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용-편익 관점에서의 서비스 산업에서의 고객 만족도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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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서 론
2. 이론적 배경
3. 고객 만족 모형
4. 결과요약 및 제언
본문내용
서비스 가치란?

재화, 서비스를 획득하기 위해 사용한

비용에 대비해 재화, 서비스로부터 얻는

편익에 대한 고객의 전반적인 판단이다.

과정평가(품질)

(1)시간의 추이를 고려해 고객의 경험 프로세스 전반
(초, 중, 후반)에 걸친 평가로 조작적 정의했으며,
서비스 산업별로 달리 측정.

-서비스 산업별 초기/중기/후기별 모두 측정도구의
신뢰도는 0.6이상으로 허용할 만한 수준.

(2)자료수집
-한국 생산성 본부에서 매년 실시,
발표하는 국가고객만족도(NCSI)


(3)만족에 미치는 편익, 비용의 영향력 비교
a.서비스 목적(콜센터와 병원)
-편익 > 비용
b.구매목적(쇼핑몰, 대형마트)
-금전비용 > 편익

(4)서비스 과정의 단계별 영향력
a.콜센터
-서비스과정 후기과정 중요
b.병원, 쇼핑몰, 대형마트
-초반 중반 후반 모두 중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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