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복잡경영과 커뮤니케이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7.29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복잡계의 정의

Ⅱ. 복잡계의 특징과 구성요소
1) 복잡계의 특징
2) 복잡계의 구성요소
3) 복잡경영의 실태

Ⅲ. 복잡계 경영을 활용하는 기업사례
1) 소니
2) 1992년 한국의 IMF 위기
3) 웰치과 거스너의 사례

Ⅳ. 복잡계의 한계 및 활용방안
1) 복잡계의 한계
2) 복잡계의 활용방안

Ⅴ. 결론
본문내용

대부분의 거대기업이 30년을 견디지 못하고 쓰러지는 사실은
환경의 단절적 변화를 예측 불가능하기 때문

우리는 조직의 복잡계적 메시지가 필요


Ⅰ. ‘신경영’ 으로 혁신과 조직의 혼돈추구
Ⅱ . 메모리 반도체를 유지 → 비반도체 부문정리
LCD포트폴리오 다양하게 재정비→ 복잡성증가


IMF 라는 위기가 기회로 전환,
삼성이 세계적기업으로 창발하는 토대마련

· 외부와의 의사소통 경로가 열려있는 관점
· 의사소통 채널의 다양성 관점
· 정보의 상호작용 관점
· 공진화의 관점
· 일관된 철학/원칙이 있어야 한다는 관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직론]삼성SDI/유한킴벌리/GM(제너럴모터스)/GE(제너럴일렉트릭)/Hallmark(홀마크)의 경영혁신사례 분석
  • 비즈니스 리엔지니어링이 필요하며 11,000개의 유통업체와 월마트, 케이마트 등의 대형 소매점의 만족을 위하여 다음과 같은 경영혁신의 3대 목표가 설정되었다.신제품의 개발기간을 과거의 1/3인 1년 이내로 단축시켜야 한다.구매자와 유통업자를 만족시키는 제품과 캠페인 등의 마케팅 계획의 효율화를 꾀하여야 한다.품질의 개선과 동시에 원가의 감축을 이룩하여야 한다.3. 경영층의 비즈니스 리엔지니어링 목표1989년 비즈니스 리엔지니어링을 착

  • [국제기업전략] 이문화간의 협상 전략, 이 문화전략과 시너지효과
  • 커뮤니케이션 성공사례>1. 효과적인 제품 현지화 전략① 조사, 연구 및 교육 프로그램현지문화에 대한 이해가 시장개척에 절대적이다 는 방침에 따라 ‘문화감수성 교육’이라는 자체개발 교육프로그램을 실시하기 시작했다. 이 교육은 그 나라의 역사, 문화, 생활방식, 관습, 종교, 언어 등을 총망라한 교육 내용으로 현지문화를 이해하는데 필요한 모든 사항을 교육시키고 있다② 브랜드명 변경브랜드를 생명으로 하는 글로벌 기업들도 중국에서

  • 제조업체(제조업)의 생산유연성, 공급사슬, 제조업체(제조업)의 B2B(기업간 전자상거래), 제조업체(제조업) 유통경로, 제조업체(제조업) 모바일PC, 제조업체(제조업) 커뮤니케이션만족, 향후 제조업체 제고방안
  • 김성덕, 제조업의 서비스화 국내외 사례, 과학기술정책연구원, 2010◈ 김기영, 한국 제조업의 경쟁력 재발굴, 나남, 1999◈ 나상균, 제조기업의 기술혁신활동과 영향요인의 구조적 관계에 관한 연구, 대한안전경영과학회, 2011◈ 송영근, 중소 제조기업의 윤리수준이 기업의 성과에 미치는 영향 연구, 경원대학교, 2009◈ 이재길, 제조업 경쟁력 강화 대책, 한국무역협회, 1991◈ 장동철 외 1명, 제조기업의 품질경영과 기업 경쟁력 향상, 한국상품학회, 2010

  • 디지털시대 기업(디지털기업)의 전략적 제휴(M&A), 지식경영, 디지털시대 기업(디지털기업)의 E비즈니스(E-biz
  • 경영과 외형중시에서 탈피하여 수익성 위주경영전략으로 전환-최적 현금흐름 경영을 실천하여 주주이익을 최대화하는 등 주주가치 경영 및 현금흐름 중시 경영 도입4) 조직활성화를 위한 커뮤니케이션 활성화-팩스․전화, E-Mail, Meeting등 공식․비공식적 채널을 통한 임․직원들과의 개별적 의사소통을 통한 조직 불만요인 사전 차단․해소 및 업무 효율 극대화-자유로운 의견개진과 토론을 할 수 있는 직장 분위기 조성․마련5) 조직문화의 혁신-

  • [경영학] 경영환경 변화에 따른 e-Business의 등장과 발달 및 향후 전망
  • 커뮤니케이션 도구의 등장은 경영 패러다임의 전환을 요구하고 있다. 신경영의 핵심화두인 e-비즈니스는 벤처의 붐과 정보통신기술의 급격한 발전으로 한 때는 장사진을 이루었지만 미래 산업사회의 핵심전략과제로 등장했던 e-비즈니스가 최근 들어 거품논란, 수익모델 제시부족, 오프라인 마케팅과 온라인의 마케팅간의 혼란 등으로 위기상황에 놓여있다. 그런 가운데 대부분의 e-비즈니스 업체들의 경쟁은 점점 치열해졌으며, 심지어는 제 살 깎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