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리그의 문제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6.08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비활성화(중계방송과 홍보 관련, 관중 수) -> 무관심

2> 구단과 지역의 삐걱임

3> 재미없는 경기 요소(심판 문제, 경기장 유지보수, 등)

4> 발달하지 않은 유소년 시스템(드래프트 문제)


본문내용

2> 구단과 지역의 삐걱임
앞서 말했듯이 우리나라도 구단은 연고지를 바탕으로 유지되고 있다. 그런데 그 연고지라는 것이 그냥 구단이 있을 자리에 불과한 것 같은 것이 K리그이다. 외국의 축구 팀들은 연고지를 상징하는 하나의 아이콘일 정도로 구단과 연고지의 관계는 단단하다. 최근 광주의 경우 시민들이 나서서 광주에 프로구단을 만들려는 모습을 보였다. 광주에는 상무가 있었으나 다른 구단들과는 다른 입장이기 때문에 광주에도 확실한 프로구단을 만들자는 의도였다. 이처럼 구단의 창단에도 시민들의 힘이 크게 작용하게 된다. 프로구단과 지역민들의 관계가 얼마나 중요한지 알 수 있는 부분이다. 그런데 우리나라의 경우 많은 지역이 연고지에서 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FC서울(K리그)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FOOTBALL CLUB SEOUL contentsK리그의 문제점I구단의 이해관계자의 comm.II결론IIIcontentsK리그의 문제점IK리그의 문제점체계화 되지않은 경기 강행리그간 상승,강등권 문제컵대회를 배제한 리그중심기업의 홍보만을 위한 우승만을 위한 구단 지원 성과를 거두지 못하였을때의 지원감소경기력 저하로 인한 관중 감소스폰 부족선수연봉감소구단관리소홀경기력 저하관중감소FOOTBALL CLUB SEOUL 계열 1 1996 200 1997 190 1998 290 199

  • [스포츠마케팅] K-리그의 문제점과 그 해결책
  • K- 리그 부활의 조건목 차 K-리그의 현실K-리그의 문제점 K-리그 외면의 이유K-리그의 해결책K-리그 응원 사진2006년 K-리그 전기결산.총 91경기 중 43경기가 무승부. 그 중 0:0 무승부가 20경기한 경기 평균 2골. K-리그는 재미없는 축구‘골’ 이 터지지 않는다.팀 적, 전술적으로 수비위주의 축구경기가 긴박감과 박진감이 부족하다. K-리그는 재미없는 축구긴박감과 박진감이 부족한 경기경기하는 시간 < 경기지체 시간골 결정력 부족, 문전처리

  • [스포츠산업론] 한국축구의 발전방안 - K리그의 특징, 문제점, 마케팅 전략, 나아갈 방향 제언
  • 한국축구의 발전방안 - K리그의 특징, 문제점, 마케팅 전략, 나아갈 방향 제언 레포트목 차☆ 도입1.K-LEAGUE 란 ?2. K-LEAGUE 문제3 .K-LEAGUE 의 마케팅 방향(다양한 서비스제공)☆ 환경분석 - SWOT1.상황분석2.외형적 요인3. SWOT☆ STP1.SEGMENTATION2.TARGETING3. POSITIONING☆ 4P☆ 마무리☆ 도입1.K-LEAGUE 란 ?(자료출처 : 한국프로축구연맹)또한 현재 K리그는 새로운 국면에 접어들고 있으며, 그 새로운 변화는 승강제도이다. 리그에서 강하면 살아남고 약하면 떨

  • [스포츠 마케팅]한국축구의 발전방안 - K리그의 특징, 문제점, 마케팅 전략, 나아갈 방향
  • 한국축구의 발전방안 - K리그의 특징, 문제점, 마케팅 전략, 나아갈 방향 제언 레포트목 차☆ 도입1.K-LEAGUE 란 ?2. K-LEAGUE 문제3 .K-LEAGUE 의 마케팅 방향(다양한 서비스제공)☆ 환경분석 - SWOT1.상황분석2.외형적 요인3. SWOT☆ STP1.SEGMENTATION2.TARGETING3. POSITIONING☆ 4P☆ 마무리☆ 도입1.K-LEAGUE 란 ?(자료출처 : 한국프로축구연맹)또한 현재 K리그는 새로운 국면에 접어들고 있으며, 그 새로운 변화는 승강제도이다. 리그에서 강하면 살아남고 약하면 떨

  • [마케팅] K-리그 및 연맹의 이미지 개선 및 활성화
  • 목 차Ⅰ. Market Analysis1. 목표 및 소주제 선정동기2. K-리그 소개 및 연맹 소개3. 연맹의 문제점은 무엇인가?4. K-리그의 문제점은 무엇인가?5. K리그 관중 분석6. 프로축구 연맹의 해결책 및 대안Ⅱ. Promotion Strategy 1. 알리자 Promotion 2. 즐기자 Promotion3. 사랑하자 PromotionⅢ. 기대효과1. 알리자 Promotion 2. 즐기자 Promotion3. 사랑하자 PromotionⅠ. Market Analysis 1. 목표 및 소주제 선정동기 1) 목표 K-리그 및 연맹의 이미지 개선 및 활성화 2) 소주제 마케팅 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