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급생활 학급 내 학교폭력 조기감지 및 상담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03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내용을 자세히 요약하여 알짜배기로 만들었기 때문에
만족하실만한 레포트를 작성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하시어 유용하게 활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레포트 작성하시고 좋은 하루 되세요^^
목차
목차


Ⅰ. 학급생활과 학교폭력

Ⅱ. 학급의 의의 및 담임교사 역할의 중요성

1. 학급의 개념 및 특징
2. 교사 역할의 중요성

Ⅲ. 학급의 사회, 심리적 환경요인과 학교폭력

Ⅳ. 학교폭력 조기 감지의 중요성

Ⅴ. 상담방법


* 참고문헌

본문내용
1.학급생활과 학교폭력

청소년들은 많은 시간을 학교에서 보내게 됨에 따라 학교는 청소년의 성장
과 발달에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 청소년기에 중요한 당면과제는 건전한 친구
관계의 형성이며 친구관계에 문제가 있으면 건강한 정신적 발달과 적응에 심
각한 영향을 받게 된다. 원만하지 못한 또래관계는 인성 발달의 어려움과 연
관되어 있으며, 아동기와 청소년기 동안에 또래관계에서 갖게 되는 경험은 성
민기의 적응에까지 영향을 미친다.
학교생활은 학급을 중심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학급생활은 친구와 교사의
상호작용 속에서 학습의 기본 목표를 달성하며, 집단규범과 사회성 및 인성을
발달시키는 중요한 공간이다. 학급생활이 교육적으로 중요한 의미를 갖는 것
은 청소년기가 성장 과정에서 감수성이 예인한 시기 이며, 동료집단이 강조하
는 가치체계는 학급풍토를 구성하여 그 성원들에게 큰 영향을 준다는 사실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또래상담의 필요성, 상담자의 자질과 역할 및 상담사례
  • 상담자의 역할2) 또래 상담자의 역할6. 또래상담의 사례1) 친구의 상황2) 상담 방향3) 상담과정 및 내용(구체적으로)4) 평가참고자료1또래상담의 개요1994년 학급에서 동료를 돕기 위한 준전문가인 또래상담자를 양성하는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것으로 출발한 또래상담은 청소년 교육 및 상담 관련 현장의 소리에 부응하면서 학교 내의 조직, 지역 내의 조직, 전국적인 조직의 형태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그리하여 2012년 학교폭력근절종합대책 발

  • [사회복지] 학교폭력과 사회복지
  • 및 제출일 : 2005년 5월 9일☆Ⅰ.학교폭력의 개념과 유형1. 개념 및 특성(1)개념학교폭력의 개념은 아직 이론적으로나 법적, 제도적 측면에서 명확히 규정된 것은 아니다. ‘학교폭력’은 학교 안에서 학교 구성원들 사이에 일어나는 폭력을 의미하나 ‘학교폭력’이라고 해서 학교 안에서의 폭력만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학교주변, 특히 등하교길 등에서 일어나는 폭력도 포함한다. ‘학교주변폭력’ ‘교내폭력’ ‘학내폭력’등의 용어로 지칭되다

  • 학교폭력의 원인 및 개선 방안
  • 및개선 방안***목차***Ⅰ. 서론1-1 주제선정의 동기1-2 학교폭력의 개념Ⅱ. 본론2-1 심리학 이론에서 본 학교 폭력의 원인-정신분석학적 이론-학습이론2-2 학교 환경적 측면에서 본 학교 폭력의 원인-입시위주의 학교 교육-학교 환경의 폭력 요인-교사와 학생의 관계2-3 학교폭력방지를 위한 개선방안-올바른 인성교육-학교상담 활동의 확대 1)전문상담교사의 확충2)학교 내의 전문 상담실 운영3)학교폭력 조기 감지프로그램 실시-학교생활지도

  • [고등학교 보건교육]고등학교 보건교육의 필요성, 고등학교 보건교육 음주예방지도, 고등학교 보건교육 흡연예방지도, 고등학교 보건교육 약물오남용예방지도, 고등학교 보건교육 성폭력예방지도, 고등학교 보건교육의 내실화방향 분석
  • 폭력 예방법은1) 성폭력 예방법2) 피해 상황에서의 모면책3) 근친 성폭력 모면책4) 성 피해시 대처 방안은Ⅶ. 향후 고등학교 보건교육의 내실화 방향Ⅷ. 결론참고문헌Ⅰ. 서론초․중․고등학교 재학기간은 인간의 전생애를 통해 학습의 효과가 가장 큰 시기이므로, 이 시기에 보건교육을 정규 교과목으로 편제하는 것은 평생 건강한 삶을 위해 필수적이라 하겠다. 왜냐하면 학교보건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바람직한 건강행위 및 생활양식을 습득함

  • 청소년복지론] 우리나라 학교폭력에 대한 현황과 정책을 작성하시고 이에 대한 문제점과 한계, 그에 따른 대응 및 해결방안을 구체적인 실행방법을 포함하여 작성하시오
  • 방법 및 피해자 지원 2.3학교폭력 가해자 교육 및 처벌 2.4문제점과 한계 3.신고와 대처의 시간차로 인한 피해 확산 3.1처리과정의 서투름과 정보공유의 부재 3.2부실한 가해자 치료 및 교육 3.3대응 및 해결방안 4.긴급상황 대응 시스템 구축 및 신속한 대처 4.1학교 학부모 사회단체와의 협력 강화 4.2 , ,가해자 교육 및 지원체계의 개선 4.3피해자 참여를 위한 시스템의 구축 4.4구체적인 실행방안 5.학생들과의 커뮤니케이션 기회 제공 5.1학교 내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