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경영정보] 종묘농산물판매를 위한 쇼핑몰구현에 관한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0.17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제 1 장 서 론 1
1.1 연구 배경 및 목적 1

제 2 장 본 론 2
2.1 시스템 분석 및 설계 2
2.1.1 시스템 개발 목적 2
2.1.2 프로세스 분석 및 설계 2
2.1.3 데이터 모델링 (ERD) 8
2.1.5 데이타 테이블 설계 11
2.2 시스템 구현 13
2.2.1 전체 구성도 13
2.2.2 상품 검색 (catalog search) 구현 13
2.2.3 장바구니 (oder cart) 구현 15
2.2.4 주문양식과 주문(odere form) 구현 18
2.2.5 관리자 모드 19

제 3 장 구현상의 문제점 및 개선 방향 20
3.1 구현 및 운영상의 문제점 20
3.2 해결 방안 제시 21

제 4 장 결 론 22
4.1 연구결과 23
4.2 연구의 한계점 및 개선방향 23

참 고 문 헌 24

본문내용
제 1 장 서 론

1.1 연구 배경 및 목적
유전자원의 대표적 결정체인 종자는 농작물 생산의 가장 기본 요소다. 종자가 지닌 유전적 특성이 지적재산권의 형태로 인정되고, 우량종자를 개발한 신품종 육성자에게 배타적 상업 독점권이 부여되고 있다. 이러한 세계적 흐름에 따라 종자를 포함한 생물유전자원 시장규모는 세계 석유화학 제품이나 컴퓨터 시장규모와 맞먹는 5천억~8천 억불에 달할 것으로 추정된다. 세계 경쟁에 이기는 길은 우리 스스로 종자시장을 지키고 신품종을 육성하는 것에서 출발한다.
종자산업의 분업화와 함께 신품종개발 작목의 전문화가 시급하다. 우리 나라는 한 회사가 여러 종목을 관리하는 데다 영업까지 책임지는 등 백화점 식으로 운영되고 있다. 육종과 채종, 영업이 각 분야별로 분업화가 이뤄지지 않고 있다. 신품종 개발에 평균 5~6년이 소요되는 동안 자본력이 취약한 기업들이 도산하고 만다. 우리 나라 채소시장 규모는 연간 1천300억 원에 달하는데도 불구, 선도업체가 없이 40여 개 중소업체가 난립해 영세성을 면치 못하고 있다.
기존 종묘 산업의 경우, 소비자의 방문에 의한 구매 및 판매가 이루어짐으로서 시장 확대의 한계성과 통합성의 문제들이 나타나고 있다. 또한, 종자시장 종속과 로열티 제공으로 인한 국부유출 등 상황의 시급성을 인식할 수 있도록 농민 교육과 함께 언론의 정보제공이 필요함에도 불구하고 미흡한 실정임에 틀림이 없다. 뿐만 아니라, 유사품종 남발과 불법복제 같은 약탈행위는 더욱 열악해지는 우리 종묘 산업을 좀먹는 요인이 되고 있다. 이러한 문제점을 막기 위해서, 종묘 농산물 판매를 위한 웹사이트를 구축하고자 한다.
참고문헌
석상기, "데이터베이스 구축 및 활용 실습", 사이텍 미디어
주재훈, "e-비즈니스 : 전자상거래" 2000.
이영한, 박종순 공저 , "시스템 분석과 설계", 법영사 1998
김세연, 김호경 공저 , "ASP 30일 완성", 영진출판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12 공채대비 자기소개서 모음 300개(기업별,직종별)
  • 판매/신입)31. 자기소개서(링구어포럼/영어연구원/신입)32. 자기소개서(메이필드호텔/호텔경영/신입)33. 자기소개서(미래에셋증권/법무/신입)34. 자기소개서(빙그레/경영/재무/신입)35. 자기소개서(삼성물산/건설현장/시공/경력)36. 자기소개서(삼성물산/해외영업/경력)37. 자기소개서(삼성전자 TN 총괄/정보통신/신입)38. 자기소개서(삼성전자/기획/전략/신입)39. 자기소개서(삼성전자/정보통신/무선사업부)40. 자기소개서(삼성전자/정보통신/신입)41. 자

  • 국제 마케팅 마케팅 개념 마케팅 현지화 의미 마케팅 현지화 필요성
  • 판매, 마케팅, 금융, R&D등 기업 활동의 주요부문을 현지에서 수행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러한 현지화는 크게 사람, 부품/원재료, 자금등 주요경영자원의 현지조달을 의미하는 자원의 현지화와 이들 자원의 처리와 배분을 결정하는 연구개발의 현지화 및 관리의 현지화를 모두 포함하며 이들 각각은 상호 밀접히 관련된 개념이다. 현지기업의 현지화는 단순히 생산 분야의 협조나 융화만으로는 어렵고 지역사회와는 정보공유나 문화교류를 통해서 이루

  • 물류 조직 Logistics organizations
  • 경영자로 있으며 약144,000명의 종업원으로 세계 211개 국가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약 640여대의 화물기를 가지고 매일 600만파운드 이상의 화물과, 330만 이상의 우편물을 배달하고 있다. - FedEx Ground홈배달 서비스 역할을 하는 조직으로서 육로를 이용한 운송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 FedEx Freight주로 해상운송 서비스를 담당하고 있다. 하루 55,000개의 화물을 운송하고 있으며, 미국의 주변 국가들에 대하여 서비스를 제공한다- FedEx Custom Critical이

  • [직업] 농업직, 프로그래머, 전자상거래전문인, 전기공학기술자, PD, 방송스크립터, 여행안내원, 신문기자, 수의사, 음악치료사, 호스피스간호사, 국제회의기획진행자, 운동처방사, 감정평가사, 공인노무사, 바리스타
  • 정보처리 실무를 실습해서 수준에 올라야 한다.Ⅳ. 전기공학기술자전자통신공학물리학수학 등 관련 이론과 원리를 바탕으로 전자통신 장비제품의 설계연구개발검사 업무를 수행하거나 제품생산 업무를 관리감독한다. 또한 제품의 기술적인 면에 대한 토의, 설치에 관한 조언을 위해서는 직접 기술경영이나 기술영업을 하기도 한다. 컴퓨터나 관련장비를 이용하여 모의실험을 실시하고 관련제품이나 연구결과를 시험검사하며 제품개

  • [최신 자기소개서] 최신 합격자 자기소개서(기업별/분야별)(신입,경력)
  • 목차1. 자기 소개서란 무엇인가2. 자기소개서의 중요성3.자기소개서 작성요령4. 자기 소개서를 요구하는 이유 5.잘못 쓰여진 자기소개서6. 직종별 자기소개서 ❶ 신입 자기소개서1. 해외영업직 - 대우2.생산관리 - 대우3.승무원 - 대한항공 4.가이드 - 00여행사5. 건설회사- 건설/건축/토목 6. 건설업 -건축설계 7. 건설업-건설기사 8.건축업- 건설현장직 9.건축 - 설계/감리 10. 공사-연구직11.결혼정보회사-웨딩플래너 12.경영/사무/기획 13. 경영-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