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스티지(Prestige)귀족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05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Prestige 마케팅이란?
2.성공 사례와 실패 사례
3.실패 원인과 보완점
4.적용 방안
5.시사점
본문내용
입점 초기, 고가의 외국 식품 위주 판매 – 캐비어, 푸와그라,일본식 화우…

But, “우리가 먹을 것이 없다”는 불만, 인근의 백화점과 슈퍼로 발길을 돌림

실패 원인 -> 목표 고객군의 니즈, 기호, 성향 분석 없이 무조건 최고급 위주 상품

‘양보다는 질을 통해 새 수익 모델을 만들겠다’며 고급화 전략
공예품에 사용되는 진주 도금의 고급 소재를 사용한 MD 플레이어
그러나 MP3 플레이어의 보편화와 제품 결함 문제까지 발생
실패 원인 -> 외부적 환경 요인 파악 실패 -> 확실한 시장 조사와 유연한 대처 필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제학사] 빌프레도 파레토(Vilfredo Pareto), 파레토 주요이론, 법칙의 현실적용사례, 평가 및 비판
  • 마케팅 분야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방면에서의 사회현상을 설명하는데 유용하게 사용되고 있다. 때문에 파레토 법칙은 경제학 이론의 일반적인 통설로 받아들여지고 있으며, 마케팅 분야에서 귀족 마케팅 또는 프레스티지 마케팅(Prestige marketing)전략으로 당당히 그 위상을 갖게 되었다.80:20 법칙은 일을 많이 하는 것만이 능사가 아니라 적은 비율과 노력원인으로 큰 비율의 결과를 만들어 내는 것에 중점을 두어야 한다는 이론을 통해 기업경영의 효

  • [관계마케팅] 고객충성도제고사례- 헤라화장품의 관계마케팅
  • 마케팅연구원, 문화마케팅이 여성고객을 사로잡는다한국마케팅연구원, 여성소비자의 감성을 자극하라한국마케팅연구원, 여심잡기기 새로운 광고전략 한국경제신문, 2004.3.19, 태평양화장품 방문판매매출인터뷰 헤라 브랜드 매니저 ACNielsen 2001, 방판경로브랜드 매니저 인터뷰 참고 내용임Masstige는 대중이 함께 Prestige를 누린다는 의미로 ‘불새’라는 드라마에서 소개된 바 있는 용어다.인터뷰 내용 참조인터뷰 자료 참조23경제적 성과구전 행

  • 생태 관광지 조성 사업 계획서
  • 마케팅 전략에서는 이를 더욱 세분화하여, 잠재고객을 끌어들이는 신규유치와, 기존고객을 유지하는 재방문율 전략으로 나눠 마케팅 활동을 수행하고자 한다.7.1. Prestige 마케팅7.1.1. 신규 고객 유치Prestige, 즉 고급소비자는 고급소비분석틀(정보처리모델, 정서적 가치 모델, 상징적 상호 작용 모델)에 의해 다섯 가지 유형으로 분류할 수 있다. 소국천(2005), ‘국내 소비시장의 고급화에 따른 귀족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 인하대 경영대학원여기에

  • [마케팅전략] 헤라 화장품 관계마케팅(CRM) 전략
  • 마케팅㈜태평양(대표 서경배)은 문화를 나누는 기업답게 문화마케팅으로 브랜드 가치를 끌어올린 대표적인 화장품 선두기업이다. 모바일 영업 http://www.ciokorea.com/2000/2003/030701/p50.htm월간제안활동 http://www.kmamedia.co.kr/webzine/ideaman/0202cover.htm 한국마케팅연구원, 문화마케팅이 여성고객을 사로잡는다한국마케팅연구원, 여성소비자의 감성을 자극하라한국마케팅연구원, 여심잡기기 새로운 광고전략 헤라 홈페이지 http://www.hera.co.kr/소감관계마케팅

  • [마케팅원론] 아모레 퍼시픽의 끝나지 않는 도전 - 설화수의 글로벌전략
  • 마케팅 믹스는 다시 크게 네 가지 4P 즉,  제품(Product), 가격(Price), 촉진(Promotion) 및 유통( Distribution)으로 구성되어 있다. • 오리엔탈리즘 동양의 정신문화를 고양하는 관점. • Mass ‘일반 대중, 서민’이라는 뜻으로 segmentation의 네 가지 단계 중, 가장 낮은 단계인 대중시장을 일컫는다. • Middle ‘한가운데, 중간의’라는 뜻으로 segmentation 중에서 Mass 바로 윗 단계인 세 번째 시장단계인 중간시장을 뜻한다. 용어정리• Prestige ‘위신, 명성’이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