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교육]초등학교교육 영어 열린학습,수학 수량학습,국어 협동학습지도, 초등학교교육 슬기로운생활,바른생활,즐거운생활 학습지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5.04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초등학교(초등교육)1학년 학교적응활동, 초등학교(초등교육)1학년 방과후보육활동, 생활지도, 초등학교(초등교육)1학년 기초기능익히기지도, 독서지도
- [초등교육][초등학교교육]초등교육(초등학교교육)의 7계명,권리보장, 초등교육(초등학교교육)의 국어,수학,과학,바른생활,우리들은1학년교과
- 제 6차 교육과정
- [교육과정] 제6차교육과정
- [초등학교 5학년][초등학교교육]초등학교 5학년의 교육과정 운영계획, 초등학교 5학년의 수준별교육과정, 초등학교 5학년의 특별활동, 초등학교 5학년의 자기주도적학습, 초등학교 5학년의 현장체험학습, 초등학교 5학년의 교육과정 평가 분석
- 목차
-
Ⅰ. 초등학교교육 영어과 열린학습지도
1. 목표
2. 초등학교 영어과 열린 학습 지도에 따른 유의점
Ⅱ. 초등학교교육 수학과 수량학습지도
1. 직접교수 방법
2. 인지발달적 교수
3. 기능적 수학교수
4. 문제해결을 통한 수학교수
1) 실생활 문제중심의 교수전략
2) 실제적 문제상황의 개발전략
Ⅲ. 초등학교교육 국어과 협동학습지도
Ⅳ. 초등학교교육 실과 기능학습지도
1. 기능지도의 필요성
2. 기초기능 습득
3. 기능학습의 원리
4. 기능학습의 단계
5. 기능학습의 조건
6. 기능학습의 저해요인
7. Home Project 이론
Ⅴ. 초등학교교육 슬기로운생활 학습지도
1. 슬기로운 생활의 목표
1) 인지적 영역
2) 신체적 영역
3) 정의적 영역
2. 슬기로운 생활의 성격과 지도 방향
3. 슬기로운 생활 지도의 유의점
Ⅵ. 초등학교교육 바른생활 학습지도
1. 바른생활학습지도의 특성
1) 바른생활과 설정의 배경
2) 바른 생활과 교육의 성격
3) 바른생활과의 기능
2. 바른생활학습지도의 목표 및 내용
1) 총괄목표
2) 하위목표
Ⅶ. 초등학교교육 즐거운생활 학습지도
1. 움직임 교육
1) 움직임 교육의 정의
2) 움직임 교육의 목표
3) 움직임 교육의 방법
2. 즉흥 표현
1) 즉흥표현의 정의
2) 즉흥 표현의 목표
3) 즉흥 표현 기초 기능의 단계적인 지도 방법(8단계)
4) 즉흥 표현을 위한 상상력의 훈련 방법
참고문헌
- 본문내용
-
1. 목표
일반적으로 열린수업은 정형화된 틀을 거부하며, 어느 한 교실에서 사용한 수업형태나 흐름을 그대로 일반화하려해서도 안된다. 또한 수업자 자신도 시간이 흐름에 따라 끊임없이 창의적으로 수업방식이 변화해야 한다. 이러한 측면에서 초등학교 영어과의 열린교육은 개방성, 다양성, 개성화, 개별화를 근간으로 하여 다음과 같은 목표를 추구한다.
첫째, 영어과의 학습지도 형태 면에서 다양성과 창조성을 추구하고, 학습력을 기르는 개별학습 지도에 주력하며,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전개하는 풍요로운 학습 환경을 조성하여 개인차를 존중하는 아동중심교육에 힘쓴다.
둘째, 영어교과를 학습하는 아동과 이를 지도하는 교사 면에서 아동은 개성을 발휘하는 적극적 참여자이며, 자기 선택으로 학습하는 주체자로서 탄력적 집단에서 활동한다. 교사는 조력자, 안내자이며 전달자로서 교재 준비와 학습 환경 조성에 힘쓴다.
셋째, 초등학교 영어교육의 여건 면에서 개방적이고 열린 공간을 가지며, 학습지도 시간 운영의 유연성을 지닌다. 또한 교육과정 재구성에 대한 재량권이 확대되고 학습 능력의 수준이 서로 다른 탄력적인 집단을 수용하며, 아동, 교사, 학부모가 협력하고 참여하는 개방된 교육 활동이 요구된다.
- 참고문헌
-
교육부(1998), 초등학교 교육 과정 해설(Ⅳ)-실과, 대한교과서주식회사
교육인적자원부(2000), 초등학교교사용지도서 슬기로운 생활 1-1,1-2,2-1,2-2, 한국교육과정평가원
교육인적자원부(2003), 초등학교 바른생활 교과서 1학년, 국정 교과서 주식회사
배두본(1997), 초등학교 영어교육 이론과 적용, 한국문화사
엄해영 외(1998), 초등국어과교육론, 박이정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심리학개론 에릭슨의 사회성 발달단계에 따라 자신의 발달과정, 발달과업의 성취, 그로 인한 결과(현재)를 자신의 사례를 설명하시오
- 이문열 필론의 돼지 에 대하여 이문열 약력 이문열 작품 세계 필론의 돼지 줄거리
- [인문학] `사랑손님과 어머니` 작품속 시점표현, 소설과 영화의 비교
- 이야기나누기 수업 계획안 - 사랑하는 우리가족 가족을 위해서 우리는 무슨 일을 할 수 있나요
- 만5세 이야기나누기활동
- 아동, 유아 교재·교구 제작계획안 - 나와 가족 - 만 5세 - 너는 특별하단다 - 동화 들려주기, 이야기 나누기
- 인간행동과사회환경-자기 자신의 삶과 현재의 습관, 성격, 문제 등을 깊게 성찰해보고 이를 토대로 지금까지 수업에서 다룬 이론가들 중 자신에게 가장 공감이 가는 이론가는 누구이며 어떤 점에서 그러한지를 상세하게 기술하십시오 다른 이론가들의 입장과 구별되는 어떤 점이 자신의 삶과 성향을 이해하는 데 보다 유용하였는지를 논리적이고 깊이 있게 서술하시오
- `유리동물원` 등장인물 분석
- 만2세 (4세) 1년분량 부모상담일지,개별상담일지 5명 10페이지
- 관찰일지 만2세 1학기(3-8월) 10명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