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객실경영론] 롯데호텔 서울의 Ladies Floor 객실전략 및 발전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7.26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 차 -

Ⅰ. 서 론
1. 조사의 배경 및 선정동기
2. 롯데호텔 서울의 독특한 고객 경험 제공

Ⅱ. 본 론
1. 롯데호텔 서울의 Ladies Floor
2. 타 호텔의 여성 프로그램
3. Interview
4. Ladies Floor의 SWOT분석

Ⅳ. 결 론
1. 결론 및 한계점
2. 롯데호텔 서울Ladies Floor의 발전 방향


* 참고 문헌
본문내용
② Facilities
- 전용층 투숙객만 출입이 가능한 Glass Door, 라이브러리 스타일 라운지, 월풀(자쿠지), 여성용 헤어 관리 세트(Babyliss), 여성 취향의 객실 용품, ‘크리스찬 또뚜’의 환영 플라워, 와인 및 다양한 Courtesy 제공, 42" LCD TV, 비데, 티포트, 전화, 금고, 헤어드라이기, 손전등, 슬리퍼, 욕실용품(록시땅), 1회용 칫솔치약, 면도기, 천연수세미, 배쓰 솔트, 목욕가운, 구두클리너, 구두칼, 유카타, 쇼핑백, 우산, Mobile Phone 비치(이용료 별도)
- 고객 대여품 : 미용 스팀기, 화장품 냉장고, 족욕기

서비스 차원에서는 일반 객실과 다르게 제공되는 것은 없으나, 시설적 측면에서 여성 고객들만 출입할 수 있도록 관리하는 도어나 각종 패션/아트 관련 서적을 구비해 놓은 도서관 컨셉의 라운지 등을 갖추고 있었다. 또한 여성 고객들을 위해 각종 미용관련 제품들을 준비하여 세심하게 배려하였다.

그림 12 : 레이디스 플로어 라운지


그림 13 : 레이디스 플로어 어메니티(Amenity)
그림 14 : ‘크리스찬 또뚜’의 환영 플라워


2) Target분석
롯데호텔 Ladies Floor는 여성 전용 객실 22개와 라운지1개로 구성된 층으로 개인의 삶을 중시하는 독신 여성을 타깃으로 조성됐다. 객실 이용객은 주로 비즈니스나 여행을 위해 한국을 방문하는 여성들 중 안전을 중요시 여기는 여성들이다. 또한 파자마 파티나 생일파티 등 친구들과 파티를 즐기기 위해 호텔을 방문하는 고객들도 증가하고 있다.
롯데호텔 Ladies Floor
비즈니스 고객 20-30대 여성
외국인 여행객 개인의 삶을 중시하는 독신 고객
비즈니스 / 여행 목적의 한국 방문 고객
친구들과의 파티 목적의 방문 고객
레이디스 플로어의 타깃의 한계점이라면 부부나 남성 고객들이 제외 된다는 것이다. 레이디스 플로어의 규정상 오직 여성만 출입할 수 있다. 따라서 남성 고객이나 남성 고객과 함께 투숙하는 여성 고객의 경우에는 레이디스 플로어의 객실 및 라운지를 이용 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다.

3) 객실관리 및 직원 교육
레이디스 플로어 만의 차별화된 객실관리라면 가장 중요한 것이 안전성 확보이다. 이용고객의 70%인 외국인 비즈니스 고객을 중심으로 보호받고 있다는 느낌을 중요시하고 안전에 대한 욕구가 강한 여성들을 위해 레이디스 플로어는 여성 전용 층으로 구성 되어 있는 만큼 이 층에 투숙하고 있는 고객만이 이용할 수 있도록 철저하게 보안을 유지하고 있다. 유리문 출입구를 이용하여 이 곳부터 여성들만 입장이 가능하도록 자동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광경영전략] 리츠칼튼 호텔의 마케팅, 서비스 전략과 성공요인분석을 통한 전략방안
  • 호텔의 품질경영 사례 - 조선호텔6. 우리의 전략제시1)원가절감 마케팅2)고객유인 마케팅3)고객유지 마케팅리츠칼튼 호텔의 마케팅과 서비스전략을 통한 성공요인 분석 Ⅰ. 서론-호텔업계의 현황 및 연구목적-2007년 서울 시내 특 1급 17개 호텔이 있으며 전국적으로는 45개의 특1급호텔이 등록되어 있으며 전체 558개의 호텔중에 약 10%가량이 최고의 호텔 시설을 자랑하는 등급을 가지고 있다. 전체적인 시장현황을 살펴보면 2006년도 상반기 객실 판

  • [경영, 호텔경영, 관광] 호텔 분석(연혁, 시설현황, 마케팅전략 - 4p,swot등)
  • 발전을 이끌어 왔다.서울 도심에 위치하여 관광과 비즈니스, 쇼핑 등이 편리한 본점, 첨단 놀이시설과 쇼핑을 한 곳에서 즐길 수 있는 리조트형 비즈니스 호텔인 롯데호텔 잠실, 첨단 산업단지에 위치한 롯데호텔대전, 환상적인 라스베가스 쇼와 최고의 시설을 자랑하는 부산 최대의 관광명소 롯데호텔부산, 그리고 제주도 중문단지에 종합 관광 리조트 타운으로 오픈한 롯데호텔제주에 이르기까지 롯데호텔은 총 3천5백 여실의 객실을 갖춘 세계 최고

  • [경영전략] 롯데호텔의 기업분석 및 경영전략 분석
  • 전략 및 실행방안Ⅸ. 참고문헌Ⅰ. Mission Statement사랑, 자유, 풍요의 꿈을 실현하는 호텔. 1) 고객에게 감동을 주는 최고의 호텔리어가 된다.2) 고객으로부터 신뢰 받는 프로로서의 자부심과 열정을 잊지 않는다.3) 고객보다 앞선 행동과 밝은 미소로 세계 최고의 롯데호텔을 만든다.Ⅱ. 기업 현황 1. 기본 현황1) 기업 profile기 업 명(주) 호텔롯데설 립 일 자1973.05.05대 표 자신격호 외 4명주 소서울시 중구 소공동 1번지업 종호텔업종 업 원 수3,91

  • [호텔경영]객실부문 수익증대방안에 관한 전략에 대한 연구
  • 호텔 객실 수익률 관리에 관한 방안제 4 절 우리나라 호텔 산업의 현황1. 우리나라 호텔 산업의 현황2. 우리나라 호텔 산업의 문제점제 3 장 Hyatt 호텔의 사례 분석1. 객실2. 가격 전략제 4 장 객실 부문 수익 증대 방안에 관한 전략제 1절 원가 정책제 2 절 가격 정책제 5 장 결 론 제 1 장 서 론한국의 관광 산업은 1975년 국가의 전략 산업의 하나로 선정되어 그 동안 많은 성장을 거듭하여 관광 산업의 국제수지 개선 및 경제 발전에 매우 큰 비중을 차

  • [인사관리론]기업사례-하얏트호텔 인사관리제도
  • 방향 및 전략 1) 교육훈련의 방향 호텔기업의 규모가 점차 커지고 현대화될수록 대부분의 호텔은 교육훈련 전담 부서를 새로 설치하거나 확대 강화, 교육훈련 전담 부서를 새로 설치하거나 확대 강화, 교육훈련의 기본방침의 계정, 교육훈련시설의 정비, 교육훈련관리 절차의 제정, 교육훈련체계의 확립 등에 관심을 가지게 된다. 그러나 이는 어디까지나 형식적인 성질의 것이지 결코 이로써 충분하지는 못하다. 오히려 바람직하며 기대되는 교육훈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