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경산업 덴탈크리닉 2080 치약 마케팅 성공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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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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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애경산업(주) ‘덴탈크리닉 2080’ 마케팅 성공사례

Ⅰ. 덴탈크리닉 2080치약 출시 배경

Ⅱ. 덴탈크리닉 2080치약의 성공 요인

· 차별적 브랜드 네임
· 2080제품의 마케팅 믹스(4P's Mix)전략
· 2080 캠페인 강화를 통한 브랜드 인지도 강화 전략
· 지속적인 제품 개발 및 브랜드 확장을 통한 브랜드 자산 강화

Ⅲ. 마케팅 성과

· 사회적 기여도
· 덴탈크리닉 2080치약 수상내역

본문내용
* 애경산업(주) ‘덴탈크리닉 2080’ 마케팅 성공사례

1998년 2080치약을 출시할 무렵 국내 경제와 소비는 IMF 사태를 겪으면서 크게 위축되고 있었다. 치약시장에서도 이전의 고가의 미백치약 제품들의 판매가 하락하는 반면 중가인 패밀리형 치약 판매가 급증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었으며, 소비자들 역시 치약의 효능은 뛰어나면서도 비싸지 않는 치약을 선호하는 경향이 나타나기 시작하였다.


I. 덴탈크리닉 2080치약 출시 배경

이와 같은 소비 패턴의 변화와 맞물려 경쟁사 브랜드들의 노쇠로 인한 시
장 기회를 발견한 애경산업은 이전의 동의생금치약을 비롯하여 한방치약, 액상
치약, 미백치약들의 출시 경험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덴탈크리닉 2080'치약을
시장에 출시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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