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sign Oriented Best Company 한샘의 디자인 경영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5.10 / 2019.12.24
- 17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투자의 통합으로 동양을 대표하는 전문 인테리어/가구 회사로 세계 진출
Design Oriented Best Company
경영목표
디자인경영 추진목표: Design Beyond East and West
디자인 경영의 추진 배경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개척
인테리어 유통이라는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개척
상품 Concept
소비자 needs의 해결을 위한 제품개발, 시장가격대의 제품개발,
고유한 디자인 개발
디자인 인프라 구축
디자인센터
- 본문내용
-
1970년 설립된 한샘은 부엌뿐만 아니라 인테리어, 주택 전반에 걸친 사업영역의 확대를 통해 주거환경 전체를 개성 있고 아름답게 제안하여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
한샘은 세계 최고 수준의 부엌/인테리어 유통망을 구축하고 있으며 원가경쟁력과 품질경쟁력, 그리고 디자인경쟁력으로 시장점유율을 확대
한샘은 디자인 진흥을 위해 디자인센터를 운영하고 국제 디자인공모전 및 워크숍을 개최함으로써 뛰어난 디자이너를 선발, 육성하고, 세계적인 디자이너와의 네트워크를 지속적으로 확대
(1) 환경친화적 디자인
지금은 자원의 고갈과 환경의 파괴를 최소화하면서도 발전을 지속할 수 있는 새로운 모델을 제시
(2) 정보화 사회에 적합한 디자인
산업화와 도시화, 정보화가 진전되면서 가족의 기능과 역할이 달라졌다. 가족 성원의 개별적인 욕구에 적절히 부합하며, 원활한 의사소통과 협동을 가능하게 하는 디지털화된 공간디자인이 절실히 요구된다.
(3) 동양인을 위한 디자인
21세기 최대시장으로 부상하고 있는 동북아지역을 제대로 공략하기 위해서는 새로운 개념의 디자인 개발이 필요하다.
전문분야의 수직계열화
부엌에서 인테리어, 주택으로 확장을 목표로 해온 한샘의 사업영역은 결국 ‘디자인’이라는 핵심 경영전략을 공통분모로 삼고 있음
이들은 디자인을 무기로, 주택설계에서 가장 까다롭다는 부엌을 우선적으로 공략한 다음, 인테리어와 주택으로 전문분야를 확대하는 방식의 수직계열화를 지향
- 참고문헌
-
한샘인테리어(주) 침실가구 개발에 관한 연구
하지훈 저|계원조형예술대학 예술공학연구소 발행
창사 40주년 맞은 한샘의 인테리어 유통업체 사업 전략
하제헌 저|한국일보사 발행
기업간관계를 통한 경쟁력강화에 관한 연구
金俸敬 저|서울大 大學院 발행, 경영학 전공
효율적 다운사이징 구축방안에 관한 연구
전상원 저|韓國外國語大 大學院 발행, 경영정보 전공
토탈 인테리어 샵 브랜드 아이덴티티 확립을 위한 디자인 전략에 관한연구
최윤경 저|홍익대 산업미술대학원 발행, 공간디자인 전공
신세대 부부를 위한 부엌가구에 관한 연구
류호찬 저|啓明大 大學院 발행, 산업미술학 전공
현대조형가구의 디자인현황에 관한 연구
지성희 저|대구가톨릭대 대학원 발행, 공예학 전공
삼성전자 디자인경영센터 정국현 전무
정국현 저|한국문화관광정책연구원 발행
Philips사의 디자인경영 및 미래디자인 전략에 대한 연구
이해묵 저|韓國디자인學會 발행
경영학과의 비교를 통한 디자인경영의 체계연구
최인규 저|한국경영교육학회 발행
디자인 프로세스개선 및 디자인경영을 위한 기술지도 보고서
류승용 저|동서울대학 산업기술연구소 발행
디자인 역량 강화를 위한 디자인경영 커리큘럼 연구
권세나 저|성균관대 디자인대학원 발행, 디자인매니지먼트 전공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Toss, 전자금융 전문기업 비바리퍼블리카 기업 성공전략과 위협 [Toss,토스,비바리퍼블리카,전자금융,인터넷은행,이승건]
- 대우푸르지오,환경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Cola war
- 세무회계-부가가치세의 카드사 대리납부 제도의 실효성에 대해 논하시오
- [마케팅](주)CLIO 클리오 화장품 마케팅전략
- [경영학] 스타벅스와 커피빈 분석
- 이케아 IKEA 마케팅 4P전략분석과 SWOT,STP분석 및 이케아 성공요인과 이케아 전략적 보완점 제시
- [유통, 프렌차이즈, 경영, 마케팅, 소비자행동,판매촉진] 저관여 제품 유통업체 성공전략 성공사례
- [마케팅] 상권분석보고서: 삼청동 상권을 중심으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