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우수인재 확보를 위한 선진 채용 브랜드 DW GIFT의 도입 프로젝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25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Contents

1. Contents
2. 프로젝트 목적
3. 프로젝트 요약
4. 프로젝트 내용
1) 서론
2) 채용브랜드 구축의 중요성
3) 채용시장분석
4) 채용브랜드 컨셉 도출
5) 채용 세부 프로세스 구축
6) 결론
5. 참조
본문내용
2) 향후 우수인재 확보의 저해 요인
① 낮은 브랜드 이미지
고용 브랜드 선호도 조사 결과, ‘삼성전자’, ‘포스코’, SKT 등의 브랜드 가치가 높고, 상대적으로 소비자들에게 노출 빈도가 높은 기업들이 높은 순위에 위치.
반면, 대우건설의 경우 앞서 언급한 기업에 비해 낮은 인지도를 보이고 있으며, 인지도의 경우 상대적으로 건축공학, 토목공학 전공 등의 특정 전공자들에 의한 선호 결과로 여겨짐.
<잡코리아 남녀 대학생 1,631명 대상, 국내 매출액 기준상위 100대 기업의‘고용 브랜드’선호도 설문조사 결과>


이에 반해, 기계/전기 전공의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설문 조사 결과, 대우건설에 대한 선호도는 아래와 같이 매우 낮음을 알 수 있었음.
건설사에 취업한다면, 가장 가고 싶은 회사는
어디입니까?
<홍익대학교 기계/전기 전공자 100명 대상 설문조사 결과>

건설사 선호도에 대한 질문 결과, 현대(31%)와 포스코(31%)가 가장 높았으며, 그 이유로는 현대건설의 경우 건설사로서의 오랜 역사와 높은 브랜드 인지도를 가장 많이 꼽았으며, 포스코건설의 경우에는 포스코 자체에 대한 긍정적인 기업이미지와 공기업 같은 분위기라는 답변이 주를 이루었음. 23%의 선호도를 보인 삼성은 브랜드 이미지에 대한 좋은 평가가 많았음. 대우건설의 경우, 대우사태 이후의 부정적 브랜드 이미지가 가장 큰 영향을 끼친 것으로 판단됨.

참고문헌
Ⅴ. 참조

대우건설 채용 홈페이지 http://dwconst.saramin.co.kr
해외건설협회 & 한국무역협회.통계도표
한국 건설산업 연구원, ‘세계 플랜트 건설시장 전망과 시사점’ 보고서
직업능력지식포털
잡코리아 http://www.jobkorea.co.kr
뉴스프라임 http://www.newsprime.co.kr
e타임즈 http://www.etimes.co.kr
취업뽀개기 http://cafe.daum.net/breakjob
기업의 브랜드 이미지 쇄신 사례 보고서 http://www.happycampus.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정보시스템] [경영정보시스템 MIS] 포스코의 정보시스템도입 사례조사
  • 도입, 활용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점이 선행되어야 한다.△ PI를 선행해서 실시한다. △ 우선 목적을 명확하게 한다. △ 사용자가 주체가 돼 도입한다. △ 될 수 있는 한 프로세스를 시스템에 맞게 변경한다. △ 도입 프로젝트 팀에 우수한 인재를 배치한다. △ 충분한 노하우를 갖기 위해 외부의 컨설팅을 활용한다. △ 경영층이 명확하게 방침을 전달한다. △ 교육에 힘을 쏟는다. △ 프로젝트와 변화 관리에 유의한다는 것이다.이와 같이 ERP

  • 한국 기업경영의 과거,현재,미래 -(G-KRP-I 관점과 융합형 경영의 패러다임으로 바라본 한국 기업경영사)
  • 건설은 조직면에서는 주택사업본부 지식경영 출범, 전사 제안 제도 활성화, 신인재 육성 방안 컨설팅, 업무 혁신, 정보화 컨설팅, 직원들의 관심분야 연구회 커뮤니티 구현을 목표로 했다. 업무면에서는 ERP(Enterprise Resource Planning)를 재구축했고 현장 소집단 활동을 전개해 업무 개선과 품질 개선 활동을 본격화하는 한편 건설 시공 표준화를 시행했다. 삼성물산 건설부문 최유조 부장은 건설업은 수많은 프로젝트를 통한 직원 개개인의 경험과 노하우가

  • [경영학] 포스코 경영 혁신 전략
  • 우수한 이공계인력에 대해 기업 인증제를 도입하는 것이 필요하다. 중국에 교육기관을 설립(제2의 포항공대 설립) 하여 중국진출의 교두보를 마련하고 기술이전과 시장진출에서의 win-win 전략을 수립하는 것도 대안이 될 수 있다. 동기부여(모티베이션)는 경영에 있어서 좀 더 나은 성과를 얻기에 필요한 것이다. 포스코의 PI 프로젝트를 단기간에 성공시킬 수 있었던 큰 요인은 포스코 직원들의 힘이었 을 것이다. 철강기업과 IT의 만남을 성공시키기

  • [국제마케팅] 글로벌 브랜드의 성공전략
  • 브랜드 가치평가를 실시한 이후 3,500여 개 이상의 브랜드 가치평가 프로젝트를 진행해 온 Interbrand의 방법론은 마케팅적인 접근과 재무적 접근을 결합한 것으로 세계 최고의 권위를 인정 받고 있다.■ 글로벌 브랜드 가치평가 방법의 5단계 1)분석대상의 세분화 - 브랜드가 구매되는 시장을 세분화하는 과정으로, 각 고객집단 별로 상이한 브랜드의 경제적 가치를 산출하기 위한 것이다..2)재무자료 분석 – 세분 시장 영역별로 브랜드 자산, 업계동향

  • 포스코 포스코 현황 포스코 현재 위치 포스코 경영이념 포스코 연혁 포스코 경쟁
  • 인재의 경력관리를 좀더 치밀하게 할 수 있도록 팀장급 이상의 핵심인재를 대상으로 주요 직책에 대한 후계자를 미리 지정하고 집중적으로 양성하는 석세션 플랜(Succession Plan) 이나 사내공모제 활성화 등을 통해 자기 주도형 경력관리를 하도록 해야 한다. 기술력과 기술 개발력 향상을 위해서는 이공계인력의 양성이 중요하다. 이를 위해서는 산학연계를 통해 자사에 필요한 인력을 선제적으로 양성하고 우수한 이공계인력에 대해 기업 인증제를 도입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