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라 ZARA의 경영전략분석 -전략 결정 요소와 성공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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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기업 특징 및 연혁
2.GLOBAL SPA: ZARA
3.환경분석: 외부환경, 내부환경(SWOT)
4.STP, 4P 분석
5.ZARA의 7가지 성공 전략 및 실적
본문내용
1963-1974 Amancio Ortega Gaona INTITEX 설립
      1975       스페인에 첫 번째 zara store 오픈
      1976-1984 스페인의 주요도시에 zara store 확산
      1985       포르투갈에 해외 store 오픈
      1989       미국의 뉴욕 진출
      1990       프랑스의 파리 진출
      1991-2004 일본(1998) 등 전 세계 유통망 확대
      2005       인도네시아 store 오픈
(‘Plaza indonesia',8월19일)
      2008       국내진출 4월30일 롯데백화점 영플라자
명동점과 코엑스몰 오픈
11월 11일분당점 오픈
2009 중국 시장 및 인도시장 진출 계획발표

세계적으로 뻗어나가고 있는 ZARA

STRENTH

● 디자인과 생산 과정의
    수직 계열화
● 패션의 재창조 능력
● 제품의 빠른 회전율
● 매장의 적극적인 활용


WEAKNESS
저가가 아닌 중가의 가격
품절상품의 재구매 불가
낮은 퀄리티
낮은 브랜드 인지도
서비스의 한계

OPPORTUNITY
● 글로벌한 패션 제품
● 프라브족 증가
● FAST FASHION 시장성장
● 다양한 문화권

THREAT
● 후발 경쟁사들의 등장
● 디자인 카피의 한계성

● 글로벌한 패션 제품
-사회의 트렌드와 유행에 민감하고, 한 사회의 새로운 아이디어 가치관 성향 등을 파악하여 전 세계적으로 매장을 확장

● 프라브족 증가
-가격이 저렴하면서 희소성 있는 제품을 선호하는 구매집단
- 자신이 얼마나 싼 가격에 최신 유행 제품을 구입했는지 자랑하고 싶어 하는 충동과 다른 사람보다 낮은 가격에 유사한 물품을 구매했을 때 우월감 혹은 자부심을 갖는 것이 특징

● FAST FASHION 시장성장
- 저렴하면서도 최신 유행하는 옷을 판매하는 시장

● 다양한 문화권
-전 세계적으로 매장을 보유함으로서 시장점유율 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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