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의 성공실패 사례에 대한 이론적 연결 및 평가 -온네트(OnNet)의 해외시장 진출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7.29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온네트(OnNet) 기업 소개
- 역사
- 진출분야
2. 해외시장 진출 사례 및 이론 적용
1) 온네트의 전략과 위계
2) 다각화
3) 조직구조
4) 온네트의 국제화 과정; 해외 시장 진출형태와 이유
5) 온네트의 경쟁전략
6) 온네트의 조직 내부화
Ⅲ. 결론
- 본문내용
-
또한 국제경영전략 모형에서 프라할라드-도즈의 글로벌 통합-현지반응 모형으로 분석해볼 수 있다.
글로벌 통합-현지반응 모형은 각 사업영역에서의 경영자들은 각 사업의 속성이 다르므로, 영업활동을 똑같이 전개하는 것보다는 개별적인 사업 환경으로 간주하여 각각 차별적인 전략을 적용하는 것이 각 사업군의 성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방안이다. 사업군 분류의 기준이 되는 속성은 크게 글로벌 통합화 요인과 현지반응화 요인 두 가지가 있는데 그 중 온네트의 사례는 후자에 속한다. 현지반응화 요인은 지역별, 문화별로 다른 소비자 기호의 다양성, 운송물류 환경 및 판매방식 등의 유통경로 차이, 대체재의 가능성과 수정에 대한 요구, 각 지역별로 다른 시장지배구조, 점유율, 대기업의 존재 유무 및 소비자들의 외국기업에 대한 정서, 진출국 정부의 법규 및 정책이 다른 점 등을 통해 설명된다. 표준국제경영1.0 임성훈, P.44
최근 온네트와 같은 국내 게임들의 해외 수출 사례가 빠른 속도로 늘고 있다. 최근에는 경쟁이 치열한 국내 게임 시장 보다는 해외 게임 시장 서비스를 목표로 초기에 게임이 제작되는 경우도 많은데, 그렇다고 해서 해외 게임 시장에 진출하여 무조건 성공하는 것은 아니다. 해외에 수출 된 게임들 중 성공한 게임들의 공통점은 그 나라의 문화에 충실하게 완벽에 가까운 현지화 작업을 했다는 점이다. 현지 언어로 완벽한 번역이 필요하고, 각 나라에 맞게 게임기획, 퀘스트 혹은 게임 아이템까지 새롭게 추가시켜야만 한다. 물론 현지의 유통사가 수정을 요구하거나 필요한 업데이트 요청 시 신속하게 현지 유통사의 요구를 충족 시켜 주는 것도 게임의 해외 진출 성공 가능성을 높이는데 중요하다. 한국국제경영관리학회 학술발표대회 논문집 2009년 10월, 온라인 게임 벤처기업의 해외진출 전략: 온네트 사례, 이건희 이장호 p.243
온네트도 위와 같은 현지화 전략을 통해 성공적인 해외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