팅 7. 아바타 마케팅 8. 용어 마케팅 9. 주얼리 마케팅Ⅱ. Cost 1. 단수 마케팅 2. 렌탈 마케팅 3.포인트 마케팅 4. 1+1 마케팅 5. 공짜 마케팅Ⅲ. Communication 1. 프로슈머 마케팅 2. 매복 마케팅 3. 대의 마케팅 4. 윤리 마케팅 5. 버즈 마케팅 6. 경품 마케팅 7. 게릴라 마케팅 8. 감성 마케팅 9. R 마케팅 10. 패밀리 마케팅 11. 페르

  • [유통관리사시험] 유통관리사2급모의고사및2006년~2008년2차시험및핵심요약
  • 관계관리인 에 대한 설명으로 가장 타당성이 없 CRM는 것은?① 기존고객에 대한 데이터베이스를 분석 활용하여 잠재고 객을 개발하는 용도에 활용하고 있다.② 현재나 미래의 고객 이탈을 최소화하기 위해 자사의 현재고객 전체를 대상으로 조사를 실시한다.③ 자사와 거래관계가 있는 개별고객의 요구에 대응하는 고객맞춤형 전략을 지향한다.④ 데이터베이스를 분석 활용하여 기존고객에게 교차판매 ,업셀링 함으로써 수익성을 증진시키는

  • 마케팅 활동 레포트
  • 데이터베이스 마케팅- 자기백화점에서 옷을 구입한 고객에게 생일 때마다 축하카드 발송- 과거에 어떤 패션을 좋아했다는 점을 파악해 신상품이 들어오면 이를 권유하는 편지를 보낸다다이렉트 마케팅전화, 팩스, 우편물 등을 이용, 콜 센터의 텔레마케팅관계 마케팅단골고객을 유치하기 위해 집중적인 마케팅활동을 시도하는 것맞춤형 마케팅델 컴퓨터, 소비자를 아예 제품개발 단계에서부터 참여시켜 고객만족을 원천적으로 실현스포츠 마케

  • 인터넷마케팅 - 인터넷마케팅의 개념과 특성 및 인터넷 마케팅으로 인한 변화
  • 마케팅의 개요Ⅰ. 개념Ⅱ. 인터넷 마케팅의 특성1. 시공간적인 편리성2. 저렴한 마케팅 비용(Low cost)3. 유통구조 단축4. 시장의 글로벌화5. 고객관리 용이성6. 상호 작용성7. 개인화8. 합리적 효과 측정Ⅲ. 인터넷 마케팅으로 인한 변화1. 고객의 변화2. 시장역할의 변하3. 마케팅 형태의 변화1) One th One 마케팅2) 다이렉트 마케팅3) 데이터베이스 마케팅4) 퍼미션 마케팅5) 전자우편 마케팅6) 정보 기반 마케팅7) 관계 마케팅4. 가격의 변화1) 저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