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리포트) 생태 유아교육 프로그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08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이 자료는 생태유아교육프로그램에 관한 A+ 리포트입니다.
목차
I. 서론

II. 본론

1. 생태 유아교육 프로그램의 교육이념

2. 프로그램 목적
(1) 생태중심
(2) 공동체중심

3. 생태유아교육이 추구하는 아동상

4. 생태유아교육의 교육방법
(1) 기다림의 교육
(2) 몸을 살리는 교육
(3) 삶을 체험하는 교육
(4) 자유를 살리는 교육

5. 생태유아교육의 내용
(1) 환경구성
(2) 다양한 프로그램 실행
(3) 부모교육
(4) 지역사회와의 교류
(5) 프로그램 평가
(6) 교사의 역할과 태도

6. 생태유아교육 프로그램의 장단점
(1) 장점
(2) 단점

III. 결론

<참고 자료>
본문내용
I. 서론

생태유아교육은 자연과 조화를 이루고 생명을 소중히 여기며 공동체 속에서 행복하게 어울려 살 수 있도록 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이 자료는 생태 유아교육 프로그램을 정리, 분석한 A+ 레포트이다.

II. 본론

1. 생태 유아교육 프로그램의 교육이념

‘생태유아교육 = 생태학(ecology) + 유아교육(early childhood education& care)’으로 정의 할 수 있다. 이는 기존의 구조기능적인 교육인 인간중심, 개인중심, 이성중심의 교육에서 생태학적 접근을 유아교육 적용한 것으로 생명 중심, 공동체 중심, 감성과 영혼을 향한 교육인 생태육아교육으로 발전시킨 프로그램이다. 여기서 생태유아교육은 자연과 조화를 이루고 생명을 소중히 여기며 공동체 속에서 행복하게 어울려 살 수 있도록 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며, 자연의 본성을 지닌 아이와 자연의 신체적, 정신적 교류와 교감을 통해 인간과 자연의 공생(共生), 상생(相生)의 지혜를 터득하고 실천하려는 자연 친화적 유아교육 프로그램이다.

참고문헌
김은주 저(2007), 생태유아교육의 사상체계 및 실천원리 연구, 고려대학교
임재택(2005), 생태유아 교육개론 (양서원)
임재택외 다수(1999), 애들아! 산책가자 (양서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아교육] [유아교육]부모교육 프로그램의 개념과 필요성 및 연간 프로그램 사례(A+리포트)
  • - 목 차 -Ⅰ. 서론Ⅱ. 본론1. 부모교육 개념 및 필요성1) 부모교육 개념2) 부모교육 목표3) 부모교육 필요성2. 부모교육 프로그램의 유형 및 내용1) 부모교육 프로그램의 유형2) 부모교육 프로그램의 내용3. 부모교육 프로그램의 목적와 활동1) 정보 나누가2) 기술훈련3) 자기인식4) 문제해결하기4. 유아교육기관에서의 부모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방법1) 부모회2) 가정방문3) 가정통신4) 전화대화5) 부모면담6) 수업참관7) 보조교사8) 워크샵9

  • 생태유아교육의 이론적 배경과 일일 프로그램 사례를 제시하고 프로그램 활동 방법에 대해 작성하세요
  • 리포트영유아 보육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생태유아교육의 이론적 배경과 일일 프로그램 사례를 제시하고 프로그램 활동 방법에 대해 작성하세요.Ⅰ. 서론Ⅱ. 본론1. 생태교육 프로그램의 특성과 이론적 배경2. 현대 교육에서 생태교육 프로그램의 필요성3. 생태유아교육 프로그램 사례와 활동 방법4. 생태교육 프로그램의 교육현장 접근의 한계점 및 나의 생각Ⅲ. 결론Ⅳ. 참고문헌Ⅰ. 서론영유아기는 아동의 신체, 정서, 사고 발달이 활발히 이

  • 영유아 프로그램의 사회 문화적 배경에서 현재 영유아교육에 영향을 주는 사회문화적 특징을 브론펜 브레너는 어떻게 설명하고 있는가
  • 리포트영유아보육프로그램 개발과 평가영유아 프로그램의 사회 문화적 배경에서 현재 영유아교육에 영향을 주는 사회문화적 특징을 브론펜 브레너는 어떻게 설명하고 있는가. Ⅰ. 서론Ⅱ. 본론1. 영유아 프로그램의 개념과 필요성2. 브론펜브레너의 생태체계이론3. 영유아교육에 영향을 주는 사회‧문화적 특징4. 시사점 및 나의 견해Ⅲ. 결론Ⅳ. 참고문헌Ⅰ. 서론영유아보육프로그램은 영유아의 성장과 발달을 지원하고 가족의 부담을 덜어

  • (A+ 레포트) 아동다문화교육의 필요성 및 프로그램에 대한 나의 의견
  • (A+ 레포트) 아동다문화교육의 필요성 및 프로그램에 대한 의견I. 서론 1II. 본론 11. 다문화교육의 개념과 특성 1(1) 다문화교육의 개념 1(2) 다문화교육의 특성 22. 다문화교육의 필요성 23. 아동 다문화 교육이란 무엇인가? 34. 다문화교육의 목표 45. 다문화 체험교육 56. 유아다문화교육프로그램 사례 57. 다문화적 역량(multicultural competence) 강화 방안 6III. 결론 7 8I. 서론한국사회에서 다양한 민족과 인종이 증가되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 [유아교육]유아사회교육
  • 유아사회 교육의 내용표1 유아사회교육의 내용① 사회적 기술② 가치와 태도의 형성③ 기본적개념의 형성 자기통제 기술 의사소통 기술 공유하기 협동기술 협의기술 사회학습 기술 보편적 가치와 태도 - 자신에 대한 긍정적 태도 및 가치- 지식, 학습에 대한 긍정적 태도 및 가치- 민주적인 태도 및 가치 개별적 가치 심리, 사회 지리, 역사 경제 시민교육 국제적 이해 생태학우리나라의 유아사회교육과정성 격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