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비즈니스]e-business의 발전과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1.09 / 2019.12.24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e-Business의 개념 및 등장배경
2. e-Business의 정의
3. 전자 상거래와 e-Business의 차이점
4. e-Business의 발전과정
5. 추진상의 문제점
6. e-Business의 한계
7. 구매·판매자의 입장에서 본 e-business
8. 인터넷 시대와 비즈니스 모델
9. Timmers(1998)의 11가지 비즈니스 모델 유형
10. e-business의 발전과제
- 본문내용
-
커뮤니티(Community)는 단순 포탈사이트에서 진화된 웹 사이트 개념으로, 포탈사이트의 일방적인 정보 제공에서 벗어나 회원 및 접속자간에 상호 정보를 교류 및 이익창출이 가능토록 포탈사이트를 정보공유의 터전으로 만들어주는 것을 말한다.
국내 7대 포탈사이트에서도 커뮤니티 개념을 적극 수용해서 동호회 및 무료 홈페이지, 무료메일, 게임 등 여러 가지 서비스를 개발해 유동적인 접속자를 고정적인 회원으로 끌어들이고 있다. 커뮤니티 기능이 잘 되고 있는 포탈사이트로는 네띠앙과 드림위즈가 손꼽히고 있다. 이들 사이트는 동호회 및 각종 생활인터넷을 각 사이트내에서 모두 해결할 수 있도록 하고 있어 고정적인 회원수가 빠르게 늘어나고 있다.
전문가들이 커뮤니티를 수익 창출 모델로 뽑고 있는 데는 커뮤니티 사이트내에 도입될 수 있는 쉐도우 마케팅 기법(Shadow marketing approach method)의 장점 때문이다. 쉐도우 마케팅 접근방법이란 말 그대로 그림자처럼 따라붙어 마케팅을 펼치는 방법으로, 커뮤니티 사이트에서 회원들을 상대로 직접적인 마케팅을 피하고 간접적으로 각종 마케팅을 펼치는 방법이다.
예를 들면, 커뮤니티 사이트에 접속한 사용자가 자신이 속한 등산 동호회에서 활동을 하다가 등산장비가 새롭게 필요할 경우 항시 체크 중인 웹 마케터가 등산장비에 대한 정보를 고객에게 제공해 고객이 관련 사이트에 접속하여 구매를 할 수 있도록 간접적으로 돕는 방식이다. 이 방법은 직접 고객에게 구매토록 하지 않기 때문에 거부반응을 불러일으키지 않고, 고객 또한 단지 정보형태로만 받아들이기 때문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비지니스]e-biz의 전략과 발전 방향
- [졸업][인터넷비즈니스] 젊은 고객들의 니즈를 위한 PFM시스템과 방카슈랑스, 고객자산관리서비스 분석
- 캐나다 IT정책과 IT기술기반, 인터넷 비즈니스 제안
- E비즈니스(인터넷비즈니스, E-BIZ, 이비즈니스) 개념, 기대효과, 현황, E비즈니스(인터넷비즈니스, E-BIZ, 이비즈니스) 관리체계설정, 고객전략, 홍보전략, E비즈니스(인터넷비즈니스, E-BIZ, 이비즈니스) 과제
- E-BIZ(E비즈니스, 이비즈니스, 인터넷비즈니스)의 중요성, 발전단계, E-BIZ(E비즈니스, 이비즈니스, 인터넷비즈니스)의 성공요인, 지식경영, E-BIZ(E비즈니스, 이비즈니스, 인터넷비즈니스)의 특허 사례, 조직전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