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준별교육 교수학습자료제작]수준별수업(교육) 교수학습자료제작의 필요성,이론적배경, 수준별수업(교육) 교수학습자료제작의 유의점,방향,과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5.18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수준별수업(교육) 교수학습자료제작의 필요성
1. 7차 교육과정 체제의 도입 및 운영
2. 교육과정 운영의 다양한 전개
3. 학습자료의 정보화 체제 구축(Multy & Net)
Ⅲ. 수준별수업(교육) 교수학습자료의 구성상 특징
Ⅳ. 수준별수업(교육) 교수학습자료제작의 이론적 배경
Ⅴ. 수준별수업(교육) 교수학습자료제작의 유의점
1. 전반적인 학습 자료 제작의 유의점
2. 학습지 제작의 방법
Ⅵ. 수준별수업(교육) 교수학습자료제작의 방향
Ⅶ. 수준별수업(교육) 교수학습자료제작의 과제
Ⅷ.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21C는 정보화 사회로 유용한 정보의 신속한 취득이 가능하며 정보 자체 하나의 중요한 지적 자원인 시대이다. 또한 정보화와 더불어 지식과 정보의 양이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그 생성주기 또한 짧아지고 있다. 이러한 정보화 사회에서 학생들 스스로 필요한 지식과 정보를 탐색하고 선택․활용할 수 있는 자기 주도적 학습력이 요구된다. 학생들이 자기 주도적 학습력을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수준별 교육과정을 통한 개별화 교육을 할 필요가 있다.
제7차 교육과정은 학생들의 자기 주도적 학습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교육과정으로 수준별 교육과정을 도입하였다. 수준별 교육과정은 학생들의 능력, 적성, 흥미, 필요 등의 개인차를 고려하여 학습집단을 편성해 학생들의 수준을 고려하여 교수학습을 하는 것으로, 수준별 교육과정은 크게 단계형 수준별 교육과정, 심화보충형 수준별 교육과정, 과목 선택형 수준별 교육과정으로 유형화된다.
수준별 교육과정을 전개해 나가기 위해서는 우선 학생들의 개인차를 정확하게 이해할 필요가 있다. 그 후 학생들의 수준에 맞는 교수학습을 전개하면 된다. 수준별 교육과정의 교수학습을 전개하기 위해서는 학생들의 개인차를 반영한 수준별 교수학습자료가 필요하다. 수준별 교수학습자료는 학습자들의 개인차를 반영한 교수학습자료로 자기주도적 학습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자료를 말한다. 수준별 교수학습자료는 교과서, 인쇄매체, 영상매체, 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다양한 자료가 이용될 수 있다. 무수히 많은 자료들 중에서 학생들의 수준에
- 참고문헌
-
1. 덕벌초등학교(1999), 단계형 수준별 교육과정 편성·운영 방안
2. 민영숙(2002), 심화·보충 자료 개발 적용을 통한 수준별 학습의 효율화 방안, 현장교육연구보고서
3. 박제윤(1999), 수준별 교육과정의 편성과 운영, 수준별 교육과정의 이해, 서울 : 교육부
4. 이경환 외(2001), 수준별 교육과정 편성·운영의 실제, 교육인적자원부
5. 초등학교육과정(1997), 서울 : 대한교과서 주식회사
6. 한국교육개발원(1997), 수준별 교육과정 편성 및 운영 방안에 관한 연구, 교육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과 수준별교육과정]사회과 수준별교육과정(학습, 수업) 정의와 의의, 사회과 수준별교육과정(학습, 수업) 편성과 적용, 사회과 수준별교육과정(학습, 수업) 교수학습모형과 교수학습평가, 사회과 수준별교육과정(학습, 수업) 개선방향
- 수업기술과 열린교육, 수업기술과 토론, 수업기술 활용 사례, 수업기술 방법, 영어과(영어교육),체육과(체육교육) 수업기술, 수업기술 관련 제언
- 국어과,수학과 수준별학습자료(지도자료), 사회과,과학과 수준별학습자료(지도자료), 경영대요과 수준별학습자료(지도자료), 실업가정과 수준별학습자료
- 멀티미디어학습,GSP활용학습(교육, 수업)프로그램, 거북명령학습,심화학습,생활언어학습(교육, 수업)프로그램, 참여학습,마당놀이학습 프로그램
- 노래지도,교육방송, 영어교육(수업,영어학습)유의점, 영어교육(수업,영어학습)방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유리동물원` 등장인물 분석
- 만2세 (4세) 1년분량 부모상담일지,개별상담일지 5명 10페이지
- 관찰일지 만2세 1학기(3-8월) 10명
- 아리스토텔레스의 시학 요약정리
- 사회복지실천론_면담의 기술 중 하나를 선택하여 설명하고 활용하여 본인의 주변 인물 중 어려움에 처해 있거나 고민이 있는 사례에 대해 어떻게 면담할 것인지 서술하시오
- 만 5세(7세) 일일계획안
- 우리나라의 사회보장 수급권을 정의하고 보편적 성격의 수급권으로 변경하면 생길 수 있는 문제점을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 다음의 상담 사례에 적용할 만한 상담 이론 및 기법을 제시하고, 모의 상담(총6회기)을 계획하시오
- [초등도덕교육론]콜버그의 도덕성 발달 이론과 초등 도덕교육에의 적용
- [초등도덕교육론]콜버그의 도덕교육론-학교 현장에서 도덕발달이론의 교육적 적용-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