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가치 창조를 통한 처음처럼 소주의 마케팅 성공 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5.26 / 2019.12.24
- 39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소주시장의 특성 - 정서적 충성과 이성적 특성
소주시장은 진로의 참이슬이 이끄는 과점시장
방법 - 새로운 가치를 제시
게임의 룰은 어디로?
게임의 룰의 본질은 무엇인가?
다양화, 개인주의적 소비성향
혁신을 통한 고객 가치 창조
변화의 필요성 대두
무엇을 변화/혁신할 것인가?
가치 혁신 - 새로운 Vision 제시/ 공유
처음처럼
소비자 트랜드 분석
신제품 Ideal point
변화 point : 물
알칼리 수 에 대한 이해
왜 알칼리수 인가
새로운 BI
처음처럼의 개발/출시
처음처럼의 Benefit
처음처럼, 참이슬 fresh 비교
Brand Identity System
Marketing Strategy
SWOT Analysis
마케팅 기본 실행 방향
단계별 실행
Rational Message
Band wagon Effect
CEO 활용
전략적 프로모션
Fun & Joy Event
On/Off Line 연계
Product Extension – premium, pocket
- 본문내용
-
소주시장의 특성 - 정서적 충성과 이성적 특성
정서적 충성은 장기간에 형성되고 잘 변하지 않는다
소주시장은 진로의 참이슬이 이끄는 과점시장
방법 - 새로운 가치를 제시
선도기업의 공략은 시장의 룰을 바꾸는 형식으로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즉, 기존 시장의 가치와는 다른그 시장에서 선도기업이 되는 것
네이밍
처음처럼 : 기존 소주와 차별화 된 참신하고 독특한 네이밍
- 심벌
까지, 새싹 : 처음 새 소식을 전하는 까치와 처음 돋아나는 새싹
처음 시작하는 소주, 새로운 소주
- 라벨
모던하고 심플한 스타일 : 깔끔한 미색과 장식없는 심플함으로
소주의 순수함을 반영 안정감있는 수기체를 사용
- 제품특징 : PH8.3 세계 최초 알칼리 환원수
- 원료, 공법 : 대관령 기슭 청정 암반수
- 맛, 도수 : 19.5도 부드러운 목넘김
알칼리수로 만들어
목 넘김이 부드럽고
아침이 활기찬 웰빙 소주
- 참고문헌
-
두산주류 : '처음처럼' 이야말로 진정한 알칼리 소주
정현정 저|기업앤미디어 발행
세계 최초 알칼리수 소주, <처음처럼> : 웰빙 소주를 통한 시장 분할
박흥수 저|한국마케팅학회 발행
'처음처럼' 신제품 개발 및 마케팅 전략
강병원 저|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 경영사례센터 발행
소주소비자의 구매행동에 관한 실증적 연구
윤영준 저|한밭대 산업대학원 발행, 경영학 전공
국내프리미엄소주 BI에 관한 연구
장청정 저|숙명여대 디자인대학원 발행, 시각디자인 전공
소주와 위스키 소비구조 분석
모수원 저|韓國國民經濟學會·韓國經商學會 발행
프리미엄소주 포장디자인의 이미지에 관한 연구
姜希炅 저|淑明女大 디자인大學院 발행, 포장디자인 전공
소주에 새 옷을 입히자
Tudor, Daniel 저|중앙일보시사미디어 발행
소주제조업의 미래전략
조성기 저|한국주류연구원 발행
자료평가
- 발표자료로 참고해서 잘썼어요 감사 드려요
- news***
(2012.10.05 00:35:17)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뷰티사업계획서 Nailart shop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떡 카페 사업계획서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매일매일 신선한 이유식을 만들어 먹이기 벅찬 엄마들에게 건강한 이유식을 공급하는 영유아 이유식 사업계획서
- 지역사회공동체심리학 자료
- ifc seoul project 레포트
- [마케팅전략] 팀홀튼 Tim Horton의 한국시장 도입 전략
- 통합 창원시 행정구역 통합사례분석 및 문제점과 개선방안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조직행동론_3주 2강에서 작업장에서의 스트레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중 조직 내 스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