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POSAL] LG브랜드이미지제고를 위한 우리들의 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9.22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주 제-
LG의 브랜드 이미지 제고를 위한 우리의 제언
-목 차-
0. outline
1. LG전자의 해외 마케팅 현황 분석
2. 인터뷰 내용을 통한 문제점 도출
3-1. 삼성과의 비교분석을 통한 문제점 도출
- 브랜드 인지도 격차
- 사업구조에서의 두 기업의 차이
3-2. 선진국에서의 LG전자의 낮은 브랜드 인지도
4. 문제점 해결을 위한 우리들의 제안(PROPOSAL)
- 본문내용
-
0. O U T LI N E
비약적인 기술력의 확보와 상당한 규모의 마케팅활동으로 2004년 현재 LG전자와 삼성전자는 한국기업으로서는 이례적으로 세계무대에서 괄목할만한 성장을 하였다. 하지만 삼성전자가 글로벌 고가 브랜드를 구축하여 전 세계에서 5위의 브랜드 인지도로 평가받는 상당한 성과를 이루어낸 반면, 제품의 질이나 기술력의 측면에서 비슷한 실력을 가지고 있는데도 불구, 아직도 브랜드의 확고한 이미지를 구축하지 못하고 있는 LG전자의 근본적인 문제점과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돌파구를 모색하여 본다.
LG전자의 해외마케팅 현황과 문제점 분석 및 대안제시
1. LG전자의 해외마케팅 현황
- 미국의 브랜드 전문 웹 사이트인 '브랜드채널 닷컴'이란 회사에서 전 세계 85개국 네티즌 4천여 명을 상대로 실시한 2003년 브랜드 파워 조사에서 삼성전자는 글로벌 브랜드 TOP5에 올랐다. 이는 한국 대표 브랜드 삼성이 이제 세계 소비자들에게 인정받고 있음을 보여줄 뿐 아니라 당당히 글로벌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단단히 굳혀 가고 있다는 반가운 소식이다. 하지만 이에 비해 LG전자의 브랜드 파워는 세계 18위에 그쳤다. 다행히 아시아 태평양지역 순위에서 4위를 하며 간신히 체면만을 유지하는 등 아직 브랜드 인지도가 미비한 상태인 것으로 나타났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