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가치 창조를 통한 처음처럼 소주의 마케팅 성공 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5.26 / 2019.12.24
  • 3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소주시장의 특성 - 정서적 충성과 이성적 특성
소주시장은 진로의 참이슬이 이끄는 과점시장
방법 - 새로운 가치를 제시

게임의 룰은 어디로?
게임의 룰의 본질은 무엇인가?
다양화, 개인주의적 소비성향

혁신을 통한 고객 가치 창조
변화의 필요성 대두
무엇을 변화/혁신할 것인가?

가치 혁신 - 새로운 Vision 제시/ 공유
처음처럼
소비자 트랜드 분석

신제품 Ideal point
변화 point : 물
알칼리 수 에 대한 이해

왜 알칼리수 인가
새로운 BI
처음처럼의 개발/출시

처음처럼의 Benefit
처음처럼, 참이슬 fresh 비교
Brand Identity System

Marketing Strategy
SWOT Analysis
마케팅 기본 실행 방향

단계별 실행
Rational Message
Band wagon Effect

CEO 활용
전략적 프로모션
Fun & Joy Event

On/Off Line 연계
Product Extension – premium, pocket


본문내용
소주시장의 특성 - 정서적 충성과 이성적 특성
정서적 충성은 장기간에 형성되고 잘 변하지 않는다
소주시장은 진로의 참이슬이 이끄는 과점시장
방법 - 새로운 가치를 제시

선도기업의 공략은 시장의 룰을 바꾸는 형식으로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즉, 기존 시장의 가치와는 다른그 시장에서 선도기업이 되는 것

네이밍
처음처럼 : 기존 소주와 차별화 된 참신하고 독특한 네이밍

- 심벌
까지, 새싹 : 처음 새 소식을 전하는 까치와 처음 돋아나는 새싹
처음 시작하는 소주, 새로운 소주

- 라벨
모던하고 심플한 스타일 : 깔끔한 미색과 장식없는 심플함으로
소주의 순수함을 반영 안정감있는 수기체를 사용

- 제품특징 : PH8.3 세계 최초 알칼리 환원수

- 원료, 공법 : 대관령 기슭 청정 암반수

- 맛, 도수 : 19.5도 부드러운 목넘김

알칼리수로 만들어
목 넘김이 부드럽고
아침이 활기찬 웰빙 소주

참고문헌
두산주류 : '처음처럼' 이야말로 진정한 알칼리 소주
정현정 저|기업앤미디어 발행
세계 최초 알칼리수 소주, <처음처럼> : 웰빙 소주를 통한 시장 분할
박흥수 저|한국마케팅학회 발행
'처음처럼' 신제품 개발 및 마케팅 전략
강병원 저|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 경영사례센터 발행
소주소비자의 구매행동에 관한 실증적 연구
윤영준 저|한밭대 산업대학원 발행, 경영학 전공
국내프리미엄소주 BI에 관한 연구
장청정 저|숙명여대 디자인대학원 발행, 시각디자인 전공
소주와 위스키 소비구조 분석
모수원 저|韓國國民經濟學會·韓國經商學會 발행
프리미엄소주 포장디자인의 이미지에 관한 연구
姜希炅 저|淑明女大 디자인大學院 발행, 포장디자인 전공
소주에 새 옷을 입히자
Tudor, Daniel 저|중앙일보시사미디어 발행
소주제조업의 미래전략
조성기 저|한국주류연구원 발행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발표자료로 참고해서 잘썼어요 감사 드려요
  • news***
    (2012.10.05 00:35:17)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관리]뉴마케팅을 통한 기업사례 및 연구분석
  • 고객의 체형 데이터를 분석하여 약 500여종의 시착용 진 가운데 고객에 가장 잘 맞고 어울리는 진 종류를 몇가지 골라낸다. 그다음 선별된 2-3벌의 옷을 고객이 직접 착용해 보도록 하고 가장 착용감이 좋은 것을 최종적으로 선택하게 한다. 마지막으로 고객이 색상을 선택하고 나면 관련 데이터를 공장으로 전송하여 재단, 봉제를 거쳐 2주일 후면 점포로 납품을 완료한다.Ⅳ. 뉴 마케팅을 이용한 국내의 성공사례1. 프리이엄 마케팅과 리마케팅을 통한

  • [마케팅분석] 롯데리아 마케팅사례분석- SWOT, STP, 4P을 통한 마케팅전략분석
  • 마케팅 분석에 있어서 먼저 마케팅의 기본적 전략 수립단계인 STP 전략과 SWOT분석, 4P전략 등을 통해 기본적인 롯데리아의 마케팅 분석에 접근하고자 한다.롯데리아 현 상황과 관련하여 인터넷 정보와 신문 등의 객관적 자료와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롯데리아의 마케팅 전략을 모색해 보겠다.1.롯데리아 소개롯데리아는 1979년 새로운 식생활 문화 창조와 고객만족추구라는 기업정신으로 한국에 처음으로 패스트푸드점을 설립했다. 그리고 끊임없는 연

  • 진로 소주 참이슬 성공요인
  • 분석참이슬의 SWOT분석을 통한 사업타당성 및 시장성 분석8 설문조사 분석다양한 설문조사를 통한 시장 출시 후 소비자에 대한 참이슬의 초기 반응과 시장인지도 분석9 시장 내 경쟁사와의 점유율과 판매량현재 주류시장에서 경쟁중인 두산과의 점유율비교 평가 및 소주 제품군 속의 다양한 제품들의 판매량 비교평가10 참眞이슬露의 성공요인성공제품사례에 가장 핵심인 참이슬의 성공요인 분석 (마케팅부분 삽입)진로의 마케팅 전략1. 가격

  • 서비스마케팅 GS25
  • 통한 모바일 수납도 가능하며, 납부 공과금에 따른 현금은 물론 계좌이체 및 신용카드까지 다양한 수단으로 납부가 가능하다. 이러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편의점이 상품만을 판매하는 곳이 아닌 서비스를 함께 제공하는 곳으로 인식되게 하는 발판을 마련했다.2) 새로운 PB상품 브랜드 개발GS25는 자체 판매시점 관리시스템을 통해 축적한 고객 데이터를 분석해 소비자 요구사항에 맞는 상품을 자체 개발하는 데 노력하고 있다. 독자적으로 개발한

  • 이마트와 롯데 마트의 중국진출 마케팅 전략 분석
  • 통한 경비 절감- 광고/ 홍보비의 극소화 및 인테리어 생략 등을 통한 지출의 극소화- 유사 업종을 흡수 통합하여 발생 가능 지출 축소 및 효율성 증대- 이를 바탕으로 한 저 가격 (Low Price)를 고객에게 제공3 Basic Belifs & Values-개개인에 대한 존중 : 서로의 가치관과 의견 및 생각을 존중해야 함- 고객에 대한 서비스 : 고객은 Walmart가 존재하는 이유이며 따라서 최고의 품질 및 저렴한 가격 및 최고의 고객 서비스를 제공해야 한다.- 최고를 위한 노력 : 항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