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의 성공실패 사례에 대한 이론적 연결 및 평가 -온네트(OnNet)의 해외시장 진출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7.29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온네트(OnNet) 기업 소개
- 역사
- 진출분야
2. 해외시장 진출 사례 및 이론 적용
1) 온네트의 전략과 위계
2) 다각화
3) 조직구조
4) 온네트의 국제화 과정; 해외 시장 진출형태와 이유
5) 온네트의 경쟁전략
6) 온네트의 조직 내부화
Ⅲ. 결론
본문내용
또한 국제경영전략 모형에서 프라할라드-도즈의 글로벌 통합-현지반응 모형으로 분석해볼 수 있다.
글로벌 통합-현지반응 모형은 각 사업영역에서의 경영자들은 각 사업의 속성이 다르므로, 영업활동을 똑같이 전개하는 것보다는 개별적인 사업 환경으로 간주하여 각각 차별적인 전략을 적용하는 것이 각 사업군의 성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방안이다. 사업군 분류의 기준이 되는 속성은 크게 글로벌 통합화 요인과 현지반응화 요인 두 가지가 있는데 그 중 온네트의 사례는 후자에 속한다. 현지반응화 요인은 지역별, 문화별로 다른 소비자 기호의 다양성, 운송물류 환경 및 판매방식 등의 유통경로 차이, 대체재의 가능성과 수정에 대한 요구, 각 지역별로 다른 시장지배구조, 점유율, 대기업의 존재 유무 및 소비자들의 외국기업에 대한 정서, 진출국 정부의 법규 및 정책이 다른 점 등을 통해 설명된다. 표준국제경영1.0 임성훈, P.44

최근 온네트와 같은 국내 게임들의 해외 수출 사례가 빠른 속도로 늘고 있다. 최근에는 경쟁이 치열한 국내 게임 시장 보다는 해외 게임 시장 서비스를 목표로 초기에 게임이 제작되는 경우도 많은데, 그렇다고 해서 해외 게임 시장에 진출하여 무조건 성공하는 것은 아니다. 해외에 수출 된 게임들 중 성공한 게임들의 공통점은 그 나라의 문화에 충실하게 완벽에 가까운 현지화 작업을 했다는 점이다. 현지 언어로 완벽한 번역이 필요하고, 각 나라에 맞게 게임기획, 퀘스트 혹은 게임 아이템까지 새롭게 추가시켜야만 한다. 물론 현지의 유통사가 수정을 요구하거나 필요한 업데이트 요청 시 신속하게 현지 유통사의 요구를 충족 시켜 주는 것도 게임의 해외 진출 성공 가능성을 높이는데 중요하다. 한국국제경영관리학회 학술발표대회 논문집 2009년 10월, 온라인 게임 벤처기업의 해외진출 전략: 온네트 사례, 이건희 이장호 p.243
온네트도 위와 같은 현지화 전략을 통해 성공적인 해외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금융제도론] 금융 자유화 및 세계화와 한국 금융 시장
  • 대한 회의에 있다. 따라서 장기적으로 금융개방의 필연성을 인정한다 하더라도, 그 속도와 순서, 이를 추진하는 배경으로서의 경제여건과 정책대응에 대해서는 다양한 견해와 의견이 혼재하고 있다.이러한 의견의 불일치에는 뒤에서 보는 바와 같이 외국의 금융개방의 사례에서 성공과 실패가 엇갈리고 있는 것도 한 요인이지만, 이론적 기반의 결여, 즉 과도기적 문제의 분석에는 기존의 통합모형인 일반균형이론이나 국제분업이론, 또는 케인지안이

  • 2011년창업아이템(오피스텔임대사업,정보검색대행업,파티관련사업,보디가드사업)
  • 온라인으로 국제 대학생 토론을 벌인다. 물론 일반 영어강좌도 외국인 교수와 여러학생이 모여 한 주제를 놓고 영어로 토의를 하며 외국인교수의 지도를 받는다. 그러나 인터넷의 토론은 외국의 대학생들과 동등한 입장에서 대화를 나누며, 지도를 받는것이 아니라 남과 대화를 통해서 하나씩 터득해 나간다. 실시간으로 다른나라 젊은이들의 사고방식과 문화도 알 수 있다. 현재 일반적인 환경으로는 단지 글로 대화를 하게되어 영어작문 및 독해의 수

  • [마케팅원론]월마트 마케팅 분석
  • 대한 투자 확대6) 당일 들어온 물픔은 당일 출고7) 혁신적인 상품 공급시스템의 구축 (OR시스템)(2) 해외 공략의 사례1) 독일에서 부딪힌 난관2) 성공적인 영국 입성3) 일본에서의 현명한 선택4) 거대한 중국이라는 시장(3) Wal-Mart의 해외시장 (4) Wal-Mart의 글로벌 전략1) 유럽진출 전략2) 아시아 전략(5) Wal-Mart의 마케팅 전략1) 매일 저가 판매(Everyday Low Price) 전략 추구2) PB 전략3) 해외 소싱 능력4) 기타(6) Wal-Mart 경영정보시스템과 하이테크 전략1) 경

  • (마케팅 전략과 글로벌 전략) 월마트(Wal-Mart)의 마케팅 전략과 글로벌 지향적 공략사례
  • 대한 투자 확대(6) 당일 들어온 물픔은 당일 출고(7) 혁신적인 상품 공급시스템의 구축 (OR시스템)2 해외 공략의 사례 (1) 독일에서 부딪힌 난관(2) 성공적인 영국 입성(3) 일본에서의 현명한 선택(4) 거대한 중국이라는 시장3 Wal-Mart의 해외시장 4 Wal-Mart의 글로벌 전략(1) 유럽진출 전략(2) 아시아 전략5 Wal-Mart의 마케팅 전략(1) 매일 저가 판매(Everyday Low Price) 전략 추구(2) PB 전략(3) 해외 소싱 능력(4) 기타6 Wal-Mart 경영정보시스템과 하이테크

  • [국제경영] 두산인프라코어의 글로벌 전략
  • 사례(1) 진출동기(OLI Theory 이용)(2) 진출과정(연혁)(3) 성공전략 (4) 진출 성과평가2-4. 두산인프라코어의 유럽시장 진출사례(1) 진출동기(OLI Theory 이용)(2) 진출과정(연혁)(3) 성공전략 (4) 진출 성과평가2-5. 두산인프라코어의 M&A 전략(1) M&A의 전개 과정(2) M&A로 인한 이득2-6. 대우 M&A 사례와의 비교분석 및 평가 (1)대우의 해외 네트워크 및 주요 해외투자(2)해외투자의 과정(3)해외법인들에 대한 출자회사들(4)자금조달방법과 부채(5)대우 세계경영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