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Florascent의 글로벌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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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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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서론
Ⅱ.본론
1.기업의 전략적 지향 측면
2.화장품산업의 특성에 비춘 Florascent사의 특성
3.현지국의 환경
Ⅲ.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글로벌 마케팅 전략을 수행하기 위해서는 두 가지 전제가 바탕이 되어야 한다.
첫째, 세계적으로 소비자의 수요가 비슷해져야 한다. 이것은 글로벌 시장을 형성하는 복수 시장의 소비자 욕구를 만족시키기 위해 각 기업이 동일한 제품 또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이다. 현재 소비자들의 수요는 유사해지고 있으며 이러한 현상은 글로벌화를 더욱 촉진시킨다.
둘째, 전 세계 시장을 대상으로 세분화된 시장을 가능한 많이 형성해야 한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실시하는 대상은 전 세계 소비자이다. 따라서 이들을 대상으로 글로벌 전략을 실행하기 위해서는 근본적으로 동일한 제품이나 서비스를 사용하는 대규모의 시장이 형성되어야한다. 글로벌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 광고, 이벤트, PR, 스폰서십, 그리고 온라인 마케팅의 이론과 실제, 한은경(외), 커뮤니케이션북스
이러한 두 가지 전제를 받아들이면 Florascent사가 왜 글로벌화 전략을 밀고 나가야 하는지가 분명해진다. 현재 세계적으로 화장품 소비자의 수요는 점점 동질화되어가는 경향을 보이며(차후에 현지국의 환경을 분석하면서 자세히 언급하기로 하겠다.) Florascent사가 형성한 시장 규모는 세계적으로 널리 퍼져 이미 방대한 규모이기 때문이다. 사실상 전 세계 시장을 표준화한다는 것은 현실적으로 불가능하다. 글로벌 의사 결정 중에는 글로벌하게 적용 가능한 것도 있지만, 지역 시장 및 국가 시장의 서로 다른 환경 요소를 반드시 고려해야 하는 것도 있기 때문이다.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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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글로벌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 광고, 이벤트, PR, 스폰서십, 그리고 온라인 마케팅의 이론과 실제, 한은경(외), 커뮤니케이션북스
- 국제마케팅, 이철, 학현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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