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 인지부조화 이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6.20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인지부조화 이론이란?
2.이론의 실례
3.이론과 소비자 행동
4.인지부조화를 줄이기 위한 방안
5.결론
본문내용
1. 타진요 사건
“내가 지금까지 한 일은 무의미한 행동이었다.”


“타블로는 결백하지 않다.”

→ ”증거가 잘못되었다.”
=인지부조화

인지: 1. 아침에는 간편하게
시리얼을 먹는다.
2. 시리얼은 영양가가 없다.

결론: 영양 물질이 풍부한
포스트 홀앤올을 먹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설득커뮤니케이션] 귀인이론-자기 지각과 태도에 대한 감정효과 ,광고에서의 귀인이론 적용
  • 이론 . 51. Bem의 자기지각이론 (Self-Perception theory)가. 개시효과 - Freedman과 Fraser(1966)의 실험 나. 지나친 정당화 효과 - Lepper, Greene, Nisbett(1973)의 실험다. 소비자의 불평행동에 관한 귀인분석적 연구Ⅲ. 자기지각과 태도에 대한 내적 감정의 효과 . 91. 페스팅거의 인지부조화 이론

  • [심리학] TV광고 마케팅 속 심리학 - 인지부조화이론과 자기지각이론
  • 행동과 그 행동이 일어난 상황으로부터 추론하여 자신의 태도를 결정한다. 「인지부조화이론」과 「자기지각이론」이 바로 이런 현상들을 다루고 있다.이 두 이론은 통합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Integrated Marketing Communi- cation, IMC)이나 세일즈 프로보션 광고 분야 등에 많은 영향을 끼치고 있다. 기존의 광고들이 브랜드를 알리거나 이미지를 올리려는데 초점을 맞추는 것과 달리, 이 이론들에 따라 광고를 하는 기업들은 소비자들의 즉각적인 행동반응

  • [광고심리] 의사결정과정(Decision Making Process)
  • 소비자 측면에서 고관여 제품들과 주로 관련이 있다. 예를 들면 주택, 자동차, 컴퓨터, 카메라, 해외여행 등의 구매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포괄적 의사결정을 요구할 것이다. 고관여 제품을 구매하려는 소비자들은 이용 가능한 제품범주나 브랜드 대안들에 관해서 가능한 한 많은 정보탐색을 해서 완전한 의사결정을 하기 원할 것이다. 그리고 소비자들은 저관여 제품을 구매할 때와 달리 고관여 제품을 구매할 때는 구매 후에 인지적 부조화를 항상

  • 오리온 마케팅 오리온 성공사례 오리온 소비자인식개선 브랜드마케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swot stp 4p
  • 인지부조화 이론 조건상황적 조건주로 고관여 제품지각된 위험이높은 제품을 구매시(성능위험, 신체척 위험, 재무적 위험, 사회적 위험 등)제품특성 조건출처: 『소비자행동-이해와 적용』 한병일, 대경, 2009.8인지부조화 이론 요인특정한속성에서차이소비자의자유로운선택전반적으로유사한선호도소비자의구매결정개입소비자의높은 관여소비자의경향성구매 후인지부조화에영향을 주는요인출처: Insko & Scholper,J. (1972) Experimental

  • [광고분석] 삼양라면 광고사례분석
  • 인지일관성 이론의 적용:소비자들은 심리적으로 불균형 상태보다는균형상태를 선호하며 심리적 불안감을 해소하고 심리적 균형을 이루려고 한다 ․ 하이더의 균형이론과 오스굿과 탄넨바움의 일치이론 소비자정보원제품 +++삼양라면 광고분석․ 인지 부조화 이론: 인지부조화를 해결하기 위해 소비자들은 몇 가지 행동을 취하게 된다. 예) 삼양라면을 싫어하거나 먹어보지 않은 소비자들의 경우: 광고 시청긍정적 반응부정적 반응부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