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우수인재 확보를 위한 선진 채용 브랜드 DW GIFT의 도입 프로젝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25 / 2019.12.24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Contents
1. Contents
2. 프로젝트 목적
3. 프로젝트 요약
4. 프로젝트 내용
1) 서론
2) 채용브랜드 구축의 중요성
3) 채용시장분석
4) 채용브랜드 컨셉 도출
5) 채용 세부 프로세스 구축
6) 결론
5. 참조
- 본문내용
-
2) 향후 우수인재 확보의 저해 요인
① 낮은 브랜드 이미지
고용 브랜드 선호도 조사 결과, ‘삼성전자’, ‘포스코’, SKT 등의 브랜드 가치가 높고, 상대적으로 소비자들에게 노출 빈도가 높은 기업들이 높은 순위에 위치.
반면, 대우건설의 경우 앞서 언급한 기업에 비해 낮은 인지도를 보이고 있으며, 인지도의 경우 상대적으로 건축공학, 토목공학 전공 등의 특정 전공자들에 의한 선호 결과로 여겨짐.
<잡코리아 남녀 대학생 1,631명 대상, 국내 매출액 기준상위 100대 기업의‘고용 브랜드’선호도 설문조사 결과>
이에 반해, 기계/전기 전공의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설문 조사 결과, 대우건설에 대한 선호도는 아래와 같이 매우 낮음을 알 수 있었음.
건설사에 취업한다면, 가장 가고 싶은 회사는
어디입니까?
<홍익대학교 기계/전기 전공자 100명 대상 설문조사 결과>
건설사 선호도에 대한 질문 결과, 현대(31%)와 포스코(31%)가 가장 높았으며, 그 이유로는 현대건설의 경우 건설사로서의 오랜 역사와 높은 브랜드 인지도를 가장 많이 꼽았으며, 포스코건설의 경우에는 포스코 자체에 대한 긍정적인 기업이미지와 공기업 같은 분위기라는 답변이 주를 이루었음. 23%의 선호도를 보인 삼성은 브랜드 이미지에 대한 좋은 평가가 많았음. 대우건설의 경우, 대우사태 이후의 부정적 브랜드 이미지가 가장 큰 영향을 끼친 것으로 판단됨.
- 참고문헌
-
Ⅴ. 참조
대우건설 채용 홈페이지 http://dwconst.saramin.co.kr
해외건설협회 & 한국무역협회.통계도표
한국 건설산업 연구원, ‘세계 플랜트 건설시장 전망과 시사점’ 보고서
직업능력지식포털
잡코리아 http://www.jobkorea.co.kr
뉴스프라임 http://www.newsprime.co.kr
e타임즈 http://www.etimes.co.kr
취업뽀개기 http://cafe.daum.net/breakjob
기업의 브랜드 이미지 쇄신 사례 보고서 http://www.happycampus.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 타이어산업분석 - 금호타이어 한국타이어 넥센중심
- 아로나민 골드 광고기획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