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라 ZARA 마케팅사례와 경영성공요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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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자료는 안암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레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8명의 조원들과 도서관에서 서적들을보며 직접 작성하였습니다.
그래서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와 중복되는내용이 없습니다
과제준비하시는분들께 많은도움될겁니다^^
- 목차
-
세계적인 의상 체인
생산
유통
소매
Other
시장과 고객
ZARA의 성장
ZARA 의 경쟁자들 (key International Competitors)
Inditex 소개
ZARA의 성공 비결
Zara’s Business System
ZARA vs. Traditional Industry의 가장 큰 차이
Design
Sourcing & Manufacturing
Distribution
소매업(Retailing)
`ZARA`의 제품정책
*성공요인
*매장운영
Zara`s International Expansion
Market Selection
Market entry
Marketing
Management
성장 옵션
- 본문내용
-
ZARA 그리고 5개의 다른 의복 소매상을 소유하고 있는 스페인의 Inditex(Industria de diseno textil)는 2001년 그 회계년도 (2002년1월31일 끝나는 것)에서 3.250million 유로의 수입에 340million 유로의 순이익을 기록하는 것으로 빠르고 유리한 성장의 탄도를 계속하였다.
Inditex는 2001년 5월 Initial Public Offering으로 기부 모집액 이상의 기부를 대량으로 신청하게 하도록 하는 주식공개를 가졌다
12달 후 Inditex의 주가는 그 시장 평가를 거의 13.4billion으로 치솟았고, 이 높은 주가는 심부름 소년으로서 반 세기 빨리 의상 거래에서 근무하기 시작했던 Inditex의 창설자, Amancio Ortega를 스페인에서 가장 부유한 사람으로 만들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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