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광고] 글로벌 광고 이론과 광고기획 수립 및 광고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7.21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내용을 자세히 요약하여 알짜배기로 만들었기 때문에
만족하실만한 레포트를 작성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하시어 유용하게 활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레포트 작성하시고 좋은 하루 되세요^^
목차
목차

* 글로벌 광고

Ⅰ. 글로벌 광고 관련 이론

Ⅱ. 글로벌 광고 기획 수립

1. 글로벌 브랜드 육성을 위한 광고의 역할
2. 글로벌 광고 기획의 기본 구조

Ⅲ. 글로벌 광고 전략

1. 조사와 분석
2. 광고 목표 설정
3. Creative 전략
4. 매체 전략
1) 현지화
2) 매체의 월경현상
3) 매체관리기법
4) 매체거래관행
5) 예산 책정

Ⅳ. IMC 활동 조정

본문내용
* 글로벌 광고

1. 글로벌 광고 관련 이론

시장과 소비자는 달라도 광고의 세계에서 통용되는 기본적인 이론들과 전략들은
국제 공통(universal discipline)이다. 글로벌 마케터는 이러한 기본적인 이론들과 전략
들을 그 개념뿐 아니라 찰용 사례에 대해서도 깊이 있고 풍부하게 숙지해야 한다.
광고학은 전형적인 학제적 성격의 학문으로서 심리학, 마케팅학, 커뮤니케이션학
등 많은 관련 분야의 연구들에 바탕하고 있다.
광고의 이론 형성에 가장 큰 영향을 끼친 심리학 연구의 대표적 패러다임으로는
1) 심리분석학(psychoanalysis, psychoanalytic), 2) 행동주의 심리학(behaviohsm), 3)인
지 심리학(cognitive psychology), 4) 인본주의 심리학 등을 들 수 있다.
단순화의 위험에도 불구하고 극단화시켜 각 패러다임에 연계시켜 본다면 Brand
Image School은 심리 분석학이나 행동주의, 논리 광고 School은 인지 심리학이나 실
존 심리학, Visibility School은 행동주의적인 경향이 있다고 볼 수 있다.
글로벌 광고 현장에서 가장 폭 넓게 또한 가장 일반적으로 활용되고 있는 대표적
이론으로서는 USP 이론, Brand Image 이론, Positioning 이론 및 Grid Model과 아울
러 DAGMAR 이론 등이 있다.
광고 이론으로서 추가할 것은 반응 계층화 모델(Traditional Re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Florascent의 글로벌 전략
  • 기획력과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여 브랜드에 대한 통일되고 긍정적이며 확고한 이미지를 소비자에게 심어줌으로써 브랜드 가치를 높여야 하는데 여기서 영화 프로모션을 통해 한 번에 3 대륙(유럽 , 아시아, 아메리카)에 통일 된 브랜드 이미지를 심어주는 것은 아주 효과적인 방법이 될 것으로 생각된다. 또한, Made in U.S.A 가 브랜드 이미지에 가져다 줄 수 있는 원산지 효과를 고려하지 않을 수 없겠다. 글로벌화 전략으로 Florascent가 화장품 산업이 발달

  • [광고론]자유경쟁시대 국내 광고시장의 현황과 대응방안
  • 자유경쟁시대 국내 광고시장의 현황과 대응방안Ⅰ. 국내 광고시장 현황1. 기업들의 경기 회복에 대한 기대감으로 회복세에 들어섰음2. 실물경제 회복과 2002 한․일 월드컵의 호재로 상반기 광고 시장 활황Ⅱ. 광고회사1. 주요연혁2. 업종별 광고주3. 해외 네트워크 및 전략적 제휴선4. 글로벌 마케팅의 주요 성과1. 주요연혁2. 업종별 광고주Ⅲ. 국내 광고산업의 전망 1. 하반기 광고시장 전망2. `03년 한국광고시장전망3. `03년

  • [마케팅] 게임산업에 대한 연구 - 온라인 게임산업을 중심으로
  • 및 발전, 그리고 문제점을 연구하여 국내의 온라인게임산업이 더욱더 발전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는데 목적이 있다.3. 연구의 방법 및 절차본 연구의 방법은 온라인 게임산업과 관련된 문헌과 연구결과를 중심으로 관련된 이론을 정리하여 국내 게임산업의 현황과 온라인게임산업을 집중 분석하였다.온라인게임산업의 성공 기업의 전략을 살펴보고 게임산업에 대한 이해와 통찰을 도모하고자 한다.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한번쯤은 게임이라

  • [산업전략, 산업정책, 산업전략정책] 영화산업전략정책, 게임산업전략정책(타프시스템), NT산업전략정책, 음반산업전략정책, 화장품산업전략정책, 맥주산업전략정책, 디스플레이산업전략정책 분석
  • 전략(음반산업정책)1. 제작전략1) 음반제작사와 기획사의 역할 분담2) 전문인력의 양성2. 유통전략1) 제작사와 공동 물류센터 소유 2) 유통 정보화의 촉진 Ⅴ. 화장품산업전략(화장품산업정책)1. 현지 유능한 에이젼트 발굴에 의한 이들과 협력2. 적극적이고 과감한 광고를 병행한 시장 개척 활동 필요3. 제품의 차별화 및 다양한 판촉 수단 활용4. 새로운 제품 개발5. 합리적인 가격대 유지6. 향후 화장품산업 발전방향 1) 연구개발 촉진 2) 관련 각

  • [졸업] [경영학, 경영분석] 한국 방송 산업의 환경 변화에 따른 경영분석 및 전략제시에 관한 연구- 지상파 3사를 중심으로 -
  • 및 방법본 논문은 한국 방송 산업의 환경 변화에 따른 경영분석 및 전략제시에 관해 지상파 3사 중심으로 연구를 진행한다. 1. 연구의 범위연구의 범위는 기본적으로 방송경영이 어떤 것인지 이론적으로 살펴보고 그와 관련한 한국 방송 산업의 최근 환경변화를 영역별(구조, 광고시장, 수용자, FTA)로 알아보도록 한다. 이어서 방송 경영 사례를 지상파 중심으로 알아보며 방송경영 현황을 분석하며 그에 따른 새로운 경영전략을 제시하며 대안을 제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