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기법] 데이터 베이스,다이렉트,관계,맞춤형,스포츠 마케팅에 관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6.17 / 2019.12.24
- 7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데이터베이스 마케팅
데이터베이스 마케팅의 도입 사례
다이렉트 마케팅
관계마케팅
고객 맞춤형 마케팅
스포츠마케팅
스포츠 마케팅 도입 사례
- 본문내용
-
데이터베이스 마케팅
고객에 대한 여러 가지 정보를 수집하여 컴퓨터에 의해 데이터베이스화하고, 구축된 고객 데이터베이스를 전략적으로 활용하여 고객 개개인과의 장기적인 관계를 구축하고자 하는 통합적인 마케팅 활동이 바로 데이터베이스 마케팅이다. 이는 일반적인 마케팅활동에 비해 보다 고객중심적(Customer-based)이고, 정보집중적(Information- intensive)이며, 장기적(Long-term-oriented)인 관점의 마케팅 수단이라고 할 수 있다. 즉, 개별고객의 정보를 수집하여 컴퓨터에 의해 데이터베이스화하는 것을 전제로 하며, 일회성의 판매증대를 목적으로 하지 않고 확인된 개별고객과의 지속적인 관계관리에 초점을 두고 있다. 또한 일방적이고 획일적인 메시지 전달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개별화되고 쌍방향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전개하며, TV나 신문과 같은 대중매체에만 의존하는 것이 아니라 메일이나 전화, 이벤트, 인터넷 등 보다 다양한 매체와 수단을 동원한 통합적인 마케팅활동을 지향한다는 특징을 가진다
데이터베이스 마케팅의 도입 사례
미국의 식품회사인 Quaker Oats는 3,500만달러의 광고예산을 삭감하는 대신, 1,800만달러를 투자하여 데이터베이스에 기반을 둔 다이렉트 마케팅을 도입했다. 이 회사는 독자적인 쿠폰 및 판촉 우편물 프로그램인 ‘Quaker Direct’라는 새로운 수단을 통해 소비자와의 일대일 대화를 실현하고 있고, 다양한 공동스폰서를 활용하여 이윤폭이 낮은 식품업계의 한계도 훌륭하게 극복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