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티브잡스가 이끄는 무적 디지털 기업 애플의 성공경영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26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서론

Ⅱ. 애플의 이해
1. 기업개요
2. 스티브 잡스

Ⅲ. 애플의 성장과 실패
1. 애플의 성장
2. 애플 몰락의 이유

Ⅳ. Again 애플
1. 웹2.0과 롱테일의 등장
2. 애플의 부활

Ⅴ. 재무분석
1. 기업규모 분석
2. 주당이익 및 매출분석

Ⅵ. 애플의 새로운 성장 동력, 아이폰과 앱스토어
1. 애플의 iPhone
2. 애플의 앱스토어
3. 애플의 아이폰과 앱스토어가 모바일 산업에 미친 영향

Ⅶ. 경쟁상황과 Next 애플
1. 플랫폼 경쟁의 본격화
2. 주요사업자의 모바일 마켓플레이스 전략
3. 애플의 베타적인 비즈니스 모델
4. 디자인 중시경영 DNA

Ⅷ.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서론
애플은 혁신적인 사고방식으로 미래를 창조해냈다. 그러나 처음부터 그랬던 것은 아니다. 과거 애플은 자신의 스마트함을 믿고 혼자 컴퓨터의 모든 것을 통제하려 했던 기업이었다. 이런 방식은 때론 성공을 가져왔지만 지난 10년간 PC 시장에서 윈텔(윈도+인텔)에 주도권을 내주면서 큰 실패를 경험하였다. 시장이 급변하고, 기술이 복잡해지며, 경쟁자도 시간과 돈을 혁신에 투자했기 때문이다. 그러나 오늘날 애플은 돌아온 CEO 스티브 잡스의 혁신적인 경영에 힘입어 세계에서 가장 성공한 기업이 되었다.
그렇다면 애플의 성공에는 어떤 경영원칙과 비밀이 있는 것일까?
전략적 혁신은 돈과 인재뿐 아니라 전략도 필요로 한다. 애플은 항상 고객의 요구에 부응하는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했지만, 고객의 요구가 무엇인지 찾아내는 데 항상 능숙했던 것은 아니다. 1990년대 중반 애플은 고객의 요구에 부응한다면서 80여 개의 복잡한 제품군을 선보였다. 그러나 결과는 실패였다. 고객들이 제품을 사러 왔다가 당황하여 등을 돌린 것이다. CEO가 되어 애플에 복귀한 스티브 잡스는 제품 혁신을 위한 간단한 지침을 제시했다. “일반 소비자용 제품과 전문가용 제품을 판매한다. 그리고 두 가지 영역 각각을 위한 데스크톱 제품과 휴대용 제품이 필요하다.” 그의 수학식은 간단했다. 2*2=4, 결국 네 가지 종류의 제품이 필요했던 것이다. 이 간단한 계획에 따라 각 플랫폼을 맡은 전담팀들이 네 가지 영역에서 혁신을 도모했다. 그 결과 파워맥 G3(전문가용/데스크톱), 파워북 G3(전문가용/휴대용), 아이맥(일반용/데스크톱), 아이북(일반용/휴대용) 등 인기 제품들이 잇달아 출시되었고 애플은 대성공을 거두게 된다.

참고문헌
애플 컴퓨터 ( Apple Computer ) 社
조학래 저|産業硏究院 발행
애플 '소프트에어 장터' 열풍 왜?
한정연 저|중앙일보시사미디어 발행
애플 vs 구글의 비즈니스모델 변천사
김중태 저|每日經濟新聞社 발행
스티브잡스 프레젠테이션을 뛰어넘어라
장지봉 저|BM성안당 발행
스티브잡스 무한혁신의비밀
카민 갤로 저|비즈니스북스 발행
스티브잡스와 애플 Inc. : 세상을 뒤집은 애플의 30년 성장스토리
마이클 모리츠 저|랜덤하우스코리아 발행
Apple & 스티브잡스
Butcher, Lee 저|비앤씨 발행
스티브 잡스는 누구? 그리고 성공의 원천은?
한정연 저|중앙일보시사미디어 발행
못말리는 CEO 스티브 잡스
앨런 도이치먼 저|영진닷컴 발행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많은 도움 되었습니다.
  • kick***
    (2011.05.09 00:58:34)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애플 Apple의 조직구조, 리더십스타일, 통제과정
  • AppleCONTENTS1. Apple의 미션1) 스티브잡스의 경영철학.2) 경영전략3) SWOT분석2. Apple의 조직구조1) 과거 조직구조 실패원인2) 현재 조직구조와 문화3) 인적자원관리3. 리더십스타일1) 목표지향적인 경영자2) 카리스마적인 리더십3) 사람관리 능력4. 통제과정1)애플의 통제과정과 사례&의견5. Apple에서 일하고 싶은 정도6. 결론7. 출처1. 기업의 미션1) 스티브잡스의 경영철학첫째로 기존 질서와 철저히 다르게(Making a Difference)이다. 메인 프레임 컴퓨

  • [경영학원론] 애플 APPLE 스티븐 잡스 마케팅 성공 사례
  • 스티브 잡스였다. 스티브 잡스는 어려움에 처한 애플컴퓨터를 살리기 위해 Think different즉 다르게 생각하라는 이념을 주창했다. 잡스 회장의 이 경영이념은 제품으로 실현되며 애플컴퓨터의 놀라운 재기를 가져왔다. iMac이라 불리는 속이 훤히 보이는 바다색 케이스에 모니터와 본체가 일체형인 이 가정용 컴퓨터는 출시한 지 단 6주만에 27만8천대가 팔려나가는 대성공을 거뒀다. 특히 아이보리 일색이던 기존 PC에 디자인과 색의 혁명

  • 애플 성공요인분석
  • 애플의 디자인 철학은 다르게 생각하기(think different)와 사용자 친화적(user friendly)이라는 말로 정리할 수 있다.2) 뛰어난 경영진현존하는 미국의 CEO 중 가장 까다롭고 가장 제멋대로의 성격을 가진 인물로 여겨지는 스티브 잡스는 항상 도전하고 개발하며 탐구하는 자세를 가지고 있다. 만족할 줄 모르고 끝없이 연구하여 혁신을 일으킨 끝에 애플을 지금의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하게 한 것이다.3) i-Tunes 소프트웨어합법적인 MP3 다운로드 프로그램

  • 디지털시대마케팅전략,애플사마케팅,애플마케팅전략,애플마케팅,애플전략,애플4P,STP분석,SWOT분석,애플향후전략,애플전망
  • 전략을 분석해보고, 디지털 시대에서의 마케팅 전략과 그에 따른 문제점, 개선방향을 알아보고자 한다.또한 글로벌화 기업으로써 우리가 평소에 아주 관심 있게 보고, 사용하고 있는 친숙한 로고와 깔끔한 이미지로 인식된 애플을 팀원, 즉 소비자 마음속에 가장 사고 싶고 애정이 가는 브랜드라고 생각하여 애플을 선정하게 되었다. 2. 기업 소개 1976년 4월 1일 스티브 워즈니악과(Stephen Wozniak) 스티브 잡스(Steve Jobs) 두 젊은이들의 차고에서 개발된 APPLE

  • [국제경영전략] 재기에 성공한 애플사(apple, ipod 아이팟) 경영전략
  • 디지털과 전혀 어울리지 않는 색색의 사과마크로 컴퓨터세계를 평정했던 애플은 경영권의 대립과, IBM과의 계약결렬 등 여러 가지 사유로 인해 가라앉아 버렸고, 컴퓨터 시장은 마이크로소프트가 꽉 쥐어 잡게 되었다. 하지만 스티브 잡스는 그 천재적인 감각으로 애플을 디지털 음악 산업이라는 어찌 보면 전혀 다른 분야를 통해 애플을 일으켜 내는데 성공했다. 대학생이나 젊은이라면 열에 다섯 정도를 보유하고 있다는 MP3 사업에 다른 기업에 비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