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 산업 컨버전스 마케팅(Convergence marketing), 응용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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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01. 도입

02. 뮤지컬 산업
- 잠재력
- 문제점
- 원인

03. 뮤지컬 산업 문제점의 원인

04. 해결책 제시

05. 기대 효과
본문내용
영화를 제외한 문화공연을 1회라도 관람한 응답자는 75.8%
같은 기간 영화관 방문 경험은 92.5%


평균 뮤지컬 공연 관람 비용은 지난해(2009)와 비교해
12.7%(18만원→ 15.7만원) 감소했고,
관람 횟수 역시 15.3% (5.2회→4.4회) 줄어 들었다.

영화에 비해 뮤지컬 관심의 정도와 관람 빈도가 떨어지고,
관람 횟수도 줄어 들었다.


기간 (2008년 5월~2009년 5월)
엠브레인트렌드모니터, 2010.

"현재 우리나라 공연계의 상황은 영화나 소수의 큰 규모의 뮤지컬 등 자금이 넉넉한 단체의 홍보와 광고의 홍수 속 에서 규모가 작고 자금이 넉넉하지 못한 단체의 공연은 장르를 막론하고 사장되거나 마니아 층 의 수요에만 의존 하고 있는 현실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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