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경영] 스터디 카페 `ABLE`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05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1. 스터디 카페의 선정이유
2. 기업 소개 및 특징
2-1. 기업소개
(1) 상호명 : ABLE
(2) 위치 및 사이트
(3) 사업내용
2-2. 경영방침
(1) 경영방침
2-3.핵심경영노력
(1) 경영진 회의
(2) 직원회의
(3) 일관된 높은 수준의 서비스
① 파트타임 브랜드 교육
② 표준 매뉴얼 가이드라인
3. 기존 사업체와 비교
3-1. 매장운영
3-2. 가격
3-3. 주요고객분석과 차별화된 서비스
4. 사업체의 핵심역량
4-1. 종업원의 높은 교육수준과 권한부여
4-2. 신서비스 사업이므로 축적된 경험에 대한 고객응대사례를 구축하고 있다.
4-3. 상품의 고급화전략
4-4. 차별화된 마케팅전략
5. 현재 경영 이슈 및 팀 질의
5-1. 현재 경영 이슈
(1) 산업 핵심요소 관리
(2) 예약관리의 어려움
(3) 직원관리문제
5-2. 팀 질의
6. 결 론
- 본문내용
-
2-3.핵심경영노력
(1) 경영진 회의
에이블은 4명의 대학생이 공동으로 창업한 기업이다. 때문에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운영, 재무, 마케팅, 인사, 경영총괄 등으로 담당분야를 명확히 하였고, 기업의 의사결정을 위해 주간 보고식으로 주 1회 정기적인 경영진 회의를 진행하고 있다. 문제가 발생하면, 경영진 회의에서 공동의 의견을 모아 의사결정을 함으로써 최선의 답을 도출하려고 노력한다. 만약 의견이 일치하지 않을 경우가 발생한다면, 각각의 담당분야에는 담당자의 역할과 책임소재가 분명하기 때문에 담당자의 의견을 존중해주는 방향으로 의사결정을 내리게 된다.
(2) 직원회의
에이블은 일반 카페와는 다르게 사장과 직원의 의사소통을 중요하게 생각한다. 때문에 경영진 회의와 마찬가지로 주 1회의 직원회의를 진행한다.
직원회의에서는 해당 1주일에 있었던 일들에 대해서 공유하고 운영이외의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조직화 기법 레포트
- [국제경영학] 메가스터디 일본진출
- 상담의 기본원리 6가지를 기술하고 그 중 자신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원리 1개를 선택하여 경험적 근거와 함께 설명하시오
- 한국기업들이 베트남이나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시아에 진출하여 성공 혹은 실패하는 사례를 조사해보고 왜 기업들이 동남아시아 지역에 진출하려고 하는지, 문제점이 있다면 무엇인지 서술하여 보시오. 그리고 무역과 어떠한 관련이 있는지도 서술해보시오.
- 애플 아이폰 성공전략 분석과 미래전략 제시
- 21세기 환경변화에 적합한 효율적인 인적자원관리에 대해 살펴보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경영조직론상 리더십 이론
- 인간발달의 다양한 개념과 발달의 원리에 대하여 학습 하였습니다 발달의 개념을 발달, 성장, 성숙, 학습으로 구분하여 정리하고 인간발달의 일반적 원리를 정리하시오
- ㈜바디프랜드 기업분석 및 성장전략
- (A+) [경영학개론] 경영학 관리의 역사적 발전 과정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고전적 경영학, 행동학적 경영학, 계량 경영학 이론이 관리자에게 각각 어떤 시사점을 주고 있는지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