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경영정보] 종묘농산물판매를 위한 쇼핑몰구현에 관한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0.17 / 2019.12.24
- 2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제 1 장 서 론 1
1.1 연구 배경 및 목적 1
제 2 장 본 론 2
2.1 시스템 분석 및 설계 2
2.1.1 시스템 개발 목적 2
2.1.2 프로세스 분석 및 설계 2
2.1.3 데이터 모델링 (ERD) 8
2.1.5 데이타 테이블 설계 11
2.2 시스템 구현 13
2.2.1 전체 구성도 13
2.2.2 상품 검색 (catalog search) 구현 13
2.2.3 장바구니 (oder cart) 구현 15
2.2.4 주문양식과 주문(odere form) 구현 18
2.2.5 관리자 모드 19
제 3 장 구현상의 문제점 및 개선 방향 20
3.1 구현 및 운영상의 문제점 20
3.2 해결 방안 제시 21
제 4 장 결 론 22
4.1 연구결과 23
4.2 연구의 한계점 및 개선방향 23
참 고 문 헌 24
- 본문내용
-
제 1 장 서 론
1.1 연구 배경 및 목적
유전자원의 대표적 결정체인 종자는 농작물 생산의 가장 기본 요소다. 종자가 지닌 유전적 특성이 지적재산권의 형태로 인정되고, 우량종자를 개발한 신품종 육성자에게 배타적 상업 독점권이 부여되고 있다. 이러한 세계적 흐름에 따라 종자를 포함한 생물유전자원 시장규모는 세계 석유화학 제품이나 컴퓨터 시장규모와 맞먹는 5천억~8천 억불에 달할 것으로 추정된다. 세계 경쟁에 이기는 길은 우리 스스로 종자시장을 지키고 신품종을 육성하는 것에서 출발한다.
종자산업의 분업화와 함께 신품종개발 작목의 전문화가 시급하다. 우리 나라는 한 회사가 여러 종목을 관리하는 데다 영업까지 책임지는 등 백화점 식으로 운영되고 있다. 육종과 채종, 영업이 각 분야별로 분업화가 이뤄지지 않고 있다. 신품종 개발에 평균 5~6년이 소요되는 동안 자본력이 취약한 기업들이 도산하고 만다. 우리 나라 채소시장 규모는 연간 1천300억 원에 달하는데도 불구, 선도업체가 없이 40여 개 중소업체가 난립해 영세성을 면치 못하고 있다.
기존 종묘 산업의 경우, 소비자의 방문에 의한 구매 및 판매가 이루어짐으로서 시장 확대의 한계성과 통합성의 문제들이 나타나고 있다. 또한, 종자시장 종속과 로열티 제공으로 인한 국부유출 등 상황의 시급성을 인식할 수 있도록 농민 교육과 함께 언론의 정보제공이 필요함에도 불구하고 미흡한 실정임에 틀림이 없다. 뿐만 아니라, 유사품종 남발과 불법복제 같은 약탈행위는 더욱 열악해지는 우리 종묘 산업을 좀먹는 요인이 되고 있다. 이러한 문제점을 막기 위해서, 종묘 농산물 판매를 위한 웹사이트를 구축하고자 한다.
- 참고문헌
-
석상기, "데이터베이스 구축 및 활용 실습", 사이텍 미디어
주재훈, "e-비즈니스 : 전자상거래" 2000.
이영한, 박종순 공저 , "시스템 분석과 설계", 법영사 1998
김세연, 김호경 공저 , "ASP 30일 완성", 영진출판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졸업논문]한국 외식업 프랜차이즈의 문제점과 발전방안
- [학사] [경제학사] 하이에크의 경제이론
- [졸업논문] VMI 도입 기업 사례분석을 통한 VMI 성공요인 분석
- 제4차 산업혁명에 따른 물류분야의 변화
- [경영] 미래사회를 이끌어가는 기업가정신
- [졸업논문] 인터넷마케팅의 국내외 기업 사례분석과 전략에 관한 연구
- [졸업][경영정보] 국내 인터넷쇼핑몰 현황과 소비자인식에 관한 실증적 연구
- [ 세계적인 지역축제 성공요인과 지방 축제의 성공전략 ] 세계적인 지역축제 성공요인과 지방 축제의 성공전략
- [금융] 금융환경 변화에 대응한 새마을금고의 대처방안
- 남성복 패션 마케팅 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