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사회] 수준별교육과정 반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1.02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교육학] 신자유주의에 의한 교육시장 개방과 교육현장의 재편
- [고교평준화] 고교평준화 찬반입장과 나의 견해A+, 고교평준화찬성, 고교평준화반대
- 심화보충형 수준별교육과정(수업) 의의, 심화보충형 수준별교육과정(수업) 분류와 인식, 심화보충형 수준별교육과정(수업) 운영과 수행평가
- [협동학습]협동학습의 국어과 교육(국어교육), 협동학습의 수학과 교육(수학교육), 협동학습의 사회과 교육(사회과교육), 협동학습의 과학과 교육(과학교육), 협동학습의 도덕과 교육(도덕교육), 협동학습의 놀이적용법 분석
- [사회과 수준별학습]사회과 수준별학습(수업, 교육과정)의 개념과 의의, 사회과 수준별학습(수업, 교육과정)의 편성과 운영, 사회과 수준별학습(수업, 교육과정)의 적용모형, 사회과 수준별학습(수업, 교육과정)의 과제와 시사점 분석
- 목차
-
1. 수준별 교육과정의 도입배경
2. 수준별 교육과정의 의미
3. 수준별 교육과정의 유형
4. 제7차 수준별 교육과정의 영역별 문제점
가. 단계형 수준별 교육과정의 문제점
나. 심화,보충형 수준별 교육과정의 문제
다. 특별보충,재이수 과정의 문제
5. 결론
- 본문내용
-
1. 수준별 교육과정의 도입배경
비교적 학습 내용의 위계가 분명하고 학습 집단 구성원의 능력의 개인차가 심하게 작용하는 교과에서 논리적 위계를 기준으로 편성하여 이동식 수업을 시행함으로써 학생 개개인의 학업성취도를 향상시키고, 학생 스스로 학습 능력을 키워 학생의 학습 속도에 알맞게 학습지도를 하고자 한다.
2. 수준별 교육과정의 의미
수준별 교육은 일직선의 양극단에 위치하는 개별화 교육과 일제식 교육의 중간 지점에 위치한다. 학생 개개인의 수준에 맞춘 교육이 개별화 교육이라면, 학급의 평균 수준에 맞추어 동일한 내용과 방법을 제공하는 교육이 일제식 교육이다. 수준별 교육은 일제식 교육에서 벗어나 개별화 교육을 지향하되, 현실적인 여건의 제약 때문에 약화된 개별화 교육으로 볼 수 있다. 수준별 수업은 학생들을 학업 성취 수준에 따라 몇 개의 집단으로 나눈 다음, 각 집단의 수준에 적절한 교육 내용과 교육 방법을 처치해 주는, 약화된 의미의 개별화 수업을 의미한다.
3. 수준별 교육과정의 유형
제7차 교육과정은 단계형, 심화 보충형, 과목 선택형 수준별 교육과정이라는 세 유형으로 편성되었다. 이들 각 유형의 특징을 간략히 살펴보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정신건강론 영유아기와 청소년기에 나타날 수 있는 정신건강문제에 대한 이해와 대처방안
- 도종환 `접시꽃 당신` 분석
- 영아관찰일지 - 만0세 5명 2학기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
- 어린이집 신입원아 적응일지 만0세 (일주일간 적응일지 4명분량)
- 아동복지실천에 있어 최소제한관점에 대한 찬반의견을 제시하시오
- 환상동화의 그림책의 유형과 특징을 설명하고, 환상동화 그림책을 선정하여 유형과 특징을 분석하시오!!!!
- [한국어] 속담 속에 나타난 우리의 언어문화
- [교육철학] 존 듀이의 교육관과 영향
- 한국어의 호칭어
- [한국고전문학사] 중세 후기 문학 -제2기 조선전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