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프로그램]성교육,미술관교육,컴퓨터교육프로그램 사례, 심성교육,양성평등교육프로그램 사례, 영재교육,우뇌교육프로그램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5.27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성교육프로그램 사례
1. 자기 자신의 2차적 성 특징(남성)
1) 학습목표
2) 진행과정
3) 강화 활동과 일반화
2. 자기 자신의 2차적 성 특징(여성)
1) 학습목표
2) 진행과정
3) 강화 활동과 일반화
3. 이성의 2차적 성 특징(남성)
1) 학습목표
2) 진행과정
3) 강화 활동과 일반화
4. 이성의 2차적 성 특징(여성)
1) 학습목표
2) 진행과정
3) 강화 활동과 일반화
5. 월경(여성)
1) 학습목표
2) 진행과정
3) 평가

Ⅱ. 미술관교육프로그램 사례
1. 환기미술관
2. 목암미술관
3. 삼성어린이박물관
1) 토요미술학교
2) 아트워크숍
3) 가족을 위한 특별 프로그램(가족 문화 프로그램 / 일일 가족 미술교실)

Ⅲ. 컴퓨터교육프로그램 사례
1. GSP
2. 테셀매니아
3. Poly
4. Wingeom
5. 신데렐라
6. Tess
7. Cabri II
8. 말로고
9. Logo

Ⅳ. 심성교육프로그램 사례
1. 종이로 나무 자르기
1) 인원
2) 준비물
3) 방법
4) 기대효과
2. 학교(선생님 또는 나라) 자랑하기
1) 인원
2) 준비물
3) 방법
4) 기대효과
3. 사물(자연)과의 대화
1) 인원
2) 준비물
3) 기대효과
4. 역할극
1) 인원
2) 준비물
3) 방법
4) 기대효과
5. 나를 아껴주는 사람들
1) 인원
2) 준비물
3) 방법
4) 기대효과
6. 보람된 일
1) 인원
2) 준비물
3) 방법
4) 기대효과

Ⅴ. 양성평등교육프로그램 사례
1. 영국
1) 교육에서의 성평등 관련 법
2) GIST(Girls into Science and Technology) 프로그램
3) WISE(Women into Science and Engineering) 프로그램
2. 일본

Ⅵ. 영재교육프로그램 사례
1. 오딧세이(Odyssey)
2. CoRT(Cognitive Research Trust) 프로그램
3. 특수 재능 교육(사고․ 탐구․창조) 프로그램

Ⅶ. 우뇌교육프로그램 사례
1. 왼손으로 쓰고 그리기
2. 이야기를 들으면서 보지 않고 그리기
3. 꽃병-얼굴 그림 그리고 상상하여 그리기
4. 꿈 꾸었던 모습 나타내기
5. 대상의 윤곽선만을 보면서 그림 그리기
6. 왼손을 눈으로 보면서 천천히 그리기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성교육프로그램 사례

1. 자기 자신의 2차적 성 특징(남성)

1) 학습목표

근육, 음모, 목소리 등과 같이 성인이 됨에 따라 변화하는 남성 신체의 부분들을 말할 수 있다.

2) 진행과정

. 학생에게 어린 시절을 시켜 성숙해 질 때까지의 남성의 신체 발달을 보여 주는 일련의 그림을 보여 준다.
. 신체의 변화를 부분을 지적하고, 그 명칭을 이야기 한다. 즉 어깨, 겨드랑이의 털, 음모, 턱수염 등
. 아이의 목소리와 성인의 목소리를 들려주고 남자의 목소리에 대해 설명하며, 그 차이점에 주목하도록 한다.
. 자신의 신체에서 변화가 일어나고 있거나, 변화가 일어난 부분을 이야기하게 한다.
. 학생들에게 신체 변화의 그림을 보여 주고 자신과 가장 닮은 그림을 선택하게 한다.
. 테이프를 통해 아이와 어른의 목소리를 구분하게 한다.

3) 강화 활동과 일반화

* 외모와 이성에 대한 생각들의 변화에 대한 논의
* 건강 및 근육을 튼튼히 하기 위해 스포츠에 관련된 이야기를 나눈다.
* 위 주제에 더하여 땀을 흘리면 목욕을 해야 된다는 것을 말한다.
참고문헌
교육부, 양성평등 학교 문화 선생님이 만듭니다, 1999
김영곤, 영재교육 정책방향-영재교육 학부모 특강, 교육인적자원부지정 영재교육 정책 연구학교 연수자료, 광주 : 유안초등학교, 2003
박태순, REBT 모형으로 한 성교육 프로그램이 청소년들의 성지식과 성태도에 미치는 효과, 경북대 교육대학원 석사학위 청구 논문, 2001
시나가와 요시아, 황정희 역, 당신은 우뇌형 인간인가? 좌뇌형 인간인가?, 서울 : 성원사, 1992
안금희, 미술관 교육의 철학과 실제 : 국립현대미술관 어린이 교육 프로그램과 미국의 미술관 교육철학, 현대미술관연구 제6집, 국립현대미술관, 1995
한국교육개발원, 컴퓨터 교육 장학 편람, 서울 : 한국교육개발원,199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학 서브노트
  • - 1 -I. 교육심리1. 발달이론1) 인지발달(1) 피아제의 인지발달이론① 정의㉠ 타고난 인지기능을 토대로 주변환경과의 능동적 상호작용을 통해 지식을 구성한다는 이론개인적 구성주의㉡ 피아제는 인지구조와 인지기능의 개념을 통해 아동에 대해 인지발달을 설명함② 인지구조(도식, 스키마)㉠ 세상을 살아가면서 자신과 세상을 이해하기 위한 틀을 의미㉡ 도식은 행동도식(예, 공 던지기)과 인지도식(예, 공의 종류를 인식하기)으로 구분㉢ 조

  • 컨소시엄 이미지메이킹과 자기관리 족보
  • 성 접착제를 쓰도록 했다. 지금은 다른 회사들도 우리가 개발한 수성 접착제를 사용한다. 빈곤국의 어린 소녀들을 교육하는 ‘걸 이펙트(Girl Effect)’ 프로그램도 만들었다.”나이트 명예회장의 순자산은 235억달러(포브스 11월 1일 기준)에 달한다. 현재 전 세계에서 32번째 부자로 꼽힌다. 그는 자선 기부 활동을 활발히 해왔다. 2013년엔 오리건 보건과학대에 암 연구를 위해 5억달러를 기부했고 올해 2월에는 스탠퍼드대에 대학원 장학금으로 4억달러를

  • [교육프로그램]미술관교육,심성계발교육,영재교육,STS교육(수업)프로그램, 유아체육놀이교육,유아감성교육,장애아동통합교육(수업)프로그램
  • 미술관교육(수업)프로그램, 심성계발교육(수업)프로그램, 영재교육(수업)프로그램, STS(과학기술사회)교육(수업)프로그램, 유아체육놀이교육(수업)프로그램, 유아감성교육(수업)프로그램, 장애아동통합교육(수업)프로그램 분석Ⅰ. 미술관교육(수업)프로그램1. 미술관 교육프로그램의 정의2. 미술관 교육프로그램의 유형Ⅱ. 심성계발교육(수업)프로그램1. 필요성2. 사례1) 말 전하기2) 자화상 그리기3) 가족(부모) 자랑하기4) 원안에 뛰어 들기(나가기

  • [영재교육의 이해와 우리나라 영재교육 전략] 영재교육의 이해와 우리나라 영재교육 전략
  • 교육부의 정의 나, Renzulli의 정의 다. Tannenbaum의 심리사회적 정의라. Gardner의 다중지능 이론에 입각한 정의마. Sternberg의 성공지능 이론에 입각한 정의바. Gagné의 영재성과 재능의 차별화 이론 사. 우리나라 영재교육진흥법에서의 정의 2. 영재의 특성 가. 영재의 정의적 행동 특성나. 인지적 영역의 특성 다. 영재의 성별에 따른 특성Ⅲ. 외국의 영재교육 1. 미국의 과학영재교육 가. 영재 교육의 배경 나. 영재교육 제도와 프로그램다. 미국의 과

  • 남성문화연구 -대안문화
  • 성의 역할 의식은 더디게 진전하고 있데 비해, 여성의 높은 교육 수준, 경제력의 강화, 여권 운동의 영향으로 인해 남성의 성 역할 변화를 압박하고 있다. 특별히 여권운동의 활발한 활동과 높은 시민의식 덕분으로 불평등한 성 역할 관계를 평등한 방향으로 발전적으로 변화시키려는 움직임들이 관찰되고 있다. 이런 변화의 모색을 담론이란 시도로 분석한다. 여기서 말하는 성 관련 담론이란 지식적 언술보다는 남성, 여성 개인의 경험과 인식을 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