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가격전략) 인터넷 가격의 중요성과 인터넷 제품의 가격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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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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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인터넷 가격전략
Ⅰ. 인터넷 가격의 중요성
Ⅱ. 인터넷 제품의 가격전략
1. 경매
2. 역경매
3. 공동구매
4. 번들링(묶음가격)
5. 버저닝
* 참고문헌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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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인터넷 가격전략
1) 인터넷 가격의 중요성
오늘날 인터넷의 등장은 여러 가지 면에서 많은 변화를 가져왔다. 이전에는 생각하지
못했던 방법들로 기업과 소비자의 양측에 대해 가격의 개념을 변화시켜 놓았다. 인터넷의
도입으로 인하여 기업이 마케팅전략의 의사 결정을 내리는 데 있어서 가장 빠르고 직접
적인 변화의 하나는 바로 가격정책이라고 할 수 있다.
기업들에게 있어서 인터넷은 가격책정에 있어 지금까지 경험하지 못했던 혼란스러움을
야기시키고 있으며, 인터넷과 점의 도전을 받아들일 준비가 되어있는 기업들에게는 엄청
난 시장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소비자들에게도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의 구매를 결정하는
데 있어서 가장 먼저 고려하는 요소가 가격일 것이다. 따라서 이제 소비자들도 더 이상
기업이 결정한 가격에 일방적으로 따라가는 불합리한 거래방식에서 벗어나 스스로 가격
을 결정하는 그런 상황이 되었다.
일반적으로 소비자가 인터넷을 이용하여 제품을 구매하는 주요 동기로 저렴한 가격, 정
보검색의 용이성, 그리고 비교쇼핑 등의 즐거움을 들고 있다. 이중에서도 저렴한 가격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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