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의사결정론]브랜드 인지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7.18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많은 이용 부탁 드립니다 ^^&
목차
중국의 식품 의사결정 요인
신발, 모자 소비자의사결정 요인
SPA 패션 의사결정 요인
SPA 브랜드의 선두 주자, 유니클로의 브랜딩 전략.
중국의 자동차 의사결정 요인
중국 자동차의 소비 영향
중국의 화장품 의사결정 요인
전자기기 의사결정요인
스마트폰의 의사결정 영향 요인
프랜차이즈 외식업 의사결정 요인
본문내용
중국의 식품 의사결정 요인


중국의 인구가 약 13억 명이나 되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하나의 거대한 시장으로 생각하기 쉬우나 지역마다 경제사정과 문화사정이 달라 식료품의 소비성향 및 구매형태도 등 다르기 때문에 지역에 따라 식료품의 대해 선호, 의사결정 요인 등 다르다. 즉, 중국은 하나의 국가이지만 식생활 습관과 쇼핑습관 등이 다른 32개의 시장 군으로 구성되어 있는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먼저 세대 간 시장특성을 보면, 현재 35세 이상의 소비자는 전통적 보수성향으로 지역시장에서 매일 쇼핑을 하고 지역브랜드를 선호하고 있으며, 35세 이하의 비교적 젊은 연령층은 교육수준이 높고, 쇼핑 간격이 주 1~2회로 하는 경향이 있으며, 수입식품에 대한 거부감이 거의 없는 실정이다. 식습관 및 쇼핑형태는 지역에 따라 폭넓은 다양성을 나타내고 있기 때문에 특정 지역에서 성공한 제품이 다른 지역에서 성공한다는 보장이 없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비자 의사결정과정] 가상 소비 의사결정과정(의류 백팩)
  • 소비자의 모습에 우리의 모습을 반영했으며, 그 결과 만다리나덕의 백팩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단순히 디자인이나 브랜드 명을 보고 구매를 선택하던 이전과는 달리 디자인, 품질, 가격 등 여러 요소를 종합적으로 평가하고 중요도를 따져 보완하는 선택방식을 택함으로써 합리적인 구매의 과정을 거쳤다고 생각합니다. 물건 구매를 할 때 계획 없이 사는 경우가 많았는데 이번 가상소비를 통해 충분한 정보탐색의 필요성과 합리적인 구매의 중요성

  • 브랜드 이미지 통합과 확장전략 및 기업 브랜드 이미지
  • 소비자행동 및 이에 선행하는 의사결정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기업이미지가 공중의 이미지를 형성하며, 기업이 공중의주의를 끌기 위하여 기업이미지 창출에 방대한 양의 시간과 자금을 투자하는 것은 기업의 허영만은 아니다. 태도는 확정적이고 안정적인 반면에, 이미지는 불확정적이고불안정이다. 따라서 태도의 변화보다는 이미지의 변화가 상대적으로 쉽다.3. 기업이미지와 브랜드이미지브랜드 이미지에 대한 개념 역시 기업이나 제품,

  • [구매결정][구매][조직적 구매][광고][소비자][인터넷][이미지][결정][재구매][신규구매][관여도]구매결정과 조직적 구매, 구매결정과 광고, 구매결정과 소비자, 구매결정과 인터넷, 구매결정과 이미지 분석
  • 것이다. 참고문헌○ 김상진(2001), 기업이미지 구성요인이 구매의사결정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연세대학교 언론홍보대학원 석사논문○ 변철민(1997), 소비자 의사결정의 합리성,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박명희(1993), 소비자의사결정론, 학현사○ 이문규(1999), 서비스 애호도의 결정 요인에 관한 연구, 마케팅여누○ 홍성태(1992), 소비자 심리의 이해, 나남○ 허브 소렌슨 저, 홍윤주 역(2011), 구매를 결정하는 고객의 심리, 멘토르

  • [계량경영학] 현대자동차 계량경영사례
  • 브랜드력 강화- 품질수준 강화 및 소비자 만족도 향상초기품질지수(IQS) : 4위 (23개社)상품성평가(APEAL) : 3위 (23개社)@ 공장부문- 15만 증설 완료 (04년 3월)- 30만대 생산/판매 체제 구축6) 터키의 수요그림 터키의 수요 및 판매계획@ 중소형 판매 주력 : 겟츠, 베르나, 아반테- 20년 이상 된 차량 폐차 후 신차구입시 정부지원(04년 12월까지)- 2.0 리터 이상 특소세 인상 (50% 75%)@ 판매망 강화- 딜러망 확충취약지구에 5개 딜러 신규지정 (총 70개 딜러)

  • [경영]경영학 서브노트
  • 소비자단체환경보호단체지역대표 등의 요구와 기대를신속히 경영활동에 반영할 수 있게 함4. 경영관리(1) 경영관리의 과정① 경영관리의 의의 : 효율성(최소비용의 최대효과)과 효과성(조직 전체 목적의 효과적 달성)을 위해 각 부문을 통합하여 일관성있게 다루는 것② 계획수립 : 대안 개발, 대안 선택, 미래 예측, 예산 편성┌ 전략 : 기업의 기본적 목표를 정하는 거시적 의사결정└ 운영계획 : 생산재무마케팅인사계획 등을 결정하는 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