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QM의 본질] TQM의 배경과 정의 및 주요내용과 본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02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내용을 자세히 요약하여 알짜배기로 만들었기 때문에
만족하실만한 레포트를 작성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하시어 유용하게 활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레포트 작성하시고 좋은 하루 되세요^^
- 목차
-
목차
*TQM의 본질
Ⅰ. TQM의 배경
Ⅱ. TQM에 관한 여러 정의
1. Cohen과 Brand의 정의
2. Hyde의 정의
3. The Federal Quality Institute(FQI)의 정의
Ⅲ. TQM의 주요 내용
Ⅳ. TQM의 본질: 새로운 변화인가?
아니면 고전적 행정기업의 적극적 실행인가?
- 본문내용
-
*서론
TQM(Total Quality Management)은 새로운 발명이 아니고 몇십 년 동안 공
공분야의 생산성 향상의 혁신적인 역할을 담당해 왔다. 이 정부부문에서의
TQM운동은 Deming과 Juran이 제시한 수십 년 동안 사적영역의 산업 품질향
상 활동에 사용한 것을 도입해 온 것이다.
TQM의 정의를 살펴보면, Total이란 고객의 요구를 식별하는 것에서부터 고
객이 만족하였는지 여부를 적극적으로 평가하는 것까지 업무의 모든 면에서 질
적인 면에 대한 조사를 적용하는 것을 의미하고, Quality란 고객의 기대수준을
충족시키고 초과하는 것을 의미하며, Management란 질을 지속적으로 항상시키
기 위하여 조직의 능력을 개발하고 유지하는 것을 의미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